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드니 도착
1)경유
저는 중국남방항공 끊어서 중국 광저우에서 4시간정도 대기했어요.
분위기는 우리나라 인천공항이랑 비슷하고, 달러,호주달러도 쓸 수 있지만 좀 비싸긴 합니다.
2)버스타기
시드니 공항에 도착하면 보통 아침에 도착해서 2시에 버스를 타실 겁니다.
공항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쭉 가시면 됩니다.
요기서 타시면 되요.
공항을 등지고 오른쪽으로 쭉 가면 맥도날드 있으니 아침좀 드시고 가는길에 옵터스 가게도 있으니 심 거기서 사셔도 되요. 그쪽에서 더 오른쪽으로 더 가시면 그레이 하운드 캔버라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 시간 맞춰 않아계시면 사람들 와서 기다려요.
버스 안에 화장실도 있고 3시간 30분 정도 지나면 캔버라 도착
3.캔버라 도착
1)픽업
저도 픽업 걱정 많이 했는데 걱정 할필요 없습니다. 버스에서 시티에서 (종점이니 주무셔도 됨) 내리면 예쁜 서대리님께서 반겨주십니다. 차를 타고10분쯤 지나면 벨코넨에 있는 임시숙소에 도착합니다.
2)임시숙소
굉장히 깨끗하고 조용한 신도시 마을이예요. 아래층엔 사무실, 부엌 거실이 있고 위층에 방이 있습니다. 클리닝 하시는 분들도 계시니 조용히 배려해 주시면 되요. 식사는 각자, 또는 룸메와 같이 해결하면 되구요. 걸어서 3분 거리에 편의점이 있으니 거기서 급한건 사드셔도 되요.
임시숙소는 일주일에 140불이었구요, 2주치 280불을 먼저 낸후 쉐어를 구해서 나가게 되면 나머지는 환불해 줍니다.
임시숙소 앞이예요. 굉장히 깨끗하죠.
밤에 노을질때 정말 예뻐요.
3)버스이용
편의점 앞이나 캔버라 대학 앞에서 버스를 타면 15분 정도 지남 시티에 내립니다. 현금으로 탈때는 4불 내면 되구요, 시티 4번 플랫폼에 가면 MY WAY 인포메이션이 있습니다. 노랑,파랑으로 크게 적혀 있어요. 거기 가서 MY WAY 카드 충전 20-30불 정도 하시고(원하는대로)이용하시면 2불에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현금으로 이용하실때는
버스가 오면 손들어서 타고, 돈을 내고 편도면 싱글, 하루종일 이용하는 ALL DAY티켓은 7.6불입니다. 처음에는 ALL DAY티켓 이용하는게 이득이겠죠.
그리고 SINGLE티켓은 1시간 반동안 환승이 가능해요. 돈을 내면 앞쪽에 영수증이 나오니 그걸 뜯어서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MY WAY 카드 있으면 우리 교통카드 이용하는 것처럼 대고, 내릴때도 대고 내리면 됩니다.
그리고 특이한게 평일이랑 주말이랑 버스 번호가 틀립니다.
캔버라 대학쪽 정거장이 버스가 자주 오니 그곳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리고, 버스 정거장에 시간표도 있고, 시티 버스 내리는데 가면 시간표가 따로 있어요.
아니면 MY WAY 카드 사실 때 옆에 시간표 나와 있는 책자 있으니 그거 가지고 다니세요. 일요일에는 버스가 6시 좀 넘으면 끊겨서 첨에는 시간표 주의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