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여러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이른 아침부터 눈코뜰새 없이 아이들과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거라 봅니다.
지역아동센터의 오랜 숙원인 호봉제가 9월부터 시행되는 시점에 도지사님께서 특별히 지역아동센터 돌봄현장을 방문하여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아이들이 언제나 안전하고 보호받을 수 있으며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는 제주' 를 만들고자 하는 지사님의 정책 방향에 더욱 가까이 가고자 지역아동센터와 특별한 시간이 마련되었기에 소식을 전하며 회원기관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본 행사가 확정되기까지 지사님의 해외일정이 3주간 바쁘게 진행되고 많은 스케쥴을 소화해 내야 하는 지사님 일정상 어렵게 결정되었습니다.
준비하는 아동보육청소년과와 비서실에서도 회의에 회의를 거듭할수 밖에 없었고 지역아동센터와의 일정 또한 맞추기가 어려웠습니다.
갑작스런 행사라고 당황해 하실 분들을 위한 이해를 위해 서두가 길어졌습니다.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안정된 처우를 위한 호봉제가 2023년 9월부터 시행될 수 있도록 지사님께서 큰 결정을 해 주셨고 이는 또한 새로운 정책적인 면으로 도민들에게 알려져야 하는 민감한 사안도 포함됩니다.
본 행사에는 김광수 교육감님도 참석하게 됩니다.
센터장님들께서는 부득이한 경우을 제외하고는 필히 참석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8월24일 목요일 오후 4시입니다.
본 행사는 지사님께서 이 날 강정에서 다른 행사를 마친 후 곧 바로 비전지역아동센터에서 이동하여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이동 거리를 최소화 하다 보니 비전지역아동센터가 주차장이 넓은 장점과 가까운 거리라서 정하게 되었다는 점 또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절대 관망만 해서는 안될 중요한 행사입니다.
센터별 1명은 필히 참석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본 행사를 위해 연합회에서 도에 제출했던 사업계획서 첨부합니다. 애초 8월 초에 계획하였으나 어제야 결정됬을 만큼 일정 잡기기가 어려웠고 내용 또한 많이 축소되어 진행됩니다.
지사님과 교육감 두 분을 모신 행사를 통해 지역아동센터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합니다.
1.아동과 청소년 그리고 보호자라는 생생한 현장과의 소통을 통한 도지사의 생애주기별 돌봄정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확인하고 아동친화도시 정책에 대한 홍보와 정보공유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2.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통해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홍보와 취약계층이용시설이라는 이미지에 대한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3. 지역주민의 발언을 통해 들어보는 지역아동센터 역할의 재고는 ‘마을이 아이를 키운다’는 제주형 돌봄에 대한 모델을 어떻게 만들어가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의 단초를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