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송도-군자간 연결 교량에 대한 공론화 할 시점이 되었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그 동안은 인천 송도쪽 공사가 매듭짓지 못하여 이야기를 구체화하기가 어려웠지만 최근 송도11공구 매립 공사가 확정되었기 때문입니다.
송도-군자간 다리는 우리 입장에서는 군자매립지, 정왕동이 송도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회가 되고 송도입장에서는 폐쇄된 교통 환경의 숨통을 확트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물론 제3경인고속도로 및 향후 제2수도권외곽도로로 송도와 시흥은 바로 연결되지만 이런 도로들은 광역도로이기에 송도와 정왕동 도심을 연결하는 새로운 도로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다음은 예전에 시흥시 제안을 하였던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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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송도 군자가 교량 건설 추진하여 주세요.
송도와 군자매립지의 직선거리는 불과 2Km정도이지만 현재 도로계획대로 제3경인고속도로로 우회하면 30분 이상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송도와 군자매립지를 다리로 연결하게 되면 송도에서 군자는 10분이내 거리가 되며 군자매립지, 및 시화MTV, 북측토취장 및 기존의 정왕동, 시화공단, 반월공단의 경제적 가치 상승분은 엄청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프리미엄 상승만으로도 다리를 연결하는 건설비용을 회수하고 남게 될 것입니다.
특히 다리의 일부구간을 해저터널로 할 경우에는 군자매립지 및 시흥시의 가치는 송도 이상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다리의 효과는 시흥시만의 혜택이 아니라 송도도 폐쇄된 교통환경을 해결하게되고 인구 20만이상의 시장을 끌어안게됩니다.
시흥시는 경제성 논란 및 부정적 의견을 극복하고 인천대교를 유치한 인천시를 본받아 공격적인 개발계획을 추진하길 바라며, 시화/반월공단의 경제적 규모가 경기도 전체의 1/5수준이 된다고 하니 경기도와의 협력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PS)
1.광역교통량은 제3경인고속도로와 제2수도권외곽고속도도로 분산이 되고 송도↔군자간 다리로는 생활교통량만 증가되기 때문에 양쪽 지역에서의 교통증가에 따른 문제는 크지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2.현재는 송도와 군자 직선거리는 3.3km정도이지만 송도가 향후 군자쪽으로 1Km를 더 매립한다고 기준으로 거리를 계산하였습니다.
3. 해저 터널이 아닌 일반 다리라도 상관없습니다. 무조건 연결하여주세요~!
첫댓글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 될 것으로 희망합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