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 분 |
VOC구분 |
고객요구내용 | |||||||||
합계 |
V O C |
고 객 센 터 |
신 문 고 |
기 타 |
건 의 |
불 편 |
칭 찬 |
불 친 절 |
질 의 |
기타 | |
5월(건) |
22 |
22 |
- |
- |
- |
1 |
2 |
13 |
- |
4 |
2 |
4월(건) |
18 |
15 |
- |
- |
- |
- |
2 |
12 |
- |
1 |
- |
비율(%) |
100 |
100 |
- |
- |
|
4.6 |
9.1 |
59.0 |
- |
18.2 |
9.1 |
※ CS 서포터 8건 별도
□ 주요내용
1. 직원 친절(원문 일부 인용)
풍기역 권형택 |
|
|
영주열차 권기대 |
|
|
의성역 강삼구 |
|
|
영열소 구본인 |
|
|
영열소 김정만, 김대현 |
|
환한 미소와 세심한 배려로 황당한 순간을 모면하게 해주신 여객전무 김정만님과 김대현님, 코레일 관광개발원 카페승무원 서영옥님에게 감사드리며, 늘 복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덕분에 자칫 불쾌한 기억으로 남을 뻔했던 기차여행을 즐거운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예천역 김경엽 |
|
|
영주역 정원용 |
|
제가 쇼핑몰안에든 내용물 다 말하고 다행히 제 이름이 써진 물건도 있어서 확인을 마치니 지금 계신곳이 어디시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수원입니다 . 그랬는데 이분께서 그럼 머니까 택배로 보내 드릴께요. 하시더라고요 < 세번째 감동 > 주소 말해드리고 연락처 성함 다 말해드리고 통화를 끝냈습니다. 아 너무나 친절하게 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는데 이런 성함을 못 물어봐서 아쉬웠는데 8분정도 지나서 그분 목소리로 전화가 왔습니다. 화장품 깨질까봐 신문지까지 넣어서 지금 택배로 보냈습니다 < 네번쨰 감동 > 저는 고맙다는 말을 몇번이나하고 이번엔 통화끝나기전에 성함여쭤보고 너무 고맙고 감사하고 친절하게 대해 주셔서 이렇게 글까지 남깁니다. 영주역 정원용님 정말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대부분 물건 파는일 빼고 분실물 찾는다고하면 조금 짜증나는투로 말씀하시고 대충해주시는게 다반사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분들도 계시는걸 보니 아직도 우리사회 메마르지 않았습니다. 코레일분들 항상 수고하시고 안전운행해주십시오. 영주역에 근무하시는 정원용님 정말 정말 고맙습니다 ^^ |
의성역 강병주 |
|
|
춘양역 박노성 |
|
|
풍기역 김병각, 권형택 |
|
|
영주열차 신우창 |
|
예의를 가르쳐 주신 승무원님 존경을 표합니다. 40대 중반의 키가 훤칠하시고 말끔하시고 자상한 분위기였습니다. |
2. 불편·건의
☞ 대납 수령자의 경우 예약번호를 알아서 오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음을 안내(영업처)
☞ 화장실 이용고객이 없을 때 청소를 시행하거나 필요한 경우 여직원이 청소를 시행하겠음을 안내(영업처)
3. CS 서포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