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니어클럽은 2015년 1/4분기 평가를 통한 사업 개선점을 통해 2/4분기 사업 방향을 정립하고, 직원 화합 및 결속력 강화를 통해 사업의 효과성 및 효율성 도모, 기관 방문을 통한 사업 아이디어 구상 및 접목을 위해 지난 4월 16일부터 직원연수를 실시하였다.
전직원이 참여하여 2015년 1/4분기 사업 평가, 2015년 2/4분기 사업 방향 설정 토론, 완도시니어클럽 및 나주시니어클럽 기관 방문, 슬로길 탐방 등의 일정을 진행하였다.
완도시니어클럽에서는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비파농장과 로컬푸드(엄마손반찬) 사업장을 현장방문하여 사업성과 사업진행현황을 스케치 하였고, 나주시니어클럽은 사업일반적인 현황만 확인을 하였다.
외부지역의 방문에 비해 우리지역의 시니어클럽의 활동모습은 자세히 보지 못하였는데, 이번연수를 계기로 영농사업의 추진을 통해 사업성과를 만들고 있는 우리지역 담당직원들의 노고가 여과없이 눈에 보여 가슴 한켠이 찡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사업의 운영을 세밀하고, 합리적인 시스템으로 운영할 것과 어르신들을 대함에 있어 좀더 사회복지적인 철학이 살아 녹아 있도록 진지하고 예의바르게 응대할 것 등 자기 정리의 시간을 갖을 수 있어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