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바른식생활교육
- 삼시세끼 건강페스티벌 -
(사)경기도장애인복지회 의왕시지부(지부장 김기준)는 2024년 5월 31일(금) 오전10시 부터 내손2동 공용청사 3층 대강당에서 장애인 및 가족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바른 식생활교육 ‘삼시세끼 건강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사회자 김종필 교수의 레크레이션 및 경나현 가수의 식전공연으로 흥을 돋웠다.
김성제 의왕시장, 시의회 의장 김학기, 이소영 국회의원 등, 축사에 이어 (사)경기도장애인복지회 이용택 이사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이번 교육은 비장애인보다 질병 발생률이 높은 장애인들에게 바른 식생활교육을 진행함으로서 식생활과 관련성이 높은 암, 당뇨, 비만 등,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전문기관인 (사)한국식생활문화협회 최봉선 회장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장애인 식생활 교육을 진행했다.
김기준 지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삼시세끼 건강페스티벌을 통해 장애인들이 바른 식생활을 실천해 스스로 건강한 삶을 누리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날 사랑누리합창단, 가수 김국환의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번 교육이 기존의 수동적인 서비스에서 벗어나 스스로 건강 행동을 실천함으로 질병예방을 통한 의료비 절감과 장애인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함으로써 자존감 증대 및 삶의 질 향상으로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 교육행사 참가자들은 나눠준 도시락으로 균형식사 체험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