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서일본 전동차 125계(아보시종합차량소 가코가와파출 소속)
1. 제원
데뷔 - 2004년 12월 19일
길이/폭/높이 - 20340 / 2950 / 3630
편성 - 1량편성(0.5M 0.5T)
영업최고속도 - 85km/h
설계최고속도 - 120km/h
가속도 - 2.5km/h/s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3상교류전동기 WMT102B(220kW)
편성출력 - 220kW * 2 = 440kW(1량편성시)
기어비 - 6.53
제어장치 - VVVF-IGBT 인버터제어방식(1C 1M 2레벨 / WPC14형)
대차 - 경량 볼스터리스 대차 동력대차 WDT59A / 부수대차 WTR243B
브레이크방식 - 회생브레이크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ATS-SW / 방호무선 / EB / TE
125계 중 2차 도입분은 2004년 12월 19일 JR가코가와선 가코가와~타니카와 구간의 직류전철화 완성에 맞추어 4량이 투입되었다. 차량번호는 9~12호로 긴키총괄본부 아보시종합차량소 소속이 되었으며, 가코가와파출소에 배치되었다. 기존 1차 투입분과는 몇 가지 차이가 있는데, 측면 창문을 UV차단률이 향상된 녹색 유리로 변경하였고, 스커트 강화형 장착, 냉방장치 변경(친환경 냉매적용), 알루미늄 팬터그래프 WPS28B 장착, 크로스시트 1+2열배치, 화장실의 오물처리 시스템을 카세트방식으로 변경 등이 바뀌었다.
가코가와선 보통열차로 운용되는데, 주로 니시와키시~타니카와 구간의 1량편성 열차에 우선적으로 투입되고 있다.
2. 운행노선
JR가코가와선 보통열차(주로 니시와키시~타니카와 구간)
3. 차량기지 / 편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