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가대교 와 포로수용소 관광
가덕도와 거제시 장목면을
잇는 길이 8.2㎞, 왕복 4차로로 건설된 거가대교는
사업비2조2345억원을 투입, 가덕도에서 대죽도까지
(3.7㎞)는 가덕해저터널(침매터널)로,
중죽도↔저도↔거제 장목의
4.5㎞ 구간에는2개의 사장교와 접속교,
육상터널로 연결했다.
거가대교 사장교 모형도
다이아몬드형의 수려한 사장교
가덕 해저터널
세계 최장길이(180m함체)의 단일 함체 연결
(길이180m. 4차선 도로 관, 18개연결)
세계 최초의 외해 건설, 세계 최대 수심(48m) 건설,
함체 연결 때 공기주입 기법 국제특허 등
최신 기술과 공법으로 만들어졌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침매터널
(Immersed Tunnel, 오차 ≤4cm)*
터널내 전경
*바다속으로 경사지게 내려가고
올라오는것만 없다면 지상터널과 별차이없슴*
다른 각도에서본 터널 입구
거가대교를 포함한 거가대로 개통으로 부산~거제
(부산 사상시외버스터미널~거제 고현터미널) 간
통행거리는 기존 140㎞에서 60㎞로,
통행시간은 기존 130분에서 50분으로 단축되었다.
가덕 해양파크
거가대교 가덕도 휴게소 홍보 전시관
가덕도 휴게시설
가덕도 휴게시설내 조형물
거제도 포로 수용소
1950.6.25 한국 동란시
인민군포로15만명. 중공군 포로2만명등
총17만명을 수용 하였으며
전쟁역사의 산 교육장 및 관광명소로
활용하고 있다.
탱크 전시관
디오라마 관은
당시 포로 생활상을
자세히 볼수 있도록 되여 있습니다.
모임에서 관광열차로 부산까지,
부산에서 거제도에는 버스로 관광,
즐거운 하루였 습니다.
단체사진을 원형대로 크게보실려면
http://cafe.daum.net/wjdp 카페에
앨범의 가거대교2에서 보십시요.
11.나의푸른 창공<키타연주 5>
프로그램명 : Zeroboard
배포버젼 : 4.1 pl 4 (2003. 8. 7)
개발자 : zero
Homepage : http://zeroboard.com
키타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