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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경영자료실 스크랩 인터넷 마케팅의 개요
금덩어리 추천 0 조회 9 09.12.30 10:32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 키워드 광고와 커뮤니티 광고에 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네이버가 현재 우리나라에선 검색으로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것은 알고 계실겁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에서 인기검색을 했을때 노출되는 순서대로 나열해보면

스폰서링크>파워링크>플러스프로>지식in>비즈사이트>지역정보 이며

카페나 블로그 영역은 광고가 많을 경우 따로 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광고가 그만큼 치열하기 때문에 영역이 노출되지 않는것입니다.

 

그럼 우선 스폰서링크에 광고는 내는것이 가장 효과를 볼수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스폰서링크 영역은 CPC방식의 오버추어 광고입니다. 4대포탈을 비롯한 많은 포탈에 상위에 노출을 시키는만큼 그만큼의 효과를 보고 있지만 광고비에 대한 부담도 또한 가장 큽니다. 인기검색어의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세부키워드(○○○추천, ○○○ 좋은곳,  ○○○괜찮은 업체...등등)을 이용하시면 큰금액이 아니더라도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근래 클릭당 금액이 높아져 이것또한 어려운것은 사실이지만 효과적인 키워드 분석을 통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주요 검색어를 빼는것도 좋은 방법만은 아니라는 점 숙지하셔야만 합니다.  이런 관리나 분석을 하시기에 시간소요가 많기 때문에 거의 대행사를 통하여 이용하는 고객이 80%이상입니다.

그리고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 이것이 바로 네이버의 클릭쵸이스입니다. 이것도 CPC방식이면서 CPA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플러스 프로(CPM광고) 또한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광고입니다.

그렇다면 블로그와 카페는 어떨까? 라는 의문이 생기실 겁니다.

블로그는 상호왕래와 입소문에 있어선 최고의 컨텐츠입니다. 그래서 가장 유용한것은 업체 브랜딩에 있다는 점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브랜딩을 하면서 점점 더 많은 유저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판매까지도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페는 노출형과 커뮤니티형으로 나눌수 있는데 우선 님께서 커뮤니티형식으로 운영이 가능하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노출형으로 하셨을 경우는 노출을 함으로서 브랜딩과 입소문을 내는 효과를 냅니다.

더우기 다음의 카페의 경우는 사고파는 카페로도 활용할 수 있어 용이합니다.

다만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을 일반인들이 하지 못하는 것은 원하는 검색어로 노출을 시키는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그만큼 시간소요와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것 또한 대행업체를 통하여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님의 사이트를 노출을 시키고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은 어떤것이 가장 좋을까요?

 

사실은 위에 말한 광고나 홍보들이 모두 정답입니다. 하지만 방법을 모르는것이고 시간이 엄청나게 든다는거죠.

 

관련 지식을 쌓으시고 도움도 받으셔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시길 바라며 가장 큰 지식은 바로 경험에서 비롯되오니 실패를 하시더라도 직접 시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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