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나라 맛집여행>
1. 식당 상호 : 할머니묵집
2. 전화 : 041) 545-2100
3. 주소 : 충남 아산시 서부북로 995-19 /(지번) 아산시 배미동 238-1
4. 주요 음식 : 묵 요리, 닭 요리
5. 음식점 특성 : 전체적으로 집밥같은 맛이 난다. 집에서 먹는 거 같은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과 분위기 덕분에 편안하고 느긋하게 먹을 수 있다. 약백숙은 예약해야 한다.
6. 맛본 음식 : 약백숙, 묵무침
7. 음식 특징 :
1) 한약재를 넣고 찐 백숙은 담백한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국물이 고소하면서도 한약재 향이 잔뜩 밴 개운한 맛을 내므로 평소 고기를 즐기지 않는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2) 닭죽은 이미 지은 찹쌀밥을 백숙국물에 넣고 끓여서 만든다. 끓이는 정도가 조절 가능하여 온전한 밥알 알갱이를 즐기는 사람과 퍼진 죽을 즐기는 사람이 순차적으로 모두 만족할 수 있다. 죽맛도 개운하다.
3) 묵무침은 도토리묵과 상추만을 간단하게 무쳐내는데도 제맛이 난다.
4) 반찬은 종류와 양이 모두 푸진 데다 수더분하게 만든 품새 덕분에 집반찬 같다. 화려하지 않지만 정성들인 음식임을 알 수 있다. 김치는 겉절이 아닌 생김치로 매우 신선하고 사각거리는 맛을 입안 가득 음미할 수 있다.
5) 콩나물은 말국 없이 고춧가루만 넣고 건조하게 무쳐 내온다. 시금치는 참깨와 참기름으로 제맛을 살려 무쳤다. 양념장한 두부 부침도 좋다. 모두 멋 부리지 않고 주재료의 맛을 살린 반찬들이다.
8. 맛본 날 : 2016.2.2.
9. 음식 값 : 약백숙 45,000원, 묵무침 7,000원,
묵밥 6,000원, 도토리빈대떡 6,000원
10. 기타 : 도토리전도 맛있다. 묵밥도 한 몫을 한다. 평소에는 묵밥과 도토리전으로 충분히 별미를 즐길 수 있다. 묵 음식들을 먹으면 이 집이 왜 묵집인지 알 수 있다. 조금 푸지게 먹고 싶으면 닭백숙을 시키지만, 묵요리만으로도 한끼 식사가 충분히 만족스럽다.
11. 자료 사진







첫댓글 묵밥도 맛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 맛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