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여름이 되면서 과일화채 만드는 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많은 이들이 수박화채 밀키스, 수박화채 우유, 과일화채 만들기 등을 검색하고는 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무더위를 날릴 수박, 과일화채 만드는 법과 재료에 대해 알아보자.
백종원 수박화채 레시피-만드는 법
과거 한 방송에서 백종원이 소개한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이다. 파낸 수박에 딸기 우유를 붓는 방법이다. 기존에 수박화채 하면 사이다를 떠올린 방법과는 차원이 다른 독특한 맛을 선사한다.
우선 숟가락으로 속을 파낸 수박에 연유를 뿌리고 얼음을 넣은 뒤 흰 우유를 부어주면 된다. 연유와 딸기 우유가 핵심 포인트이다.
과일화채 만들기도 간편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열대과일을 골고루 손질한 뒤 접시에 넣어주고 우유와 사이다를 소량 부어주면 된다.
기호에 따라 만들면 되기 때문에 레시피에 연연하지 말고 입맛에 따라 만드는 것이 좋다. 특히 위에서 언급한 백종원 특급 레시피인 연유까지 곁들이면 더욱 깊은 맛을 낼 것이다.
집밥 백 선생 땡모반 만들기(집에서 수박주스 만들기)
화채를 만들고 남은 수박이 있다면, 태국에서 유행하는 '떙모반'도 같이 만들어볼 수 있다. 수박씨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만약 귀찮다면 믹서기로 갈아도 되지만 가능하면 제거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어 소량의 올리고당이나 아가베 시럽을 넣은 뒤 수박을 넣고 믹서에 갈아주면 된다. 얼음을 넣으면 맛이 밍밍해질 수 있기 때문에 살짝 얼린 수박으로 하는 것이 좋다. (tip. 얼린 수박은 청량감과 맛을 더욱 깊게 만들어준다) 수박에는 수분이 많으므로 굳이 물을 넣지 않아도 된다. 수박이 믹서기에 돌아갈 정도의 소량의 물만 넣어주자.
첫댓글 수박화채 먹고싶어요~~!!
수박먹고싶다ㅠㅠ
슈박~
만들어보자
느무쪼아~
지금땡겨유
요새 유투브 급속도로 뜨고있다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