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얼마전 졸업을 하고 입사를 하여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회사에 가보니 회사의 필요한 자료를 대부분 엑셀을 이용해 처리를 하고 있더군요..
작은 규모의 무역회사라서 처음부터 회사관리 프로그램까지는 필요없다 생각했었겠지만.. 최근에는 자체적으로 A/S등을 하다보니 구체적으로 거래처관리를 할 필요가 생기게 되었습니다...서론이 길었죠..
문제는 기존에 엑셀을 사용하고 있었기때문에 엑셀을 그대로 불러서 엑세스에 응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물론 새로운 데이터의 입력은 기존그대로 엑셀상에서 하도록 해야합니다. 그래서 예를들어 "판매현황"이라는 데이타를 테이블 연결하기로 불러오면 문제없이 검색은 엑세스로..데이터 입력은 엑셀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열머리글을 테이블 필드이름으로 사용하기 위해 엑셀테이블의 첫행을 열머리글로 정합니다.그런데 엑셀테이블상에서 첫 행에 필드이름으로 사용할 내용이 아닌 다른 내용이 있을경우에는 문제가 되더라구요. 그런데 또 공부를 하다보니 해결방법이 있더군요. 테이블연결하기할 엑셀을 먼저 띄워 불필요한(첫행에 있는 파일제목등등..)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부분을 드래그 한 후
"삽입->이름->정의"
를 한 후, 테이블 연결하기로 불러오면 첫행을 필드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드라구요..그런데 문제가 또 있음다ㅜ.ㅜ
그런식으로 이름정의로 불러온 테이블은 엑셀상에서 데이터를 추가하여도 엑세스테이블에서는 추가된 내용이 보여지지 않고 첨 가져올때 당시 파일이 그대로 입니다. 즉, 엑셀에서 이름 정의시 드래그 한 셀 범위만을 보여주더라구요.그래서 그 이상은 내용을 추가해도 엑세스 테이블에는 업데이트가 안되었던 것이죠! 그런데 잼난것은 엑셀상에서 내용 추가를 할 때 마지막 내용 다음행에 하지 않고 중간에서 행 삽입 후 그행에 내용을 추가하면 엑세스테이블에서도 나타납니다. 그렇지만 업무구조상 제가 데이터 입력하시는 분에게 그런 방식으로 번거롭게 내용추가해달라고 얘기할수 있는 처지는 아니거든요. 좋은 방법 없을까요??
잠깐 스크롤 올려보니 말주변이 없어 소설을 써놓았네여...너무 길게 써다구 짜증내지 마시고 답변꼭 주세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