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
주 제 |
교시 |
시 간 |
프 로 그 램 |
비고 |
1회차 (4/26) |
발도르프교육의 이해 1 |
1 |
09:00-13:00 |
최첨단 과학시대에
왜 발도르프 교육이 요구 되는가? |
|
2 |
14:00-16:00 |
양육의 3가지 기본원칙 |
영아시설 탐방 | ||
3 |
16:00-19:00 |
영유아를 위한 발도르프 인형 만들기 |
|||
2회차 (5/10) |
발도르프교육의 이해 2 |
1 |
09:00-10:00 |
취학 전 갖추어야 될 7가지 능력 |
|
2 |
10:00-13:00 |
12감각 |
|||
3 |
14:00-16:00 |
영유아를 위한 손유희 (봄) |
|||
4 |
16:00-19:00 |
발도르프교육의 이해와 핵심 세계적 흐름 읽기 |
|||
3회차 (5/17) |
발도르프교육의 핵심 1 |
1 |
09:00-10:00 |
신체운동 능력 키우는 방법 |
|
2 |
10:00-13:00 |
아동관찰 (큰머리, 작은머리 유형에 따른 다양한 아동지도 방법) |
|||
3 |
14:00-17:00 |
영유아를 위한 손유희 (여름) |
|||
4 |
17:00-19:00 |
발도르프어린이집 현장 적용 |
유아시설 탐방 | ||
4회차 (5/24) |
발도르프교육의 핵심 2 |
1 |
09:00-10:00 |
감각 및 지각능력 키우는 방법 |
|
2 |
10:00-13:00 |
내 삶의 라이프 사이클 !! 내면의 나 만나기(전기분석) |
|||
3 |
14:00-17:00 |
지끈을 이용한 놀잇감 만들기 |
|||
4 |
17:00-19:00 |
영유아의 뇌 발달 |
|||
5회차 (5/31) |
발도르프교육의 적용 1 |
1 |
09:00-10:00 |
언어능력 키우기는 방법 |
|
2 |
10:00-13:00 |
교사의 과제 도덕적-정신적 측면 |
|||
3 |
14:00-18:00 |
영유아를 위한 예술활동 - 습식수채화 |
|||
4 |
19:00-19:00 |
천연 연고 만들기 |
|||
6회차 (6/7) |
발도르프교육의 적용 2 |
1 |
09:00-10:00 |
상상력 및 창의성 키우는 방법 |
|
2 |
10:00-13:00 |
몬테소리교육과 발도르프교육 비교 |
|||
3 |
14:00-17:00 |
천연한방 모기퇴치 만 만들기 |
|||
4 |
17:00-19:00 |
되돌아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