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장학회
3.8부녀절 기념&신입회원 환영 행사 기획안
1. 일시: 2024년3월17일(일요일) 오후 2:00~6:00
2. 장소: 만능종합인테리어
주소: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43-14 한화비즈메트로2차B117호
3. 주제: 한마음장학회 설립 4개월,
여성회원님들을 위한 3.8부녀절 축하모임&신입회원 환영 행사
4. 내용: 장학회 설립 과정과 설립 후 4개월 돌아보기, 게임, 축하환영잔치
5. 목적: 장학회 여성회원님들을 위한 3.8부녀절 축하 모임&신입회원 환영 행사를 가짐으로 회원님들 간의 크고 작은 마주침과 어울림을 통하여 또 다른 만남의 씨앗이 되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마음을 나누는 또 하나의 새로운 “우리”를 만들어 가며 아울러 장학회의 취지를 공유하고 장학회를 널리 홍보하고 신입회원 추천과 가입을 독려하여 한마음장학회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한다.
6. 행사: -게임:(윷놀이, 제기차기, 링던지기, 동전던지기 등 참석 인원에 따라 다양
한 게임 진행)
게임방식: 참석 인원에 따라 팀을 추첨하여 팀별 대항전
* 게임 1등, 2등, 3등, 4등 상품
-식사: 자체 준비
식사 전 간식: 컵라면이나 기타 간식
-오락: 흥겨운 춤노래 한마당
7. 기타: - 모임 참석회비 없음
- 참석하신 모든 분께 소정의 기념품 드림.
8.예산: 운영비에서 50만원 지출, 부족 부분과 일부 물품 개별 후원으로 충당한다.
준비사항
1. 가산디지털단지역8번출구에서 모임장소까지 도보로 약 17분 걸려서 전철로 오시는 분들이 불편을 느껴 참석욕구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오후 1시부터 1시50분까지 승합차로 대기하여 모셔오도록 한다(한마음장학회 현수막 부착하고 대기).
2. 식사를 하지 않고 오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식사 시간까지 기다리며 게임을 하려면 시장하시므로 컵라면이나 기타 간단한 간식을 좀 준비한다.
3. 게임 준비물
- 윷놀이: 윷 2 세트
- 제기차기: 제기
- 링던지기: 링
- 동전던지기:
- 병에 젓가락 꽂고 달리기: 젓가락, 소주병
- 물컵 들고 달리기: 종이컵, 물 담을 용기
- 윷놀이를 기본으로 하고 기타 게임은 4시까지 시간되는 만큼만 진행한
다.
4. 게임 상품: 게임 별 1등, 2등, 3등…점수 설정하여 총점으로 등수를 결정
등수 별 상품 정하고 준비해야 함.
5. 식사하지 않고 오시는 분들을 위해 컵라면 또는 기타 간식 준비
6. 식사: 자체 준비
소주, 맥주, 막걸리, 콜라, 사이다, 생수
일회용 접시, 숟가락, 젓가락, 종이컵
행사 순서
사회: 주성만 사무국장
1. 14:00~16:00 게임
4개 팀으로 나누어 진행
- 윷놀이 담당: 주성만 사무국장
- 제기차기 담당: 이군철 회장
- 링 던지기 담당: 이옥화 수석부회장
- 동전 던지기 담당: 이춘복 부회장
2. 16:00~16:20 개회
- 이군철회장 인사말씀
- 이옥화수석부회장 한마음장학회 설립과정 및 근황 소개
한마음장학회 취지, 목적, 전망 소개
3. 16:20~17:00 식사
- 기타 임원 및 주요 내빈 건배사를 통해 인사 말씀
- 회원님들 자기소개 및 환영
- 식사 중에 소주병뚜껑 게임을 진행
4. 17:00~!8:00 오락
5. 늦어도 19:00까지 마침.
윷놀이 게임 규칙
4개 팀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1. 매 팀에 팀장 1명 뽑는다.
2. 말 놓는 사람 팀 별 1명씩 지정한다. 지정된 말을 놓는 사람 외에는 말을 건드리면 안된다.(한번만 교체 가능)
3. 팀 별로 각 말을 4개씩 사용한다.
4. 팀별로 윷을 던질 순서를 정하고 반드시 순서대로 윷을 던지도록 한다.
윷을 던지는 기준
1. 차례대로 윷 4개를 한꺼번에 던진다.
2. 던질 때 발끝이 지정선을 넘으면 안된다.
3. 반드시 윷을 줄 위로 던져야 한다.
4. 던진 윷가락은 모두 지정된 구역 안에 던져야 하며 1개라도 선 밖으로 나가면 무효가 된다.
l 규칙을 위반하면 무효가 되며 다음 팀으로 순서가 넘어간다.
말을 놓는 기준
1. 던진 윷이 나온 결과에 따라 말을 움직인다.
-도(1), 개(2), 걸(3), 윷(4), 모(5), 백도/뒤도(뒤로 1)
2. 윷이나 모가 나오면 한번 더 던질 수 있다.
3. 윷, 모가 연속 나올 경우 말 놓는 순서를 변경할 수 있다.
4. 상대팀 말을 잡는 경우 한번 더 던질 수 있다.
5. 윷과 모가 나오고 상대방의 말을 잡아먹은 경우 다시 던질 기회를 중복으로 허용한다.
잡힌 말은 시작점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한다.
백도/뒤도로도 상대팀 말을 잡을 수 있다.
백도/뒤도의 기준
1. 백도/뒤도는 뒤로 1칸 후퇴한다. (반드시 오던 길로 되돌아 간다)
2. 윷판에 말이 없는 상황에서의 백도/뒤도는 무효가 된다.
3. 백도/뒤도로도 상대팀 말을 잡을 수 있다.
4. 말이 “도” 위치에 있는 상황에서 백도/뒤도를 치면 목적지 도착으로 간주하여 나간다.
업동이 기준
1. 앞에 가는 자기 팀 말에 업히면 같이 움직인다.
2. 상대팀 말 2동은 잡을 수 있으나 3동, 4동은 잡지 못한다.
3. 단, 말이 다른 팀의 3동, 4동에 업힌 경우 같이 움직이지 못하고 따로 움직인다.
승리 기준
1. 말이 한바퀴 돌아 종점(시작점)에 도착하면 말의 행진이 완수된 것으로 한다.
2. 자기 팀의 말 4개를 모두 도착시키면 승리한다.
3. 말 4개를 모두 도착시킨 순서대로 1,2,3,4등 순위가 결정된다.
게임 규칙 및 점수 계산
1. 윷놀이 담당: 주성만 사무국장
1등: 100점
2등: 80점
3등: 60점
4등: 40점
2. 제기차기 담당: 이군철 회장
제기를 찬 숫자대로 점수를 준다.
단, 10개 이상은 12점으로 계산한다.
3. 링던지기(套圈) 담당: 이옥화 수석부회장
1인당 링 6개를 던져 들어간 링 1개당 5점으로 하며
6개 모두 들어가면 40점으로 계산한다.
4. 동전던지기 담당: 이춘복 부회장
동전을 던져서 동전이 들어간 칸의 점수를 취득한다.
동전이 선 밖으로 나가면 무효로 한다. 선에 걸치는 것은 유효하다.
동전이 두 칸에 걸쳐 있을 경우는 절반 이상이 걸쳐진 칸의 점수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