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주제 | 가을 | ||||
활동목표 | - 가을 날씨의 특징과 다양한 생활 변화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가을의 꽃과 곤충에 대해서 알아본다. - 가을에는 곡식과 열매가 익음을 안다. - 동화의 내용을 알아보고, 표현해본다. | ||||
기간 | 1주(3일~7일) | 2주 (10일~14일) | 3주 (17일~21일) | 4주 (24일~28일) | |
주 주제 | 가을 날씨와 우리생활 | 우리들의 가을이야기 | 가을 곡식과 열매 | 이달의 책- 나뭇잎의 여행 | |
주요 행사 | ♣오감퍼포먼스 ♣오르프 ♣연극놀이(심리재활) ♣순회원예활동 | ♣오감퍼포먼스 ♣오르프 ♣연극놀이(심리재활) | ♣오감퍼포먼스 ♣오르프 ♣연극놀이(심리재활) ♣순회원예활동 | ♣오감퍼포먼스 ♣오르프 ♣연극놀이(심리재활) ♣현장학습: 수원화성 | |
건강 및 위생관리 | 손 소독 및 체온검사 | ||||
사회성증진훈련 | 집(색깔 테이프의 집 형태) 찾아가기- 친구와 원을 돌다가 집으로 다 함께 들어간다. | ||||
사 프 회 로 적 그 응 램 | 지역사회 연계 | -요리활동: 참치샌드위치 | -사회적응훈련: 소방서견학 |
-현장학습: 의왕시 ‘자연학습공원’ 호수열차 |
-공예체험(한지: 아기신발 -이·미용서비스(31일) |
공공시설활용 ∙ 직업생활 | |||||
자 유 선 택 활 동 | 언어 | 가을을 만났어요. | 가을에 피는 꽃 | 농부아저씨에게 편지쓰기 | 책속의 다섯 나뭇잎은? |
수.조작, 과학 | 아카시아 잎 붙이고 떼기 | 잠자리의 한살이 | 가을 열매을 담아요. | 가을 열매를 담아요. | |
대·소 근력운동 | 다양한 블록을 활용하여 소근육 발달 운동하기, 양팔사용하여 앉은자세 유지하기, 직립기에 서기, 오감자극하기 등 | ||||
개별화 학습 | 수준별 아동에 맞는 개별화학습하기 | ||||
대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나누기 | 가을 날씨와 우리의 생활 | 가을 곤충 | 추수는 어떻게 이루어질까 | 가을 단풍 |
게임 신체표현 (놀이수학) | 가을비가 내려요. | 가을 열매 고르기 | 숨겨놓은 과일 찾기 | 낙엽이 움직여요. | |
음악활동 | 가을은 | 가을바람 | 밀과 보리가 자라네 | 수건돌리기 | |
독후활동 | 가을은 욕심쟁이 | 못난이 아기잠자리 | 바빠요, 바빠 | 나뭇잎의 여행 | |
미술활동 (자연아 놀자) | 아르도볼드- 가을표현하기 | 가을꽃 리스 | 밀레- 만종 | 가을단풍 표현하기 | |
비고 |
|
징검다리주간활동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