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 복합발전소 둘러싸고 주민 반발 거세2021-03-04 20:54 | 남효주크게보기
https://m.youtube.com/watch?v=882UC8UJBwY
[ANC]
달성군 대구 국가산업단지에 대규모 LNG 복합발전소 건설을 둘러싸고 인근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발전소가 가동되면 미세먼지와 각종 유독물질이 발생해 주민들의 건강이 위협받을 수밖에 없다며 즉시 철회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대구시는 주민들과 대화협의체를 구성해 설득해나가겠다는 입장입니다.
남효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REP]
달성군 구지 대구국가산단 내 LNG 복합화력발전소가 들어설 부집니다.
한국남동발전은 이 일대 14만 제곱미터 부지에 1조 3천 8백억 원을 투입해 천200메가와트급 규모의 복합화력 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전소 인근 5km 이내 수천 가구의 아파트 주민들은 강하게 반발하며 대구시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발전소 건설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시위현장을 찾은 주민들은 발전소가 가동되면 미세먼지와 벤젠과 톨루엔 등 유독물질이 발생해 주민들의 건강을 위협한다며 시청 진입을 시도하다 경찰과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INT/ 박진경 인근 주민]
"어른들은 괜찮다고 하지만, 내가 참으면 그만이지만 아이들은 아무것도 모르고 피해를 보는 거기 때문에.. 그 부분에 있어서 가만히 있을 수가 없습니다."
대구시는 유해물질 발생량은 극히 미량이어서 크게 우려할 수준은 아니지만 주민들의 불안이 큰 만큼 대화협의체를 구성해 설득하겠다는 입장입니다.
[INT/ 이승화 대구시 물에너지산업과장]
"주민들에게 저희들이 현재 발전소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가지고 앞으로 충분히 설명을 드려서 주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습니다."
하지만 주민들의 반발이 큰 데다 산업단지의 업종 규정상 발전시설은 들어설 수 없어 대구시가 사업을 철회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INT/김원규 대구시의원]
"생명권이고 생활권이고 환경권입니다.
더 이상의 행정력 낭비를 막고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기 위해서는 집행부에서 하루 빨리 철회하기를 바랍니다."
LNG 복합화력발전소를 둘러싼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대구시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주목됩니다.
TBC 남효주입니다.
카페 게시글
부동산뉴스
LNG 복합발전소 둘러싸고 주민 반발 거세
다음검색
첫댓글 하루빨리 철회되길바랍니다 ㅜㅜㅜㅜ 민원이 답입니다 ㅜㅜ민원 많이 넣어주세요
6월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빨리 철회되기를 바랍니다~
화력발전소 빈대추진위서 앞장서서 일하시는 우리대표님 예비입주민분들. 정말 노고에감사드립니다 하루빠리 발전소 백지화 소식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열심히. 응원합니다
입주자라면 당연히 반대이지요~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맞습니다. 아직은 긴장을 늦추면 안될것 같아요~
대표님께서 함께 반대해주시니 정말 든든합니다. 부디 6월안에 철회될수있기를 ..!!!
입주자라면 당연히 반대죠~ 수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은참여가 큰힘이 됩니다~ 다들 화이팅합시다!!
남동발전 내부직원들은 구지에 발전소가 생기는걸 기정사실이라고 믿고있더군요.... 신규직원을 그쪽으로 발령내려고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직접들은건 아니고 카더라 통신이지만 그런말이 들리는게 속상하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