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과 운명 | |||||||||||
|
| ||||||||||
|
| ||||||||||
귀와 운명 | |||||||||||
|
귀는 그 사람의 조상과 혈통과 유전을 비롯하여 소질과 지능과 복(福)등, 숙명이 나타나는 곳입니다. 귀가 상처를 입지않는한 평생 변함이 없으며 또 귀는 뇌수(腦髓)의 모양과 같아 뇌와 깊은 관계가 있다는 곳 입니다.
| ||||||||||
|
◈ 귀의 크기와 운세 큰 귀의 소유자는 생각하는 것이 깊고 경계심이 강하며 경솔하지 않으며 상식이 발달되여 사색적이며 성격이 원만하고 재복이 있고 건강 또한 좋으나 살집이 얄팍하면 물질운이 박하며, 힘이 없어 보이는 귀는 운이 좋지 않는 귀입니다. 작은귀의 소유자는 감정적이고 성급하며 침착하지 못하고 충동적입니다. 또 의지가 약하고 변덕이 많으며 우쭐거리기를 좋아하나 매사에 자신감이 없어 담이 적고 비밀을 지키지 못하며,
륜(輪) 즉 테두리를 말하는데 천륜,중륜,지륜, 세부분으로 나누어서 판단을 합니다. 천륜(天輪)은 귀의 상부로서 지성과 인간성을 나타내며 귀바퀴가 고르게 발달된 귀는 이지적이고 우아하며 고상하나 지나치게 정신적 이어서 실제로는 수완이 부족한 사람입니다. 중륜(中輪)은 귀의 가운데 바퀴로서 의지와 자위심을 나타냅니다. 이곳이 발달하였으면 의지가 강하고 실행력이 풍부한 반면에 자칫하면 매사 너무 지나치게 저돌적이어서 실패하기 쉬운 사람입니다. 지륜(地輪)은 귀의 하부 바퀴로서 애정을 나타내는 곳이며 이곳이 발달하였으면 가정적이며 매사에 통제하는 솜씨가 훌륭한 사람입니다. ◈ 귀의 핵심 귀를 보는 법은 크기보다 살집을 중시합니다. 아무리 귀가 크다해도 살이 얇으면 운세가 약하며, 비록 작은 귀라 해도 단단하고 살이 두터우면 재복은 좋으나, 귀가 작고 살 또한 없다면 틀림없이 가난한상(貧相)으로서 가장 나쁜 귀라고 할수 있습니다. 가령 귀의 모양이 잘 생겼다 해도 살이 야위였으면 보기보다 돈이 없는 관상이며 근기도 박하고 소극적이며 행동력이 약하며 특히 부부운의 인연이 박해서 고독한 운명입니다. 좌우의 귀의 크기가 크고 적으며 그 위치 또한 높고 낮은 차가 심하면 재복이 없고 유전적으로도 좋지못한 상이며 혹 출생할 때의 난산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여성의 귀에서 수주는 남편복을 보는데 먼저 수주가 쑥내민 귀는 복상(福相)이라고 해서 성격과 감성이 좋으며 남성에게 사랑을 받는 운명이며, 수주가 풍부하지 못하는 귀의 여성은 물장사나 서비스업을 하는 여성에게 주로 볼수 있으며 남편운이 약하며 결혼에 실패할 학률이 높으며, 부부가 아닌 애인 으로서는 잘맞으며 또 위로 솟구쳐 오르는 모양새가 되어 있으면 아주 고독한 운명의 여인입니다.
풍당이란 귓귀멍을 막고있는 조그만 돌출부분을 말하는데 귀에 비해서 풍당이 적으면 건강이 약하고 단명할수 있는 있으며, 풍당 옆 귓구멍에 솜털이 아니고 굵직한 털이 나있으면 관상학 에서는 이호(耳毫)라고 해서 아주 장수할수 있는 운명이라 합니다. | ||||||||||
|
| ||||||||||
눈과 운명 1부 | |||||||||||
|
| ||||||||||
|
◈ 눈이 큰 남성은? 얼굴에 비해 눈이 크면 우선 목소리가 크고 좋으며 성격도 활달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며 특히 말솜씨가 좋아서 설득력이 뛰어나고 음감(音感),리듬감도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춤에도 소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말솜씨가 좋고 여자 다루는 솜씨가 뛰어난 남성은 대체로 눈이 크고 쌍꺼풀이 있고 시원하게 생긴 눈의 소유자 입니다. 반대로 눈이 적은 남성은 설득력이 부족합니다, 물론 설득력과 인기가 있는것은 다르지만 아뭏든 눈이 적은 남성은 순수한 일에 힘을 쏟는 성향이 있고, 무엇인가 의미있는 일을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한예로 눈이 큰 작가는 별로 없으며 오히려 눈이 적은 사람이 많습니다. 작가는 원래 정성을 들여 순수한 일을 꾸준히 노력하여 성취하는데 긍지를 찿는 사람입니다.
큰 눈을 가진 사람들 에게는 악인이 없다고 합니다. 여성은 더욱 그렇습니다. 눈은 마음의 창이고 특히 큰 눈을 가진 여성은 마음이 개방적이고 매사에 감추지를 못하며 알려지면 곤란한 정사 까지도 무심결에 말해 버립니다. 또한 성격이 양성(陽性)이라 그 방면에도 개방적인것이 많아서 눈이 적은 여성보다 유혹에 쉽게 넘어가는 체질이라 하겠습니다. | ||||||||||
|
| ||||||||||
|
| ||||||||||
|
◈ 삼백안(三白眼) 사백안(四白眼)은 주의하라 | ||||||||||
|
| ||||||||||
|
| ||||||||||
눈과 운명 2부 | |||||||||||
|
| ||||||||||
|
| ||||||||||
|
| ||||||||||
|
| ||||||||||
눈과 운명 3부 | |||||||||||
|
| ||||||||||
|
| ||||||||||
눈과 운명 4부 | |||||||||||
|
◈ 푹 패인 눈의 소유자는 ? 눈이 푹 패인 것처럼 보이는 것은 눈섭이 난 부분이 치솟아 눈과 눈섭 사이가 좁아지고 눈두덩이에 살집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눈과 눈섭 사이는 전택궁(田宅宮)이라해서 이곳은 논과 밭, 집등이 운명에 있나없나를 보는 곳입니다. 즉 이곳이 두툼하고 살아있는 모양이면 논과 밭, 집등이 살아있는 격이고, 좁고 살집이 없다면 받을수 없는 모양이니 부모덕이 없는게 뻔한 노릇입니다. 대체로 덕이 있다, 복이 있다 하는것은 어디 까지나 받는 사람에게 달려 있는 것이니 이곳 전택이 빈약하면 복과 덕을 받는 그릇이 빈약하여 받을 복이 없다는 것입니다. ◈ 눈꼬리(어미:魚尾)에 주름은 ? 어미의 주름은 보통 젊을때(35세이하)에는 좌측 1번 그림과 같이 2개 정도이며 그후 중년의 나이에는 2번 그림같이 3개가 되며, 이후 나이를 더 먹게됨에 따라 여러개로 변화됨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나이 30이 채 안된 사람이 어미에 주름이 많으면 허약하고 단명하다고 합니다. 대체로 이런 사람들은 마른 체격에 눈밑 루당에 살집이 없습니다. 반대로 늙어도 어미에 주름이 없는 사람은 대단히 정력이 좋으며 죽을때까지 정력이 넘쳐 흐릅니다. 그리고 대개는 남성의 상징이 길고 바람기가 많으며, 아내의 인연이 한번으로 끝나지 않는다 라고하여 이별의아픔이 많고, 독신 여성의 경우에 어미에 살집이 있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부부운이 아주 나쁜 사람들 중에서 많이 나타나는 안상(眼相) 입니다. ◈ 눈과 운명의 관상학적 결론 이와같이 눈을 보고 운명을 판단하는 경우에는 전택(田宅), 눈구석, 루당, 흰자위, 청, 동공등 모든것을 종합해서 판단해야 제대로 볼수있으나, 단편적으로 보고 판단하는것은 적중되기가 어렵습니다. 또 관상학상 얼굴의 기본 판단법은 절대 변하지 않으며, 관상학 중에 눈의 관상이 가장 중요하여 4부에 걸쳐 설명해온 것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점은 얼굴의 일부분이 관상학상 불길하면 성형수술을 하여 길상(吉相)으로 고치면 운명의 불길한 부분이 반드시 길(吉)하게 바꾸어집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미(美)적인 부분만 고치는 성형수술은 오히려 운명의 불길함을 더욱 가속 시킬수 있습니다. 한 예로 전항에서 설명한 쌍꺼풀 눈에서 수술이 잘못되여 본부인 타입의 눈이 아닌 애인의 눈 타입으로 변할수가 있으니 성형을 할때는 이런점을 제일 주의하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일단 성형수술을 하면, 반드시 그 당사자의 운명(사주,팔자) 일부분이 바꿔지기 때문에 성급하게 미(美)적인 부분만 수술을 할것이 아니라, 먼저 운명학과 관상에 정확한 판단을 하신후에 성형 수술을 하시는게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 ||||||||||
|
| ||||||||||
코와 운명 1부 | |||||||||||
|
코는 얼굴의 중심이며 눈에 가장 잘띄는 부분이라서 관상학에는 대단히 주요한 부위 입니다. 즉 얼굴의 중심에 있는 코는 인생의 중심,곧 중년을 상징하며, 재물과 명예,성격과 수명을 판단하는 부위입니다. ◈ 코를 관(觀)하는법 높이와 길이가 충분하고 살집이 좋고 똑바른 콧대와 콧날이 선것을 좋다고 하며 코의 가장 낮은 윗부분 산근(山根)으로 부터 명예와 의지력을 나타내는 부분 년상(年上)수상(壽上), 코끝의 자존심 애정을 나타내는 준두(準頭), 재물창고인 금갑(金甲)에 이르기까지 코 전체를 판단하여야 하며 코의 상(相)이 좋으면 의지가 강하고 실행력이 뛰어나 특히 중년부터 운세가 좋고, 이 밖에 검은점,사마귀,상처의 유무도 판단의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 산근(山根)이 낮은 사람은 ? 이곳은 코의 가장 위 뿌리부분을 말하며 지력,명예욕을 보는 곳으로서 아주 어린 아이들은 지력을 갖추지 않아서 이곳이 발달이 안되어 있으며 아직 애들인데도 산근이 불룩 솟아 있으면 대단히 명예욕이 강한 아이입니다. 요즈음 애들에서 많이 볼수있습니다. 그러나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이 산근이 낮은 사람은 남녀공히 명예와 자존심이 없고 게으름이 많은 사람입니다. 빈곤한 사람에서 많이 볼수 있으며 평생 재물운이 약한 관상입니다. ◈ 산근에 흠이 있는 사람은 ? 여성이 이곳에 흠이 있으면 불운한 결혼을 하기쉬우며, 자궁의 질병등 불감증의 경향이 있을수 있어 성적인 화합이 충분치 않아 재미없는 결혼생활을 보내게될 걱정이 있다는 것입니다. 만일 의심나는 것이 있으면 전문의사의 진찰을 받아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 콧대가 휘어있는 사람은? 아뭏든 콧대가 휘어있는 사람은 생애를 통해 기복(起伏)이 심해 위태롭게 살아가며 또 코는 자신을 상징한다는 발상으로 볼때 콧대가 휜 것은 자기자신이 휘어있는 것처럼 생각되어인생의 모든일이 바르게 풀리지 않고 어긋난다는 것입니다. | ||||||||||
|
| ||||||||||
코와 운명 2부 | |||||||||||
|
◈ 코의 형태에 따른 운세와 성격 ◎ 그리스인 코 ◎ 로마인 코 ◎ 사자코 ◎ 경단코 ◎ 유대인 코 ◎ 어린이코 ◈ 재물운이 좋은 코는 ? 반대로 금갑이 좁고 빈약하며 칼 등 처럼 전체에 살집이 없는 코의 소유자는 까다롭고 신경질적 이며 호흡기 계통의 병에 걸리기 쉽고 가족 친지와 처자, 재물의 인연이 적다고 하므로 만년 고독의 상이라고 합니다. 또 여성의 금갑이 빈약하면 대화가 서툴고 허영심이 강한 성격이며 남녀모두 기분파적 성격으로 지출을 하므로 수입이 있다해도 항상 빈털털이 되기 쉽습니다. ◈ 법령(法令)은 ? 반대로 법령이 좁은 사람은 나라의 성곽이 좁은 것처럼 집과 땅이 좁고 수하도 적습니다. 땅이 넓은자는 의식주가 풍족하고 장수하며 땅이 좁으면 의식주가 가난하고 수명도 길지 못합니다. 또 법령은 나라의 법으로서 아직 직업을 갖지않은 미성년자나 부모덕에 먹고사는 행운아는 법과 무관합니다. 그래서 누구나 직업이 있기전에는 법령이 나타나지 않으며 또 직업이 확실해지면 나이 어린 소년이라도 법령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여자의 법령이 늧게 나타나는 이유도 같습니다. 법은 직업에 따라 달라지듯이 법령이 여러가닥이면 직업이 자주바뀌고 여러가지이며 법령이 과다하게 넓으면 정상이 아니므로 허풍이 되는 격이고, 법령이 입으로 들어가면 법령이 제일 좁은상이라 비록 의식주는 풍족하지 못해도 알뜰하게 절약이 되는 상으로 굶어죽는 일은 없다는 것입니다. ◈ 코의 비밀 이상으로 코와 관련된 부분을 설명하였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가지 알아두실것이 있습니다. 코의 높이는 성인이 된 뒤에는 변하지 않는것이 보통이나 금갑의 모양은 운세에 따라 변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더욱 중요한 점은 반드시 일단 성형수술을 하면 반드시 그 당사자의 운명(사주,팔자) 일부분이 바꿔지기 때문에 성급하게 미(美)적인 부분만 수술을 할것이 아니라, 먼저 운명학과 관상에 정확한 판단을 하신후에 수술을 하시는게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 ||||||||||
|
| ||||||||||
눈섭과 운명 | |||||||||||
|
눈섭은 그 모양이 십인십색(十人十色)으로 다양하며,사람의 감정이 비상하게 나타나는 곳입니다. 웃울때 눈섭이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사람은 악의가없고 운세가 좋으며 눈섭을 잘 찌푸리는 사람은 눈이 나쁘거나 마음에 병, 즉 근심과 걱정이 있으므로 찌푸리는 것입니다. 또 눈섭은 형제궁(兄弟宮), 보수궁(保壽宮), 문장궁(文章宮)이란 세가지 이름을 가지고 있듯이 세가지 작용을 합니다. 눈섭을 형제궁이라 부르는것은 형제, 자매, 친우, 연고자, 동업자의 관계를 보기 때문이며, 보수궁이라 하는것은 건강을 판단하며, 또 문장궁(文章宮)이라 하는것도 문장을 비롯하여 미술 예능등의 재능을 판단하기 때문이며 눈섭이 길고 좋으면 장수할 상이며 색이 짙으면 건강이 좋다는 암시이며, 주변 사람들의 덕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또 눈섭은 일반적으로 둥근 곡선을 그리며 눈보다 약간길고 미두(眉頭)는 가늘고 미고(眉尻)로 갈수록 굵어지며, 털이 자연스럽게 난것이 좋으며, 털이 거꾸로 나거나 서로 엉킨것은 나쁜 눈섭의 상(相)입니다. ◈ 눈섭이 잛은 사람은 ? 여성은 부부운이 별로 입니다. 즉 남편운이 약하다는 것이며 육친의 인연 역시 적은 운명입니다. 남성인 경우에는 아내를 울립니다. 즉 바람기,생활고,방탕등 물질적,정신적으로 아내를 울리는 것이므로 짧은 눈섭의 소유자는 좋은 배우자의 관상이 아닙니다. ◈ 짝짝이 눈섭과 끊어진 눈섭은 ? 또 그림 (2)와 같이 곳곳이 끊어진 눈섭의 소유자는 성격이 교활하고 형제의 인연이 적고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 팔자 눈섭의 소유자는 ? ◈ 미구(眉丘)가 높으면 ? 눈섭이 난 부분(미구:眉丘)의 살이 불룩 솟은 사람이 있습니다. 주로 남성에게서 볼수있는 미상(眉相)으로, 특히 서양인에게는 남녀를 불문하고 미구가 높은 사람이 많습니다. 관상서에서는 눈섭이 높게 솟으면 크게 귀할 상이라고 전하며, 또 반대로 미구가 낮으면 정신적 철학적이며, 아뭏든 행동보다는 사색에 잠기는 타입입니다. | ||||||||||
|
| ||||||||||
이마와 운명 | |||||||||||
|
이마는 얼굴의 하늘이요 현판으로서 귀인과 윗사람, 관록등을 관장하는 곳 입니다. 하늘은 넓고 높으며 풍만하듯이 이마는 가을 하늘처럼 청명하고 준수하고 넓고 두툼하여야 좋습니다. 좋은 이마의 소유자는 하늘에서 타고난 복이 많으며 높고 귀한 사람,즉 귀인의 도움을 받습니다.우리 인간이 처음 누리는 윗사람의 덕은 부모님인데, 이마가 원만하고 그리고 이마에는 위의 그림과 같이 여러 부위가 있으며 각 부위마다 운명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마와 운명과는 어떠한 함수관계가 있는지 하나하나를 살펴 보기로 하겠습니다. ⊙ 천중(天中) : 이곳은 조상과 아버지와 윗사람과 최고 재판소를 관장하는 부위이며, 깨끗하고 흠이 없으면 윗사람의 덕이 풍부한데 반하여 이곳에 흠이 있으면 윗사람과 시비가 많고 덕을 볼수가 없습니다. 또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이라해서 영도계(靈道界)라고도 하고 이곳이 좋으면 당연히 영감(靈感)이 뛰어어난 사람입니다. ⊙ 천정(天庭) : 천중 아래에 위치하며 관청관계,소송,사업을 관장하는 곳이며 이곳이 좋으면 관청이나 사업등 소송에서 이익을 보며, 반대로 흠이 많으면 사업,관청,소송등에서 실패를 봅니다. ⊙ 사공,중정(司空,中正) : 천정 아래에 위치하며 이곳을 다른 이름으로는 관록궁이라 불리우며 이곳이 원만하면 윗사람 덕과 관록이 좋고 두뇌가 명석하며 반대로 흠이 많으면 윗사람과 다툼이 많고 관록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 인당(印堂) : 눈섭과 눈섭사이를 인당, 또는 명궁이라 하며 희망과 소원을 달성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며 현재의 운기를 관찰할수 있는 곳이며 또 얼굴의 거울이라 바르고 맑아야 좋으며 흐리고 어두우면 현재의 운기가 침체되고 희망이 달성되기 어렵습니다. 사람의 운기가 열리면 인당에 빛이 밝아지고 연한 핑크빛이 나타나니 이런 형상이 나타나면 그 기회를 놓치지말고 멋지게 추진해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이곳을 거울에 비추어보면 일기예보처럼 그 날의 운세의 길흉을 살필수 있습니다. ⊙ 천묘(天墓) : 천중의 좌우 부위로서 조상을 나타냅니다, 조상에 대한 공양이 부족하거나 무성의하면 이곳에 엷은 쥐색이 나타나서 뜻하지 않는 불상사가 일어나기 쉽습니다. ⊙ 전당(戰堂) : 一名 = 不時宮 이라하며 천묘 아래에 위치하며 위험한 일에 나간 사람의 안부를 보는 곳입니다. 이곳이 흐리면 흉한 소식을 접할수 있습니다. ⊙ 일각,월각(日角,月角) : 보기 그림에서 일,월(日,月)로 표시된 곳이며 전당밑에 뼈가 나온곳 입니다. 일각은 아버지 월각은 어머니를 보는데 일각이 높으면 부선망(父先亡)하며 월각이 높으면 모선망(母先亡)한다고 합니다.(여자는 반대로 판단) 만약 두곳이 다 높으면 양친이 일찍 승천하는 형상이므로 어려서부터 고생이 많다고 합니다. ⊙ 천이궁(遷移宮) : 一名 = 邊地,高廣,驛馬 이라하며 천묘 옆에서 귓가에 걸쳐에 있는 부위로서 이사,변동, 직장의 이동등 을 보는 곳이며 이곳이 두툼하고 윤기가 나타나면 이동변동.이사등에 즐거움이 있습니다. ⊙ 산림(山林) : 일각월각의 좌우 부분으로 부동산,광산,산림등을 관장하며 이곳이 좋으면 부동산,광산,산림등으로 즐거움이 있습니다. ⊙ 교통(交通) : 일각월각 바로 밑에 있는 부분으로 교통관계의 일을 보며 이곳이 탁하고 흠이 있으면 교통상 재난을 당하기 쉽습니다. ⊙ 교섭(交涉) : 관록궁 옆에 위치하면 사물에 대한 교섭의 길흉과 성패를 관찰하며 이곳이 밝으면 모든 교섭이 순조롭다 합니다. ⊙ 교우(交友) : 눈섭머리 바로 윗부분이며 친구와 동업자 신용교제상의 쇡을 보는 곳이며 이곳이 밝고 좋으면 친구 동업자 등에서 이익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 복당(福堂) : 눈섭위 중간부분으로 금전의 집산(集散)과 융통을 살피는데 이곳이 밝고 좋으면 금전의 이익이 발생합니다. ⊙ 천창(天창) : 눈섭의 끝 부분으로 작은 돈의 동태를 살피는데 돈이 들어오면 천창부분의 눈섭이 하나 둘 서게 됩니다. ◈ 이마에 생기는 여드름의 암시 이마에 생기는 여드름은 희망하는 일이 막히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즉 이성과의 사랑,금전,시험,취직등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을때에는 이러한 여드름이 생깁니다. 물론 사춘기에 생기는 여드름은 자연 현상으로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없으나, 다만 나이를 먹은 연후에 생기는 여드름은 ? | ||||||||||
|
| ||||||||||
인중(人中)과 식록(食祿)은 ? | |||||||||||
|
인중은 코 밑으로부터 윗 입술에 걸쳐서 뻗친 도량을 말합니다. 인중이 긴것은 장수(長壽)의 상이라고 해서 장수하고 재복이 있는 길상(吉相)입니다. 또 인중의 양 옆의 남성들 콧수염이나는곳을 식록(食祿)이라고 부르며 이곳은 집으로 말하면 주방에 해당되는 곳으로 식록이 넓고 탄력이 있으면 생계에 여유가 있고 재산을 이룬다고 합니다. 식록이 좁은 사람은 주방이 좁고 생활도 어렵다고 판단하며, 또 이곳에 흠이 있으면 손님이 밥그릇을 좀먹고 있는 격으로 손님에게 시달리는 관상입니다. 대개 식록이 넉넉한 사람은 인중도 길고 수명과 재물이 넉넉합니다. 따라서 인중은 길면 길수록 좋다고 합니다. ◈ 인중과 운명 인중에 가로금 뿐만 아니라 점,사마귀,흠이 있는 사람은 자식복이 없다고 합니다. 관상법에는 인중의 모양을 보고 아들,딸중에 어느쪽을 많이 낳을것인가를 대충 판단합니다. 좌측 그림의 1번,3번처럼 인중 하부끝이 연필끝처럼 뾰쪽하게 되어 있거나 상부보다 넓은 인중의 여성은 아들을 많이낳고, 2번같이 인중하부가 둥근형이면 딸을 많이 낳으며 인중의 상하부가 균등하면 아들 딸의 수가 반반이라 가장 자식복이 많은 좋은 관상입니다. 또 인중의 상부는 넓고 하부가 좁은 사람이나 인중 전체가 아주 가늘은 사람, 또 인중의 가운데만 넓은 사람은 남녀를 불문하고 나이가 많아질수록 생활이 어려워지며 매사 중도에 무너지고 마는 사람들 입니다. ◈ 인중으로 판단하는 운세 위의 그림에서 코 바로 밑에 흠이 있으면 단명으로 판단하는데 옛날에는 난산의 위험이 있다고 생각해서 나온 발상이 아닌가 합니다. 인중의 중간에 흠이 있으면 자궁이 약해 아이를 낳기가 힘이 들고 아뭏든 재혼하는 확율이 많은 얼굴입니다. 또 인중 중간에 좌우 어느 쪽인가 치우쳐 있으면 자궁의 질병과는 상관없이 간통의 상으로 보고있으며, 인중의 하부에 흠이 있으면 남녀를 불문하고 품행이 단정하지 못해 이성관계가 복잡할수 있으며, 젊은 여성이 웃을때 인중에 옆줄이나 가로금이 생기면 자궁이 일찍 늙어버린 형상이라 이는 혼전 sex를 너무 즐겨서 생긴다고 합니다. | ||||||||||
|
| ||||||||||
턱,관골(觀骨)과 운명 | |||||||||||
|
턱은 관상학에서 승장(承漿)과 지각(地閣)이라 칭하며 땅,집,자손,수하인에 관한일을 판단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하관,하정이라고 칭하며 중년이후의 만년의 운세를 살펴보며 의지력과 인내력및 신체의 일 부분을 판단하는 곳입니다. 즉 턱이 튼튼한 남성은 가슴도 넓고 심장도 튼튼합니다. 그래서 운동선수들 대부분이 턱이 튼튼한 것이 빼놓을수 없는 조건입니다. 관골은 눈 아래 코 옆, 양쪽에 있는 굵은 뼈 즉 광대뼈가 관골입니다. 이것은 인류학적으로 보면 이 뼈가 몽골리언의 특징이 됩니다. 옛부터 우리선조들은 그 사람 관골이 훤하게 틔었다 라고 해서 그 사람의 인격의 고매한 것과 운세의 형통을 말하고 있습니다. ◈ 큰 관골의 소유자는 ? 강한 의지력과 고매한 인격및 높은 이상을 나타냅니다. 여성의 경우는 남성처럼 기질이 강한 사람 즉 남편을 극(剋)한다 느니 하는 말도 이런 연유에서 나온것 같으나, 현재 사회적인 지위를 가지고 활동하는 여성이나 직업여성은 모두 관골이 높아야 합니다. 그러나 너무큰 관골은 강폭할 우려가 있으니 성격 순화가 필요합니다. ◈ 작은관골의 소유자는 ? 푹 꺼진 관골은 보기에도 품격이 없어보입니다. 그러나 온순하고 실질적이기 때문에 각종 직종에서 능력을 발휘하며 특히 여성은 현모양처의 형으로 가정부인 으로는 최고의 적격자 입니다. 턱은 좌측 그림과 같은 유형으로 나누어 집니다. ◈ 턱의 종류 ⊙ 뾰쪽하고 가늘은 형은 : 애정면에서 불우한 관상이며 가정을 쓸쓸하게하고 이지적이며 감각은 날카로우나 운세는 강하지 못합니다 ⊙ 모가 난 턱은 : 성격이 완고하고 매사에 지기를 싫어하며 너무 고집이 세어 때로는 남에게 미움을 삽니다. 턱이 모가나고 지각이 길게 뻗친 형이면 한번당한 굴욕은 절대로 잊지 않는 타입입니다. ⊙ 넓은 턱은 : 턱이 큰데다가 아래 입술로 부터 턱끝까지 길이로 하자면 초승달형의 턱 입니다. 이런 턱의 소유자는 성실하고 애정도 깊고 부지런합니다. 자신감과 의협심이 강하며 남자는 애처가 타입입니다. ⊙ 비스듬한 형 : 이 턱은 정면으로 봐서 좁고 옆에서 보면 비스듬이 된 형태의 턱 모양으로 일본인에게 가장 많은 형으로 이 턱의 소유자는 감정적이고 희노애락이 극단적 입니다. 또 인내가 약하고 감상적인 버릇이 있으며 경솔한 성격이며, 그리고 턱은 만년을 보는 곳이라 이 턱의 소유자는 만면이 좋다고 할수 없습니다. ⊙ 돌출형 : 옆으로 봐서 턱의 살이 나오면 나올수록 정열적이나 표면은 상냥해도 가정에서 폭군의 스타일(나폴레옹,뭇솔리니)이 많아 부부가 잘 헤어지는 타입입니다. ◈ 아래 턱(지각:地閣)과 운명 이중 턱의 주름이 가장 뚜렸할 때에 운세가 오르막이고 줄이 희미해지면 운세가 쇠퇴하는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중턱을 가진 여성은 만년운이 좋은걸 많이 보고있습니다. 남성으로 이중턱의 소유자는 장남이라도 자기집을 상속하지 못하고 남의 집을 상속하는 사람입니다. 그렇다고 자기집의 재산을 잃는다는것은 아니고 남의 재산을 맡는 행운아인 것입니다. 아래턱이 작고 빈약한 여성은 애인 타입의 여성으로 만년이 외로운 사람입니다. 또한 위의 그림처럼 아래턱이 인형처럼 뾰쪽한 여성이 있습니다. 이런 여성은 30대이후 대단히 SEX를 좋아 합니다. 그리고 관골(觀骨)까지 튀어나오면 과부,독신여성의 대표적인 얼굴이라고 합니다. ◈ 보조개가 생기는 여성은 ? 턱에 이어서 볼에 대해서도 설명을 한다면 볼은 여성의 표정이 잘 나타나는 곳으로 때로는 근심, 어느때는 눈부실 정도의 환희등 희노애락을 감출 수 없이 드러내는 곳 입니다. 볼은 영양의 창고입니다, 영양이 결핍되면 볼은 움푹 들어갑니다. 여성의 볼이 불룩하면 가슴도 크며 성격도 유연하고 대범하며 까다롭지 않고 특히 자손궁이 매우 좋습니다. 반대로 볼이 여윈 여성은 감정적으로 흐르기 쉽고 사소한 일에도 얽매이고 히스테릭한 성격이 잘 나오며 자손궁이 좋지 않습니다. 또 볼에 보조개가 생기는 것은 눈으로 보기에는 귀엽지만 관상학적 으로는 탐탁하지 않으며, 젊을때는 재능이 나타나면서 좋지만 만년에는 좋지 않는 얼굴이라고 합니다. |
◈ 흉악범형 특징은 ? ①본능형 ②자기만족형 ③정신병형 세가지로 구분 하는데 ① 본능형 두번째로는 분열증인데 이는 이성과 감정이 통일되지 않아서 인격의 파괴를 일으킨 증상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인의 일상생활 가운데에서도 일시적인 발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조울증은 체질이 비만형이 많으며 눈에 핏발이 많고 위로 쏘는듯한 눈초리가 특징이며 병의 발작이 없는 평상시는 보통사람 이상으로 온순하고 눈섭이 많고, 코가 작은 얼굴에 웃 입술이 위로 말리고 아랫 입술이 두껍습니다. 분열증은 체질이 대개 병신형과 근골질이 섞여있습니다. | |
|
|
위험한 얼굴 2부 | |
|
◈ 지능범형 특징은 ? ①애정형 지능범 ① 애정형 지능범 처제와의 관계,형수와의 관계등 여자라면 모든 불륜의 일을 도덕적으로 계산하지 않고 육체의 엔조이로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앞에서 여러번 설명을 했지만 인당 즉 눈섭과 눈섭사이는 훤히 트여져야 합니다. 그러나 인당이 얼굴전체에 비례해서 한군데로 몰려 있고, 눈이 적고, 턱 까지 뾰쪽하면 모사형 지능범의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우리 인간들은 곧잘 머리속으로 범죄를 만들어보나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니 범죄로 인정할수 없습니다. 이 형의 특징은 집착력이 강한것을 나타내는 관골이 야성적으로 크게 솟아 있고, 인당이 필요 이상으로 넓고, 얼굴에 비해 귀가 적은데 더구나 짐승의 귀처럼 변형된것은 아주 위험하며,붉고 커다란 눈에 흰창이 많은 삼백안, 사백안이며, 코에는 살이 없으며, 콧등이 칼날같고 금갑(콧방울)에 살이 없어 더 매섭게 보입니다. 이상으로 우리들의 불행을 미연에 제거하고 행복을 찿는 하나의 방편인 관상학을 재미있는 관상법이란 주제로 부터 시작하여 위험한 얼굴까지 두서없이 만들어 보았으나 부족하고 미비한것이 많아 대단히 부끄럽습니다. 차후 더욱더 보강하여 완벽한 홈으로 만들것을 약속드리며,다시한번 언급을 하지만 우리의 운명은 노력하면 본인이 희망하는 좋은 쪽으로 바꿀수 있다는 것이 저의 소견입니다. 즉 후천적인 환경개선및 교육과 자기노력(개명,성형수술,기도등)을 하면 우리의 운명(사주,팔자)은 반드시좋은 쪽으로 바꿔집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