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가 벌써 한 달 밖에 남지 않았네요. 시간이 참 빨라요. 음력으론 2달 남았습니다!
올해 가장 신드롬을 일으켰던 것이 ‘요리하는 남자’였던 것 같습니다.
을미년의 未가 ‘맛’과 연관이 있어 그 영향을 받은 것 같다고 일전에 말한 적이 있는데요,
未는 사막과 같은 뜨거운 흙으로, 올해는 대체적으로 비가 안와 가물고 미세먼지도 많았어요.
중동 사막에서 유행하는 ‘메르스’까지 기승을 떤게 결코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내년에는 무엇이 유행할까요?
내년은 병신년입니다. 아마도 ‘빨간 원숭이’의 해라고 할 것입니다.
‘병신 육갑떤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지요. 이 말이 사주에서 나온 말입니다.
우리가 ‘환갑’이라고 말하는 것은 갑자, 을축, 병인, 정묘의 순으로 60개의 글자가 있는데 이 글자를 다 돌았다는 뜻으로 이 글자들을 ‘육십갑자’라고 합니다. 줄여서 ‘육갑’인데 이 중 가장 뛰어난 글자가 ‘병신’이라 나머지 글자들 ‘육갑이 무서워서 덜덜 떤다’라는 뜻입니다. 그만큼 사주 내에 병신이 있으면 천재적인 기운을 띄는데요, 이 글자가 주변환경에서 잘 받쳐주지 못하면 또 진짜 병신처럼 산다는 말도 있습니다.
불의 기운을 받고 있는 ‘金’인데요, 金하면 가장 생각나는 것이 무엇입니까?
돈도 금과 관련이 있고, 자동차, 비행기 같은 게 떠오릅니다. 좀 더 여행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것 같네요. 오행상 금을 대표하는 나라가 ‘미국’입니다. 영어 공부 열풍이 일지도 모르겠고요.
병신년의 申金은 ‘역마’를 띤 금이기 때문에 돌아다니고 싶고, 해외로 나가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申金이 용신인 분들은 돌아다니면 돌아다닐수록 좋은 일이 많이 생긴다는 얘기지요. 아마도 내년엔 ‘여행’을 주제로 한 예능프로그램이 인기를 끌 것 같다고 예상해 봅니다. ‘요리’를 좋아하면 자연스럽게 ‘맛집’을 찾아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는 게 사람들의 심리입니다. 역으로 내년에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교통사고’입니다!
사주에는 ‘삼형살’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크게 두가지 삼형살이 있는데 ‘寅巳申’ 삼형살과 ‘丑戌未’ 삼형살입니다. 올해 같은 경우도 삼형살이 발동하신 분들이 꽤 있을 겁니다. 소띠, 양띠, 개띠 이신 분들이나, 1월, 7월, 10월에 태어나신 분들은 본인이나 가족 중에 질병으로 고생하신 분들이 꽤 있을 거에요. 제 주변에서도 갑자기 부모님이 돌아가신 분들을 보니 축술미 삼형살에 해당하는 분들이 꽤 많더군요. 다가 올 1월에 또 조심해야 합니다.
‘축술미’ 삼형살은 보통 ‘질병’으로 인한 고통을 겪기 쉽고, ‘인사신’ 삼형살은 교통사고, 감옥, 몸의 상처, 소송, 부도 등에 휘말리는 살입니다. 영화 ‘군도’에서 강동원이 맡은 역할의 사주가 ‘삼형살’ 사주입니다^^ 영화에서 잠깐 ‘사주가 삼형살이다’라고 말하는 부분이 귀에 쏙 들어오더군요^^ 뱀띠, 호랑이띠 이신 분들은 내년에 삼형살에 걸리지 않을까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2010년도, 2013년도에 사고가 있었거나 힘들었던 일들이 있었다면 거의 맞을 겁니다.
인사신 삼형살을 그림으로 한번 설명해 보겠습니다. ‘뱀처럼 구불구불한 길 위에서 자동차가 지나가다가 호랑이 또는 큰 나무를 만나 꽈당 사고 나는 모습’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제가 요즘 사주를 그림으로 연상하여 외우고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살짝만 부딪히고 지나갈 수도 있고, 운이 나쁘면 차가 폭파할 수도 있겠지요. 내가 그 차 주인일 수도 있고, 차 옆으로 지나가는 사람일 수도 있고, 구경하는 사람이 될 수도 있겠지요. 정신을 똑바로 차린다면 사고를 미리 예방하거나, 사고가 난 뒤 대처를 잘 해 휴유증이 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형살이 발동된다해도 무서울게 없습니다.
그렇다면 내년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며 대처해야 할까요?
우선은 내년 신수를 볼 때 삼형살에 해당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면, ‘보험’을 드세요!
현대인에게 부적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보험’이 부적보다 더 큰 효력이 있습니다.
축술미 삼형살이 걱정되는 분들은 ‘의료실비와 생명보험, 암보험’ 등을 신경써서 들 필요가 있고, 삼형살에 해당될 가능성이 있으면 ‘상해보험,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등을 신경써서 들어야 합니다. 자신의 사주를 제대로 알고 그에 맞게 보험을 설계하는 것이 진정한 ‘재테크’입니다.
사실 개인이 사보험을 많이 드는 것을 저는 그다지 좋아하진 않습니다. 자본주의 사회를 지탱하는 효자산업이 ‘보험’이라고 하더군요. 계열사가 많은 재벌그룹에서 ‘보험회사’가 제일 수익이 많이 난다고 합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 ‘보험’이라는 상품을 개발해 보험으로 모은 돈으로 돈을 굴려 큰 수익을 얻고 나머지 계열사의 적자까지 메꾼다고 하니까요. 화폐가치가 점점 떨어지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제시하는 만기환급금과 보상액은 사실 실제 받을 때 그리 큰 금액이 아닐 수도 있고요. 사실 건강의료보험을 1-2만원 정도만 올려도 의료비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암 무상진료를 가능하게 한다고 했을 때 ‘재벌’의 ‘암보험’ 때문에 그건 실현이 안될거다라고 말할 정도니까요. 보험은 서민들의 생활비를 너무나도 축내고, 중도해약하면 큰 손실을 가져오도록 약간의 폭력적인 사기상품이라고도 생각합니다. 재벌들 때문에 ‘복지’가 늦어지는 꼴입니다. 사고가 나도 사회복지제도가 잘 발달되어 있으면 한번에 망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으니까요. 그러니 너무 개인보험을 빵빵하게 들었다고 사회복지와 정치에 관심을 안가지시면 복지가 나아지지 않으니 꼭 관심가져 주세요! 너무 어려워 보험을 들 수 없는 사람들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복지에 있어서 많이 부족한 나라에 살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사주를 알고 이에 맞는 보험설계를 한다면, 보험료를 무작정 날리지만은 않을 겁니다. 보험료는 저축해서 환급받으려는 생각보단 일종의 ‘정신과 상담료’ 정도로 생각하세요. 매달 그 덕분에 마음이 어느 정도 편해지니까요. 그런데 가족 모두의 보험료를 합하면 어마어마해지는게 문제입니다.
저희 가족 사주를 보니 내년에 가까운 가족 3명이 인사신 삼형살에 해당하더군요! 딸아이가 뱀띠인데 태어나자마자 얼마 안있어 수술을 했습니다. 내년에 너무 걱정이 되어 보험을 들려고 노력했는데 들 수 있는 보험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보험은 뭔가 질병경력이나 사고경력이 생기기전에 준비하셔야 합니다. 남편도 대운이 바뀌어 삼형살이 터질 위험이 있어 실비보험부터 들었습니다.
저도 내년을 대비해 ‘운전자보험’을 들었습니다. 남편이 너무 운전을 많이 하면 교통사고에 노출될 위험이 있으니 제가 운전을 좀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되려 저의 미숙한 운전실력으로 인해 사고가 나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요^^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다쳤을 때도 보상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운전자보험’을 안들거나 자동차보험에 껴서 드시더라고요.
사주에 인사신 삼형살이 있으신분들은 꼭 1월 전에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보장 좋은 걸로 꼭 가입하시길 권유합니다. 2월부터 이 형살에 걸릴 가능성이 생기니까요!
그러니 내가 해당되는지 안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미리미리 사주 상담도 받아 보시고, 보험 상품도 알아보세요. ‘운전자보험’은 사고시 소송과 관련한 보상금이 나오니 꼭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운전은 꼭 안전거리 유지하면서 천천히 하시고요!
요즘은 100세만기 상품까지 나오니,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80세만기로 드시는 것도 좋구요. 저는 돈이 없어서 일단은 20년만기로 가입했습니다. 대운까지 살펴서 인생후반에 삼형살이 들어오면 만기를 길게 가지고 가는 것이 좋겠죠. 나중에 사고나면 자동차보험도 가입이 잘 안되거나 보험료가 올라가니까 삼형살이 있으신 분들, 특히 사주안에 ‘뱀’이 있는 분들은 ‘로드킬’을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소송시 불리하게 뒤집어쓰지 않으려면 ‘블랙박스’도 꼭 다시구요.
사고가 나면 꼭 경찰에 신고하시구요. 그냥 가도 된다고 하고 뺑소니로 신고해서 뒤집어 쓰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 살을 가졌다하더라도 군검사 수사계통에 종사하거나 외과의사와 같이 피를 보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오히려 이 살을 좋은 쪽으로 잘 써먹을 수 있게 됩니다. 이 형살이 없으면 의사 되기 힘들다고 할 정도니, 꼭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또 감옥이나 다름 없는 곳에서 생활을 하는 것도 액땜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모든 안 좋은 일 앞에서 피해가는 가장 큰 액땜방법은 효광선생님께서 늘 강조하시는 ‘효’와 ‘선행’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부모님께 효도하셔요~!
효리통통.
#인사신삼형살
#운전자보험어떻게들까
#부적말고보험
#병신년대처법
#사주운세효도명리학회
첫댓글 우와 대단합니다
명리와 실 생활의 대처법 인상적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제가 인사신 삼형살을 날마다 연구하고 있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맞아요~ 좋은쪽으로 써먹어야죠^^ 감사합니다
와~우 효리통통님‥ 멋쪄요 ‥ 자세하게 설명을 하시네요 ‥ 즐겁구행복한 한주 되세요~~*★
감사합니다~ 현실과 연관하여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있어요^^ 대부분은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비법입니다
오늘도 효리통통님의 글솜씨 잘 감상하고 갑니다~^화이팅!!
감사합니다^^
네!!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효리님 잘보고 갑니다. 잘 참고 하겠읍니다.~^^
고맙습니다^^
조은공부 합니다 통통님^^
공부랄게 뭐 있나요 사실 운전경력이 짧아 이에 관한 대처법은 아는게 별로 없네요~^^ 요즘 제 나름대로 공부해본걸 정리했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닉네임 바꾸셨네요^^ 정겹습니다~^^
저도 사고수가 있다고 하는데 보험은 생각도
못하고있었네요..제 직업이 변호사송무업무 비서를 담당하고 있어서 사건열람,복사 등으로 법원,검찰청,등기소,시청하고 뗄래야 뗄 수없는 직업이거든요..제가 83년2월7일 20시30분 계해,갑인,병인,무술입니다.빨간불 들어왔네요ㅎ
근데 보험은 왜 생각을 못 한건지..저도 보험 들러갑니다 고맙습니다
어느 정도 직업으로 액땜하셨네요~ 내년에 조심스럽긴 하겠네요~ 저도 늘 개운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효리(효李)통통* 별 말씀을요..아..직업으로 액땜도 되나보네요..운전면허가 없어서 운전면허를 따라고 주변에서 자꾸 그러네요.
좋지 않은 일이 생기려면 부추기는 사람도 많나봐요..다른 자격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차 없느냐..운전면허 없는 사람이 어딨느냐..운전면허 쉽다더라 따라..이런 소리를 자꾸 듣고 있습니다. 조심해야 할텐데요..고맙습니다^^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김진희221 운전은 필수이긴 한거 같아요~ 직업으로도 액땜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운이 안좋을때는 이사도 좋고요~ 면허 따시고 연수 충분히 받으시고 안전운전하심 큰 일은 없을거에요. 운전 안해도 교통사고는 나는걸요 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효리(효李)통통* 감사합니다. 조언으로 큰 힘이 됩니다. 역시 착한(??)일...자칭 말하자니 민망하지만..많이 하니까 이런 좋은 까페에서 좋은 분들의 말씀 듣고 이것도 복인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