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L은 10년도 채 되지 않아 빠르게 성장하여
최대 규모의 글로벌 배터리 그룹이라는
타이틀을 차지했다
중국 회사들은
현재 시장 점유율 34%를 보유하고 있으며
Tesla Model Y, SAIC의 MG4/Mulan 및
Li Auto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중국산차량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2023년에는 BYD가
LG에너지솔루션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이는 자체 모델의 수요 와 기타
독일산 Tesla Model Y
Toyota bZ3
Changan UNI-V
Venucia V-Online 및 여러 Haval 및 FAW 모델..
상위 3개 배터리 제조사(CATL, BYD, LG)가
전체 배터리 출하량의 2/3(66%)를 차지한다
한때 전기차 배터리 사업의 선두주자였던
파나소닉은 현재 시장점유율 8%로
지난 9%에서 하락한 4위 자리를 지켰다
주요 고객인 Tesla가
이제 여러 공급업체로부터
배터리를 효과적으로 소싱하면서
일본 배터리 제조업체는 업계에서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으로 글로벌 EV 배터리 시장 규모는
2022년 490억 달러 에서
2029년 980억 달러 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