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지원사업 학습일지
태야, 수현, 정훈, 수빈
오늘은 수현이만 수업이 있는 날이 었는데 수현이가 월요일과 화요일로 조정하고 정훈이도 월요일은 힘들다고 화요일로 바꾸어 보겠다고 하고, 수빈이가 월요일 보충수업으로 화,목으로 수업을 하다보니 동시데 2시 50분에 모두 출석하여 수업을 먼저 하고 싶어하여 수현, 정훈, 수빈이가 동시에 수업을 할 수 있는 프린트를 준비하여 수업을 함. 수빈이는 늦게 출석하였는데 핸드폰을 잃어 버렸다고 하여 들른곳을 잘 찾아보라고 다시 보냈더니 학교에서 찾았다고 하며 다시 와서 독해는 같이 수업하고 연산은 따로 남아서 수업을 하였음.
기본 연산문제로 몇십 몇 + 몇십 몇 1장, 뺄셈 몇십 몇 - 몇 1장, 곱셈구구에서 괄호안에 수 찾기 1장 , 몇십 몇 / 몇 1장을 공통으로 주고 수빈이와 정훈이는 크기가 같은 분수 3개씩 만들기를 추가로 줌.
수현이는 차분하게 덧셈은 잘 풀이를 하였는데 뺄셈이 나오자 " 이거 어떻게 하는 거예요~"라고 하면서 인상을 썼지만 하나 내린후뺄셈하는 예제 3문제를 주자 풀기는 하였는데 엄청 힘들어 하여 10 문제만 정확히 풀어보도록 함. 괄호 넣기 곱셈구구에서도 "앞에 괄호가 있는것은 몰라요 ~"라고 하여 앞에 없으면 뒤에 있는 구구단을 외워서 하면 된다고 예를 들어주어 힘들게 10문제 풀이함.
나눗셈은 곱셈구구 내에서 나눗셈을 할 수 있는 프린트여서 8문제 정도를 풀이함.두자리 나눗셈은 시간이 부족하여 다음 시간에 풀이하기로 함.
정훈이는 덧셈을 오래간만에 해서인지 셈 속도가 느리고 24문제중 4문제 정도를 틀림. 7+9, 6+8,올림이 있는 5+6부분을 틀림. 뺄셈에서 익숙하지 않아서 인지 빼야되는 부분을 더해서 틀리기도 함. 곱셈 괄호 넣기는 가장 쉽다고 하면 빠르게 풀이해냄. 나눗셈이 내림과 나머지가 없는 기본문제여서 빠르고 정확하게 풀이해 냄.
수빈이는 나중에 합류하여 연산은 혼자 풀이를 하였는데 사칙연산 4장 프린트를 정확하게 풀이하고 같은 분수 3개 만들기도 1~2문제 만들어 쓰면서 방법을 알겠다고 하며 끝까지 잘 풀어냄.
읽기 자료 ' 전열 기구를 안전하게'를 읽기전 전열기구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전기장판, 가습기, 전기난로 의 안전한 사용법을 돌아가면서 읽고 제목 찾기와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보기에서 찾음. 수빈이는 전자레인지와 등도 전열기구라고 이야기 함. 생각하고 응용력있는 모습을 보여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