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7.11)한국골프대학과 함께하는 강원횡성 청우골프클럽
청우골프클럽은 대한민국 수도 서울로부터 1시간 30분 거리의 동부권 강원도에 위치하는 회원제 골프장이다.
대한민국의 동부권 골프장은 대부분 산악지역을 인위적으로 개발하여 조성된 골프장임에 반해 청우골프클럽은 자연적인 구릉 지형을 최대한 살리고 있다. 오르막, 내리막, 평지의 조화가 물 흐르는 듯하고 좁혀짐과 넓혀짐이 과하지 않아 동중선의 동양적 미학을 담아내고 있다.
청우골프클럽은 해발 최고 242M, 최저182M, 60M의 적당한 표고 차를 이용하여 자연이 주는 지형적 다양성을 전장 6508M 18홀로 구현하였다. 페어웨이, 그린 모두 적절한 변화와 언듀레이션을 지니고 있어 골프 초보자에서 고급자들 모두에게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플레이어의 가슴에 도전의 미학을 품격있게 느끼도록 한다.
청우골프클럽은 자연림과 인공림에 조화를 이룬 지중해식 건축양식의 편안한 느낌의 골프빌리지가 있어 조용한 휴식과 다음날의 골프 도전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골프장으로 알려져 있다.
청우골프클럽은 대한민국 최초의 2012년 골프전문대학인 한국골프대학을 설립하였으며, 현재 골프대학과 산학협력에 의한 프로골퍼 양성, 골프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우골프클럽은 2010 볼빅레이디스 마스터스를 개최하였으며, 2015년부터 격주로 프로 아마추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남녀 시합을 개최하여 대한민국 골프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