유방조직검사총생검 유투브 https://youtu.be/1eridT1SSu8
여성들이 가장 무서워하고 두려워하는게 유방암 이거든요
유방초음파 의 발달로 유방조직검사는 영상을 공유 할려고 합니다. 유방초음파를딱 보면은 이렇게 실질 조직이고요 겉에보이는 마치 사테살 처럼 보이는 부분이 유방의 지방입니다. 실제로 혹은 유방의 실질에 생기는겁니다. 새까맣게보이고 납 작하게보이고 까만 부분이 있습니다.이게 유방의 종괴예요 사실 이런부분들은 이런경우는 관찰해도 되요 이 환자 같은경우는 가족들중에 이모님이 유방암이시고요 언니도 유방암. 그래서 굉장히 예민해 있어서 조직검사를 시행 하는것입니다. 이쪽에서 오는 하얀 막대기 스페이스바 같은게 지금 얘를 데리고 나오려고 ..우리가 총생검이라고 해요 볼펜 팁같은게 안으로 들어가는거죠 석탄을 캐내 오는것처럼 이 조직을 조금 2m 3m 씩 밖으로 꺼내오는 것입니다. 목표지점을 정했죠 , 딱맞았죠, 쭈욱 들어가는것입니다.
쭈욱 들어 갑니다. 절대로 안아파요 소독하고 극소 마취를 다했거든요 옆에서 유방 실질을 딱 고정해서 안으로 잘 들어갈수있게 도와 주는것입니다. 안으로 잘 들어 갈수있게 그냥 초점을 잘 맞추어야 하죠 . 우리가 총을 쏠때도 다른곳을 쏘면 않되잔아요 총을 쏠수있게 딱 맞 추어서 그 조직을 꺼내 오는것이지요 . 안 으로 쑥 들어 갔어요 .
그래서 하얀 스페이스바가 예를 딱 타게팅 해서 밖으로 꺼내오는것이지요 케이스에 따라서 10-20분 걸리는환자도 있고요. 5분안에 끝나는 환자도 있습니다.하얀바가 안으로들어가는것입니다. 하얀바가 초점을 딱 맞 추고 정 조준해서 이안에 있는 조직을꺼내오는것입니다. 실제로 이런경우 그냥 물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봤더니 아무리 초음파를봐도 남아있는조직이없어요 . 그래서 물혹처럼 없어진것이죠 꽈리가 터트려져서 조직이 밖으로 퍼지는게 아니라 다 빨아내요 흡입. 주스를 빨아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전혀 통증도 없고 간단하게 끝나고 일상생활에 제한은없고 유방조직검사. 근데 하고 났더니 위쪽에 좀 까맣게 보이는 부분이 피거든요. 근데 피가 고여 있으면 환자가 통증이 있어요 특수 카테타 팁을 넣어서 밖으로 다 배출을 해요 그랬더니 위쪽에 고여있던 피가 다없어졌어 졌습니다. 특수 카테타가 안으로 들어 갑니다. 그래서 특수 카테타가 안에 있는 까만 조직들이 없어지는거죠. 지금 보면 그혈종이 다 없어 졌습니다. 요즘에는 완전하게 지혈 하기위해서 복강안에 쓰는 가루 지혈제를 쓰는것입니다. 이안으로 가루 지혈제를 넣어주는것입니다.카테타 팁을 이용 해서 지혈제가 뿌려지는게 보여집니다. 유방 조직 검사를 시행 하는장면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