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례>
제1장 책이 당신의 운명을 바꾼다 1. 책이 내 브랜드를 창출한다 2. 백 마디 말 보다 한 권의 책 3. 내 이름을 건 책은 박사학위나 마찬가지 4. 책으로 부족한 스펙을 보완하라 5. 책이 당신의 브랜드를 영구적으로 홍보한다 6. 책으로 눈에 띄는 보랏빛 소가 되라 7. 특화된 노하우를 책으로 내면 직업이 생긴다 8. 미션이 담긴 책은 장밋빛 미래를 끌어당긴다 9. 책으로 가능한 성찰과 힐링, 전수 제2장 콘텐츠는 무궁무진하고 누구나 책을 쓸 수 있다 1. 콘텐츠가 전문 작가를 이긴다 2. 책 쓰기에 필요한 문장은 결코 어렵지 않다 3.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실용적인 콘텐츠가 뜬다 4. 꼭 알아야 할 자기계발 콘텐츠의 거장 5명 5. 인터넷은 지식과 정보의 보고 6. 베스트셀러를 쏟아내는 파워블로그와 우수 카페 7. 더블 밀리언셀러 콘텐츠의 원천, SNS 8. 콘텐츠의 생명은 수요가 결정한다 제3장 참신한 기획에서 좋은 책이 나온다 1. 번득이는 기획은 신문에서 나온다 2. 인터넷 서점을 백 프로 활용하라 3. 서점에서 관심 분야 책을 살펴보라 4. 콘셉트가 베스트셀러를 결정한다 5. 베스트셀러 출판 기획 노하우 10가지 6. 좋은 제목은 책을 춤추게 한다 7. 타깃을 정하고 니즈를 간파하라 8. 빅 트렌드를 포착하라 9. 스토리텔링을 적극 활용하라 제4장 벽돌을 쌓듯이 글쓰기부터 차근차근 1. 좋은 문장을 아는 만큼 제대로 쓸 수 있다 2. 꾸준히 써야 간결한 문장이 나온다 3. 필사가 글쓰기 훈련 비법이다 4. 최대한 쉬운 단어를 사용하라 5. 단문으로 쓰면 의미가 잘 전달된다 6. 속으로 소리 내 읽으면서 글을 쓰라 7. 입 말투가 독자를 사로잡는다 8. 한 단락에 하나의 주제를 담자 제5장 아무리 콘텐츠가 좋아도 잘 써야 보석이 된다 1. 책 쓰기의 ABCD 2. 책을 낸다고 선포하라 3. 책을 잘 쓸 수 있는 습관을 만들라 4. 책 쓰기의 롤모델을 벤치마킹하라 5. 책 쓰기 모델1: 에세이형 6. 책 쓰기 모델2: 스토리텔링형 7. 책 쓰기 모델3: 에세이 + 스토리텔링형 제6장 한 꼭지가 완성되면 책 쓰기는 일사천리 1. 장제목으로 독자를 유혹하라 2. 소제목에 트렌드를 반영하라 3. 인상적인 도입부로 시선을 사로잡아라 4. 본문은 설득이 생명이다 5. 화룡점정의 결말을 쓰라 6. 고치고 또 고쳐 쓰라 7. 타인에게 읽혀 보고 묵혀 둬라 제7장 책을 냈으면 베스트셀러를 만들라 1. 많은 인맥이 베스트셀러를 보장한다 2. 뜨겁게 노출하고, 널리 알려라 3. 때로는 작지만 강한 출판사가 좋다 4. 자비 출판의 이점을 활용하자 5. 좋은 예감으로 계속 문을 두드려라 부록 부록 1: 출판 기획서 양식 부록 2: 고수유 작가 책 본문 맛보기 ‘1등의 책쓰기’ 코칭 프로그램
|
<저자소개>
고 수 유 서울교대, 방송통신대 평생교육원의 책쓰기, 글쓰기 강사이며 홍익대 국문학 박사로서 홍익대에서 대학국어작문, 창의적 글쓰기 강사를 했다. 2013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중편소설 당선(및 인산문학상 수상), 1995년 「문학사상」 시 등단, 홍대학예술상 평론 2회 수상을 했으며 이문열 소설가의 「부악문원」에서 창작 연구원을 했다. 저서로는 장편 소설 『헤르메스의 예수』, 시집 『피카소 거리의 풍경』, 에세이 『감사합니다 서로 사랑하십시오』, 『법정 스님으로부터 무소유를 읽다』, 학술서 『한국 근현대 불교소설 연구』와 자기계발 소설 『워렌 버핏과 함께한 점심식사』(중국 수출) 등이 있다. 현재,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만든 출판기획 ‘스토리텔링공작소’ 대표이며 기업인, 전문직 종사자, 강사, 컨설턴트, 프리랜서 대상으로 책쓰기 강의를 하고 있다. 조만간 문예출판사에서 쉽고 재미있는 글쓰기 책이 나올 예정이다. 향후, 글쓰기와 책쓰기 분야에서 1등의 전도사가 되는 게 꿈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