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에서는 SD카드(외장 메모리)에 mp3를 넣어 음악감상뿐만 아니라 mp3파일을 벨소리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부분, 특히 노래의 하일라이트 부분을 Ringdroid란 어플리케이션으로 편집 할 수 있습니다.
(단 멜론에서 받은 음악파일은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우선 동영상을 보고 아래의 캡쳐사진으로 차근하게 알아 보도록 합시다.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중 하나인 Astro file manager로 SD카드(외장 메모리)에 어떤 음악들이 있는지 알아 봅시다.
옵티머스큐는 SD카드에 mp3 파일을 저장하고 그 파일을 벨소리로 설정 가능합니다.
아래 캡쳐사진 중 좌측에 있는 그림이 Astro file manager 화면입니다. 별도로 저장한 몇 곡의 mp3파일이 보입니다.
이제 옵티머스큐의 "음악"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시킵니다. 그러면 SD카드에 들어있는 음악들이 목록에 나옵니다. 노래 목록중에 "Super soul"이란 음악을 길게 꾸욱~ 눌러 봅니다.
그럼 왼쪽과 같이 팝업 메뉴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사운드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럼 벨소리라는 메뉴가 하나 나옵니다. 누르면 해당 음악이 벨소리로 지정합니다.
이제 음악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는지 확인 해보겠습니다.
옵티머스큐 전면에 "메뉴버튼 - 설정 - 소리/진동 - 통화 벨소리"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현재 설정되어있는 음악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위에서 벨소리로 지정한 Super Soul이 보이는군요.
하지만 위의 방법은 음악이 처음부터 벨소리로 지정된다는 단점이 있죠?
노래의 좋아하는 부분이나 하일라이트 부분을 벨소리로 지정 하기위해 Ringdroid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합니다.
Ringdroid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노래를 선택하시면 위처럼 음파?라고 하나요 하여간 파형이 나옵니다, 처음 부부과 끝부분을 드레그하면서 설정하구요
세이브 하시면 설정에 벨소리 목록 가시면 한자리 떡하니 차지하고 있을겁니다.
돈안들어서 좋고 내가 좋아하는 노래 좋은 부분만 설정할 수 있으니
이런게 스마트한 세상인가요 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