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진해지기 시작하면 피부에 빨간 불.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음식처방, 기미 주근깨에 좋은 음식들만 골라보자.
달여서 하루 세번, 둥굴레 뿌리 달인 물 기미 주근깨의 특효약은 바로 둥굴레. 둥굴레 뿌리 말린 것을 진한 갈색이 우러날 때까지 끓인다. 그 물을 하루에 세번씩 나누어 마실 것.
심심할 때마다, 녹차 마시기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피부 진정작용과 화이트닝 역할을 한다. 비타민 A,B ,E도 포함돼 있어 노화방지효과까지 탁월하다. 커피 대신 녹차를 수시로 마시며, 갈증이 날 때는 냉녹차를 마신다.
반찬으로는 김이 최고 김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기미까지 없애준다니 대견하다. 식사때마다 자르기 전 크기로 3장 정도 챙겨 먹으면 기미가 옅어진다.
역시 명약, 인삼 인삼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기미 주근깨까지 없애주는 보약이다. 은근한 불에 끓여 꿀을 타서 하루에 한번 먹는다.
자외선 노출 후 진해진 기미의 대처방법. 현미 식초를 탄 우유 한잔이면 OK!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우유 한잔에 현미 식초 3티스푼을 타 마셔보자! 기미 주근깨가 많은 사람들 가운데 장이 튼튼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만든 우유를 마시면 장을 튼튼하게 해 얼굴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해 준다.
미백효과가 있는 쌀뜨물로 세안해라! 쌀뜨물이 잘 받는 피부는 붉은 기가 많거나 햇빛에 민감한 피부. 요즘에 사용하기 딱 좋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에 작용하여 말끔한 느낌을 준다.
화이트닝 전용 스킨&로션을 이용하라! 화이트닝 첫 번째 단계는 화이트닝 전용 제품을 이용하는 것. 애프터 바캉스 기획상품으로 많이 나오는 화이트닝 세트를 이용해서 피부를 가꿔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 피부가 망가지는 것은 한 순간. '있는데 뭘 또 사나' 생각하지 말고, 그때그때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도록 하자
과일을 먹고, 바르고… 과일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C가 화이트닝에 효과있는 것은 다 아는 사실. 요즘같은 때엔 과일을 많이 먹는 것도 필요하다. 하지만 단순히 먹는 것에서만 그쳐서는 피부가 금세 좋아지진 않는다. 과일 발라서 피부 하얗게 만들기 시작해보자~
[ 수박 ] ................................ 수박을 다 먹은 다음 흰 과육 부분을 칼로 얇게 저미자. 볼, 이마 등 주근깨가 심한 부분에 올려두고 10분 정도 휴식을 취하면 끝. 수박의 흰 부분에는 수분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를 한결 촉촉하게 해준다. 더 효과를 보려면 수박 흰 부분 간 것 2스푼에 밀가루를 조금 섞어 팩을 해 주면 된다.
[ 오렌지 ] ............................ 오렌지의 과육은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기미피부에 가장 좋다. 오렌지즙 2큰술에 해초 가루( 1/2작은 술), 그리고 떠먹는 요구르트를 조금 섞어 팩을 해 보자. 비타민 C가 많이 든 오렌지는 미백작용 뿐 아니라, 바이오폴라로이드 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해줘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