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는 여러 아이돌들이 있다. 그중 K-pop이 전세계로 널리 퍼지면서 한국 아이돌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걸그룹과 보이그룹을 통틀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그룹은 단연코 스트레이 키즈라고 할 수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빌보드에서 6연속 1위를 하고 헌터차트에서 미국 1위를 차지하는 등 범접할 수 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남자 아이돌 중 유튜브 구독자 수 2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그러면 스트레이 키즈는 어떤 음반으로 이런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걸까? 지금부터 스트레이 키즈의 음반 목록을 알아보자.
스트레이 키즈의 음반 목록은 크게 한국과 일본 음반으로 나뉜다. 한국 음반부터 알아보자면, 스트레이 키즈는 정식 데뷔 전 프리 데뷔 앨범인 'Mixtape'을 발매했다. 그다음 정식 데뷔를 하며 정식 데뷔 앨범인 'I am NOT'을 공개했다. I am NOT은 미니 1집이며 미니 2집인 'I am WHO', 미니 3집인 'I am YOU'를 순서대로 발매했다. 그리고 미니 4집인 'Cle 1 : MIROH'와 스페셜 앨범인 'Cle 2 : Yellow Wood', 미니 5집인 'Cle : LEVANTER'를 마지막으로 'Cle' 시리즈는 막을 내린다. 그 후에 나온 앨범으로는 'MAXIDENT', '★★★★★ (5-STAR)' 등등으로 큰 성공을 이루었다.
스트레이 키즈 프리 데뷔 앨범 | JYP
스트레이 키즈는 한국 음반 말고도 일본 음반을 발매하였는데 일본 데뷔 앨범은 'SKZ2020'이다. 이 앨범은 2020년 3월 18일에 공개된 앨범으로 획일화된 틀에서 벗어나 자신들만의 영역을 구축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그 후에는 한국에서 발매된 앨범인 'TOP' 앨범을 일본어로 바꾼 'TOP-Japanese ver.-'을 발매했다. 그리고 많은 인기를 누린 음반을 말해보자면 대표적으로 'GIANT'가 있다. 이는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및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인기를 보여줬다. 이것 말고도 'Falling up', 'Hollow'를 발매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이러한 앨범들을 통해 이룬 성과는 한국, 일본 음반 출고량 누적 3천만장 이상 달성, 'MAXIDENT' 앨범 초동 218만 돌파라는 기록이 있다. 이는 K-pop 아티스트 중 두 번째로 높은 기록이다. 그리고 '合 (HOP)' 음반은 발매 일주일 만에 초동 181만장을 돌파하며 좋은 성과를 냈다. 또 정규 3집이 누적 판매량 500만장을 돌파하기도 했다. 여러 앨범을 발매하고 큰 성공을 이룬 스트레이 키즈에 앞으로의 성적도 기대가 된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