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79] 과도한 긴장 / 릴랙스 / 균형
식단
0630 게이너 반 스쿱, B100 한알
0700 크레아틴 1스푼
0910 사과 반쪽
0940 쌀밥 1공기, 계란후라이 2개
1000 종합비타민 2알, 오메가 1알
1030 고구마 1개
1230 쌀밥 1공기, 닭가슴살 100g, 계란 2 개
1400 고구마 2개
1500 고구마 3개
1620 아미노 2알
1630 크레아틴 1스푼, 게이너 반 스쿱
1820 게이너 한 스쿱, 아미노 2알, B100 한알
2020 쌀밥 한 공기, 닭가슴살 100g, 계란 2개
2100 고구마 1개
2200 오메가 3 한알, 종합비타민 한알
2300 게이너 한 스쿱 (예정)
오전 운동
복부
크런치
행잉 레그레이즈 : 골반을 말아 올립니다. 어깨는 내리고 날개뼈 벌리면서 그립을 넓게 잡으면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크런치 하듯이 운동합니다. 복부 운동에 가장 중요한 행잉 레그레이즈에서 스트랩을 잘 사용해야하는데 악력을 제대로 기르려면 스트랩을 정말 꽉 고정시켜야하고 새끼손가락이 들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달려서 무릎 비스듬히 올리기(양쪽 2세트) : 옆으로 제기 차는 듯한 자세를 실시합니다. 골반이 올라감과 함께 다리느 옆으로 올립니다.
이두
EZ바컬 : 벽에 등을 대고 목에 보조깁스를 하고 실시했습니다. 친업자세를 위한 턱을 당기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EZ바 리스트컬 : 데드리프트 자세에서 손을 45도까지 내리고 올립니다. 전완근이 상당히 힘든 운동입니다.
써지트 트레이닝
근막 이완
다이나믹 웜업
본 운동
크런치 : 오늘은 크런치까지 올바른 자세로 실시했습니다.
데드리프트 : 하지만 데드리프트에서 자세가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허리에 대한 자세가 너무 무너지고, 절정 수축시에 복근에 힘을 쥐어짜기가 안되었습니다. 허리가 굉장히 힘들었고, 허리에 올바른 자세를 취하기 위해서 들어올리는 것이 잘 안되었습니다. 버티는 것이 우선 안되었고, 복근에 대해서도 지친 느낌이 들어서 같이 병행하면서 자세를 취하지 못해서 혼도 났습니다. 잘하고 싶은데, 오늘따라 정말 올바른 허리자세를 취하는게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서포티드 풀업 : 한 세트까지 미르선생님의 지도 아래 올바로 수행했습니다.
바벨 로우 : 진선생님께서 알려주셨는데, 이 역시 허리가 너무 금방 죽어버려서 마저 다 하지도 못했습니다. 손목은 위로 올리는 느낌으로 바를 휘는 것처럼 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는 옆으로 벌리면서 바는 뒤쪽으로 당기듯이 느낌을 줍니다. 원래 자세에 대해서 확실히 선생님께서 알려주셨는데, 허리에 대한 자세 잡기에서 일단 실패하니까, 이어서 할 수 없었습니다. 등 운동에서 광배근에 수축에 상당히 좋은 운동이었는데, 제대로 하지 못해서 정말 아쉬웠습니다.
유산소 10분
총평
오늘은 굉장히 아쉬운 날이었습니다. 나름 열심히 한다고 했지만, 제 몸이 따라가주지 못했고 버텨주지 못했습니다. 제 마음은 더 잘하려고 하지만, 몸이 지쳐있었습니다. 요즘 허리와 복근은 상당히 긴장되어있었던 것 같습니다. 콜린선생님께서 마사지를 해주시면서 말씀해주셨는데, 강도 높은 현재 써지트 트레이닝에 대해서 제 몸이 버티지 못하고 무리가 간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요새 항상 길을 걸을 때나 언제나 허리를 올려 올바른 자세를 하기 위해서 긴장시켰고, 복근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긴장하며 힘을 주면서 다녔습니다. 스스로 하고자 하는 것은 많았지만, 과한 욕심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평상시에는 제 몸에도 휴식의 시간을 주도록 하고,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몸에 유연함을 주도록 해야겠습니다. 미르선생님께서 오늘 저녁에는 찜질방에서 따뜻하게 사우나하고 스트레칭하라고 말씀해주셨지만, 내일 일찍 운동가기 위해서 전날 식사준비와 여러가지 해야 할 것들이 있어서, 토요일날로 연기해야겠습니다. 이번주 토요일은 꼭 몸에 대한 휴식을 주도록 스스로에게 약속해야겠습니다. 제 몸을 지키는 것은 제 몫이기에, 더욱 신경쓰면서 관심을 가져주어야 겠습니다. 다시, 릴랙스의 마음과 약간의 긴장감을 가지고 내일도 다시 화이팅하겠습니다!!! 아자아자!!!!!!!!!!!!!!!!!!!!!!!!!!!!!!!!!!!!
첫댓글 올바른 근성장을 위해선 운동 영양 휴식의 삼박자가 중요하죠
일정부위에 너무 과도한 긴장은 몸 전체의 밸런스가 깨지기 마련입니다
항상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에 더욱 힘써서 본운동에 오늘같은 실패를
맛보지 말아야 겠죠
말씀 감사합니다 !
그래 맞아...늘 영상을 보고, 운동일지를 읽으면서 정말 많이 힘들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몸이 많이 지쳐있나보구나. 선생님께 어떻게하면 다시금 몸의 제 컨디션을 찾을수 있는지 물어보고, 또 몸의 근육을 풀어주고, 휴식도 취하면서 본인의 몸관리와 컨디션관리를 잘하면서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할것 같구나. 힘내고, 지금의 힘든과정을 잘 극복함으로써 한단계 업시킬수 있으리라 믿는다. 자...다시금 아자, 아자, 파이팅!!~~ 우리아들 사랑해!!~~~
항상 힘되어주는 말씀감사합니다!!정말로.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아빠 댓글 보면 정말 마음 다잡을 수 있어서 기쁩니다. 항상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가장좋은 방법은 자기전 근막이완을 하고 9시부터 잠드는거에요. 가장수면의 질이 최고로 좋은때를 이용하고.. 더일찍일어나더라도요.. 하지만 일지도 쓰고 준비해야할게 많으니.. 늦어질수밖에 없죠.. 그래서 중간중간짬날때마다.. 준비를 하고.. 최대한 빨리빨리 해치우는거에요
조언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