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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 제거 방법
주요 처리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다: 즉 기계법, 화학법, 그리고 전기화 환원법.세 가지 방법으로 서로 배합하여 사용한다.
하나, 기계적인 방법: 수작업과 기계적인 조작으로 나。니다.수작업: 청동기 표면에 노출된 분 모양의 녹에 많이 사용됩니다.각종 도구로 스테인리스 스틸핀, 망치조각칼, 끌, 錾, 스테인리스강수술칼, 다목적각자펜, 세니타이저 등을 사용하여 직접 기물에서 조작하여 세심하게 가루 형태의 녹을 제거할 수 있다.가루 형태의 녹이 제거된 후에 종종 매우 얇은 구리가 발견되는데, 이것은 청동기의 구리체가 아니라 염화 구리의 수해 과정에서 생기는 구리입니다.그것의 아래에는 종종 회백색의 염화아동이 가려져 있기 때문에 얇은 층의 구리질을 강철 바늘로 찔러서 발견한 후에 확실한 염화물이 구리체가 보일 때까지 그것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기계적 방법 포함
청동기 청동기
: 도려내기, 깎아내기, 맷돌질, 톱질, 솔질, 다듬기 등.기계 조작에는 다음과 같이 분사기: 금속 표면의 녹 부식과 부식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며, 그 녹 제거 원리는 기압을 이용하여 금속 미립자를 분사하면 녹이 신속하게 제거됩니다.이 방법은 첫째, 빠르고 편리하며, 셋째 녹 제거 면적이 크고 작을 수 있다는 점에서 레이저의 녹 제거, 초음파 녹 제거보다 큰 장점이 있으며, 구멍이 뚫린 곳의 녹도 제거할 수 있다.레이저 녹 제거: 레이저를 사용하여 청동기 구멍 형태의 깊은 부뚜막에서의 염화물 제거에 정확하고 용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주로 동기부여된 막대한 광에너지를 이용하여 순간작용이 표면 녹층에서 표면 온도를 급격히 상승시키고 레이저 빔을 이용하여 물질과 상호작용할 때 발생하는 광열, 광화, 광압 등의 광학적 효과.녹층 구조가 느슨하고 이 에너지에 대한 흡수력이 강하기 때문에 녹식층을 신속하게 태워 기체와 분리시켜 청동기 표면의 녹색 유해분말의 녹을 빠르고 효율적이며 오염 없이 제거할 수 있도록 하였다.이러한 방법은 넓은 면적의 유해 녹 제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초음파 탈청법: 초음파 세정기는 초음파 마이크로기계 발진파로, 고체상이든 기상 매개체이든 간에 전파할 수 있는 방식이다.메커니즘: 공포 작용을 하여 고주파 충격 및 진동 액체가 발생하여 초음파의 한 주기 중 어느 시점에 음압을 받고 액체가 액고계면에서 끌어당겨져 진공이 되고 공화 기포가 발생한다.배반탄산나트륨 용액을 넣어 담가 초음파로 반응시켜 짧은 시간 안에 장시간 침포 처리 효과를 낼 수도 있다.또한 초음파 스케일링머신, 글머리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둘째, 화학법은 화학시약에 녹 제거액을 배합하여 제조하며, 녹 제거액의 배합이 비교적 많다.
1. 구연산 5-10% 수산화암모늄 5~10% 알칼리 주석산칼륨나트륨으로 청동기를 녹 제거액에 직접 담글 수도 있고 탈지면에 녹액을 묻혀서 다시 붙일 수도 있습니다.
2.배반탄산나트륨법: 배반탄산나트륨은 알칼리욕침포법이라고도 하며, 화학제는 탄산나트륨과 탄산수소나트륨, 탄산수소삼나트륨 용액을 배합하여 염화물을 함유한 청동기를 1% 또는밤에는 저절로 식는다.용액에서, 이 침액에서 염소 이온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다시 기물을 증류수로 물에 담가 헹구고 녹슨 청동기를 용액에 넣고 일주일에 한 번, 몇 주 후 반개월 또는 그 이상 시간을 교환할 수 있으며, 이것은 최소 3개월 동안 염소이온 농도가 4PPm 이하가 될 때까지 담가 되어야 한다.이러한 방법은 부식산물을 담가 배반탄산납과 작용시킴으로써 염소이온을 용액에 넣어 녹색의 구리 녹을 보존하는 데 유리하며, 오늘날 명문화무늬고반을 보유해야 할 때까지 본법으로 널리 사용되어진다.그러나 염소이온을 제거하는 효율로 볼 때 특별히 좋은 것은 아닌데, 이는 청동기 표면의 부식층이 많은 요인에 의해 확산에 의해 제어되는 동력학적 과정이기 때문이다.침포액을 여러 번 교체해야 염소이온이 계속 퍼질 수 있다.녹 제거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물에 담가두는 시간을 연장해야 한다.만약 배반탄산나트륨의 농도가 5%를 적용한다면.염소이온이 많은 데다 속도도 빠르지만 구리 소모도 그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진한 배반탄산나트륨 용액은 좋지 않다.
3 벤조세틸렌(BTA)법: BTA법은 구리 및 구리합금에 흔히 쓰이는 효과적인 청동완식제를 국내외에서 보호하고, 고청동기 보호에 사용함으로써 좋은 효과를 얻었다.벤조피리딘은 흰색에서 크림색까지 분말 결정으로 에탄올, 벤젠 등의 유기용제에 녹는다.흡착이론은 BTA가 유기 표면에 흡착된 뒤 금속과 용액의 경계면 구조를 바꾸고 양극 반응의 활성화를 현저히 높여 구리 자체의 반응력을 떨어뜨린다는 논리다.성막 이론은 BTA의 구리 보호는 Cu20막의 존재와 관련하여 Cu(I)—BTA 배합물 보호막을 형성할 수 있고 Cu0 표면에 Cu(I)—BTA를 조합할 수 있다.예를 들어 BTA가 히스타민과 섞이면 성막 속도가 빨라질 뿐 아니라 완식력도 향상됩니다.BTA를 몰리브덴산염과 혼합하여 사용하면, 그 완식 효과가 배가된다.
4.과산화수소법 : 과산화수소를 산화제로 염소이온산소를
청동기 청동기
화제, 사용된 농도, 녹식 상황을 보고 결정하고, 나머지 과산화수소는 약간 가열하면 모두 분해되며 기물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본법과 배반탄산나트륨 침포법 비교: 처리 시간이 짧고 염소이온 제거가 비교적 철저하다.국소전식법, 산화은폐법과 비교하여, 과산화수소법은 면적 크기가 다른 분상 녹에 대해, 깊이가 다른 분상 녹에 대해서는 모두 제거할 수 있으며, 폭이 넓고 처리가 비교적 간편합니다.
5, 을정법: 50%, 5% 에틸렌, 5% 에탄올로 10O%까지 물을 가집니다.이 용액에 들어 있는 아세트아크릴은 아동 이온과 안정된 알칼리 염화동을 형성하며, 이 용액은 효과가 비교적 떨어지므로 단시간에 작용해서는 안 된다.본법의 단점은 침포가 길어지면 녹색동녹이 검게 변하고, 을정증기로 인해 중간 정도의 독성이 있으며, 침수 시 좋은 환기환경이나 밀봉조치가 필요하다는 점이다.
6 산화은보호법: 이 법은 반점 모양의 "분모양의 녹"이 국소적으로 부식된 기물에 적용된다.산화은이 염화아동과 접촉한 후 공기 중 수증기의 작용에 의해 각은막을 형성하는 방법으로 청동기 부식을 제어하기 위해 염화아동의 노출면을 폐쇄하는 방법이다.먼저 기계적인 방법으로 "분모양의 녹"을 발생시키는 근원인 회백색 납상물의 염화아동을 제거하고, 신선한 구리질이 보일 때까지 아세톤으로 부식구를 깨끗이 닦고, 산화은을 에탄올로 조절하여 풀칠하지 않게 한다.그러나 이 법은 채워진 구덩이의 표면에 갈색 반점이 형성되어 있고, 또한 색을 따라 처리해야 한다.
7.탈이온수법: 일반 청동기 세척에 대하여 40°C160도의 탈이온수 또는 증류수를 사용하여 부식된 청동기를 여러 번 반복적으로 표백하여 세척할 수 있으며 염소이온을 제거하여 청동기의 녹을 변화시키지 않는다.
8. 구연산과 황의 혼합용액법: 5% 구연산, 1% 황황산의 수용액(PH=O.95)은 국소 유해 녹을 제거하고 l% NaHco3 수용액으로 잔류시료를 중화한다.본 법은 큰 청동 유물, 특히 표면 명문과 무늬 도안을 제시해야 할 경우 좋은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9 알칼리연이아황산나트륨법 : 기물을 5%연이아황산나트륨 수용액에 24시간 담근 후 알칼리연이아황산나트륨 용액을 이용하여 황산근을 제거한다.알칼리 연이황산나트륨 용액을 운용하여 염화물을 제거할 때에는 제어 용액의 pH 값이 13 이하임을 유의해야 한다.이 방법으로 처리한 후에는 남은 부식성 용액을 제거하기 위해 증류수에서 48시간 동안 세척해야 한다.연속된 아황산나트륨은 자극적인 악취 냄새가 강하며 처리는 밀폐 용기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유명한 정존
존귀하다
존귀하다
鸮[xiāo]는 고대의 술을 담는 그릇으로 존경한다.동존, 제일 먼저 상대에 보입니다.鸮, 속칭 부엉이라고 한다.고대에 鸮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고 숭배했던 신새였다.鸮의 형상은 고대 예술품이 자주 채택했던 원형이다.
1976년 하남 안양 은정부호묘에서 출토되었는데, 원기는 두 쌍으로 상나라 후기에 주조되었다.원기통은 45시 9cm 높이에 외형은 전체적으로 볼 때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고 있는 부엉이.몸체는 무늬로 장식하고, 화려하고 섬세하다.부리, 흉부무늬는 매미무늬로, 목의 양쪽은 잔주름으로, 날개의 양쪽은 각각 뱀무늬로, 꼬리 윗부분에는 날개를 펼쳐 날리려는 새가 있어 전체 존은 평면의 입체적인 조화를 이룹니다.존구 안쪽에는 '부호'라는 명문이 있습니다.
마오궁정
서주 말기 청동기물, 도광말년 산시성 바오시(寶鸡)시 기산(。山)현에서 출토되었다.유작기
모공정(보계출산)모공정(보계출출출)
인모공(공장)이 이름을 얻다.직이, 반구복, 왜소한 짐승의 발굽과 형족, 구변에 고리 모양의 중고리무늬를 장식합니다.명문 32행 499자로 현존하는 가장 긴 명문이다.총 5단: 하나, 이 때의 정세가 불안하고, 둘째, 선왕은 마오공에게 나라의 내외를 다스리라고 명하고, 그 세 번째는 마오공에게 왕의 명령을 내리는 전권을 예시하고, 공적인 동의 없이 명령을 내릴 것을 강조합니다.서주 말년의 정치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사료이다.
2009년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중국 모조 고공예품 및 기술 전시회가 상하이 국제전람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낙양광동钰청동기유한공사가 주조한 '모공정'이 유일한 금상을 수상하였다.
용호존
상기.원기는 1957년 안후이 부남현에서 출토되었다.높이 50.5cm, 입
용호존용호존
길이 44.9cm, 무게 약 20kg으로 경적형 입가, 넓은 어깨, 깊은 배, 동그라미, 높은 체구를 가진 성주기이다.
용호존의 어깨는 세 가닥으로 굽이쳐 앞으로 나아가는 용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용두는 어깨 밖으로 돌출되어 있다.배의 무늬는 호랑이 머리와 호랑이 몸통 두 개로 장식되어 있고, 호랑이 주둥이 아래에는 호랑이 주둥이처럼 생긴 모양을 하고 있어, 사람의 직함이 호랑이 주둥이 안에 있다.호신 아래에는 비릉을 경계로 두 개의 용들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 수면을 장식한다.루프 상부에 현 무늬가 있고 십자형 펀칭이 열립니다.
용호존문(龍虎)의 주제는 '호구("。)'다.이 주제와 관련해 인간은 노예여야 하고, 호랑이가 사람을 물고 늘어지는 것은 노예사회의 잔혹함과 공포를 반영한다는 견해가 있다.이러한 전통적인 해석에 대해 또 다른 고고학자들은 이것이 일종의 무술적인 주제를 나타내는 것이 아닌가 의문을 제기한다.
청동기는 당시에 매우 중요한 예물이었고, 이런 무늬 장식은 무당이 법을 행하는 광경의 기실이었다.벌린 호랑이 아가리는 고대에는 생사 양계를 가르는 상징이었다.호랑이 주둥이 아래 있는 사람은 무당일 가능성이 크며, 무당은 제사 중에 호랑이의 도움을 통해 천지를 통하고 귀신을 감내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다."
'호구인'이라는 그림의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히 설명할 수 없지만, 당시에는 어떤 신화와 종교적인 믿음과 연관이 있는 것이 분명하며, 제사를 지내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 존은 상나라 청동기에서 사양방존과 함께 유명한 진품입니다.
후모무정
후모무정은 중국 상대 후기(약 기원전 16세기~기원전 11세기) 왕실제이다
암무정사모무정
1939년 3월 19일 허난성 안양시 무관촌 일가의 농지에서 출토된 청동방정은 복부에 '후모무(后)'라는 글자가 쓰여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후모무정기형은 높이가 크고 두꺼워서, 사모무대정이라고도 불리며, 높이 133cm, 구장 112cm, 입 너비 79.2cm, 무게 832.84kg, 정복부직사각형 2개이 솥은 상왕조경이나 조갑이 그 어미 '무'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주조한 것이다.
사양 방존
사양방존사양방존
사양방존, 상조 말기에 이른 청동기.예물, 제사용품에 속한다.중국 현존 상나라 청동기 중 가장 큰 방존으로 높이 58.3cm, 무게 34.5kg에 육박했으며, 1938년 호남 영향현 황촌월산포 회전윤의 산허리에서 출토됐다.현재 중국 국립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사각형과 사각, 각구, 큰 가장자리, 목 장식구가 외양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각 변의 길이는 52.4cm로 그 변의 길이는 거의 58.3cm에 이른다.긴 목, 높은 족발.목 부분이 높고 사방에 초엽문, 삼각,문, 짐승얼굴무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존의 중부는 그릇의 중심이다.존사각에 각각 한 마리의 양을 빚다.어깨의 네 귀퉁이는 네 개의 곱슬머리로 양머리와 양의 목을 기 밖으로 내밀고 양몸과 양다리는 존복부 및 권족에 부착합니다.존복은 바로 양의 앞가슴이고, 양다리는 권족에 붙어서 존체의 무게를 짊어지고 있습니다.양의 앞가슴과 목등은 비늘무늬로, 양옆은 아름다운 긴 관과 봉황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족발에는 夔무늬가 있습니다.방존의 어깨는 뱀의 몸을 조각하고 발톱을 가진 용무늬를 장식하고, 존사면의 한가운데 즉 양 두 마리의 이웃에 각각 각룡 한 쌍이 기표를 내밀어 방존의 오른쪽 어깨에서 앞쪽으로 굽이 휘어져 있다.전체가 세뢰무늬로 장식되어 있다.기사각형과 사면 중심선 합범부가 모두 성장 모서리를 설계하고, 이를 통해 합범 시 발생할 수 있는 맞물림 무늬를 덮는 역할을 한다.
고고학자들의 분석에 따르면 사양방존은 양각과 용머리를 먼저 하나씩 주조한 뒤 이를 외범에 각각 배치한 뒤 전체적으로 주조하는 두 번의 분주 기술로 주조되었다.전체 기물은괴범법으로 주조하여 단숨에 만들어 내고,귀도끼 신공은 높은 주조 수준을 보여 줍니다.사양방존집선조, 부조, 원조를 한 그릇으로 하여 평면문장식을 입체조각에 녹여 관통하고 그릇과 동물모양을 잘 조합하여 매우 뛰어난 주조공법으로 제작하였습니다.상대의 청동 방존 가운데 이 기형체의 단아함은 비길 데 없다.이 조형물은 간결하고 우아하며, 기묘하며 정감에 감돌고 있다.극치에 이른 청동의 본보기라고 한다.
양부정방정, 통고 21.3cm, 폭 17.1cm, 무게 3
양부정방정양부정방정
.12kg입니다.
정장방체는 입가와 밖이 접혀 있고, 입가에는 두 개의 입귀, 곧은 벽, 깊은 배, 평평한 바닥, 그리고 배 아래에는 네 개의 기둥과 발이 있다.입 아래, 배의 사각 및 발에는 모두 볼록한 모서리가 있고, 배 중앙에는 뇌 주름이, 좌우와 아래쪽에는 세 개의 스터드 무늬, 입 아래와 발에는 짐승의 얼굴 무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기내벽에는 명문 1행 4자가 있다:
부녀가 되다.양.
명문기:아버지를 위해 정자를 만들다."양"을 족명으로 하다.
청동기 중국국가박물관 왕웨이주임과 사단법인 유니코문화교류협회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서 중국청동기 수집 감정을 지원합니다
소스:이페어케이 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