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는 선체가 3동강이 날 정도로 완파 됐다 당시 화물선에는 한 국인 8명과 미얀마인 8명 등 선원 16명이 타고 있었으나 사고로 선장 남방헌(59.부산 사하구 다대동)씨 등 한국인 선원 4명과 미얀마인 선원 2명이 숨지고 또다른 한국인 선원 1명이 실종됐다.
사고가 나자 일본 항공자위대와 제1해상보안본부는 헬리콥터와 순시선 등을 동 원해 구조작업을 벌여 선원 9명을 구조했으며 이들?인근 병원에 분산돼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고는 화물선이 강한 바람에 밀려 닻이 뽑히는 바람에 방파제에 부딪히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제주선적인 이 배는 10일 오후 5시께 일본 츠바루항을 출항해 화물을 싣기 위해 이시카리항으로 향한 것으로 부산해경은 파악하고 있다.
부산해경은 선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사태파악에 나섰으며 생존 선원들이 국내에 도착하는 대로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 중구 중앙동에 위치한 사고선박의 선사측은 이날 오후 현지로 직원들을 급파하는 등 사태수습에 나섰다.
다음은 희생자 명단.
◇사망자(6명) = ▲선장 남방헌(59.부산 사하구 다대1동) ▲2등항해사 김인호(43.부산 동구 좌천동) ▲기관장 박찬병(51.부산 연제구 연산4동) ▲조리장 구동남(49.부산 사하구 하단1동) ▲조기장 틴 마웅(49.미얀마 국적) ▲조기원 사우 탄 나잉(32.미얀마 국적)
◇실종자(1명) = ▲1등항해사 최성학(47.부산 사하구 다대동) (도쿄.부산=연합뉴스)
첫댓글 정말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네... 평소 착한 일 많이 해서 하늘이 도왔는갑다... 우리 동기회에서도 날 잡아서 찾아 가는것이 어떻지...
오늘 봤는데.. 응삼이 선배 증말 다행이네... 재석이 말대루 날잡아서 한번 찾아가야겟다.. 휴~~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