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한국통사Ⅰ편-1권 : 『만파식적』' 네이버블로그 서평(書評) 소개
'참된한국통사Ⅰ편-1권 : 『만파식적』' 을 읽은 여러 네이버블로거들의 서평(書評)과 저자{진정(眞正)}의 감사글을 올립니다.
이 책은, 애당초 {최소한 『삼국사기』와 『삼국유사』를 한번 이상 섭렵한} 역사전문연구자들에게 '우리나라 역사는 깡그리 재해석해야 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책이었으므로, 연령대에 상관없이 초,중,고등학교에서 '선생님들이 가르쳐 준 역사만' 줄줄 외워서 대학생활을 훌륭하게 마치고 모범적인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대부분의 역사비전공자들에게는 '이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은 고사하고, 제대로 끝까지 읽어나가기도 버거운 책'이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비록 '서평(書評)쓰기'에 익숙한 블로거들이지만} 특별히 역사분야를 전문적으로 취급하지 않는 분들이 '참된한국통사Ⅰ편-1권 : 『만파식적』' 을 읽으신 뒤 '이 책의 기본적인 취지를 정확하게 짚은 서평(書評)'을 보내 오셨으므로, {역사분야에서 누구하나 상의할 사람도 없어서, 스스로 책을 홍보할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던} 필자에게는 천군만마와 같은 용기를 주었습니다.
그래서, '참된한국통사' 블로그와 카페를 찾아오시는 여러분들에게 '여러 네이버블로거들의 서평(書評)'을 읽어 보실 수 있도록 안내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참된한국통사Ⅰ편-1권 : 『만파식적』'을 보시는데 많은 참고가 될 것 입니다. 용기를 가지고 {5,000년 동안 왜곡되어 온} 한국사를 '참된한국통사'로 재정립하는데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열화(熱火)와 같은 관심'만이 70년 동안 역사기득권으로 카르텔을 만들어서 '참된 한국사'를 외면해 온 저 강단사학계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시진핑이 트럼프에게 '한국은 중국의 속국이었다'라는 식으로 한 말이 전세계에 퍼져 나가도 항의하는 말 한마디 제대로 하지 못했고, 1,800년 전 조조의 위나라가 북한땅을 먹고 또 독도가 우리땅이 아닌 것처럼 보이는 지도를 그려서 미국의회로 보내려 했던 저 강단사학계를 움직이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여러분들의 관심뿐입니다. 저는 {오직 여러분들의 '열화(熱火)와 같은 관심'의 힘만 믿고} '참된한국통사를 위한 학술적 논리'를 끝까지 찾아내서 여러분들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모쪼록,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서 '참된한국통사를 찾는, K-history의 열풍'을 일으켜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네이버블로거들의 서평(書評)
{ 만파식적 } 책읽는 어린왕자
{ 만파식적 } 책읽고 나불나불 / 콸
{ [서평] 만파식적 } 벽광나치오
{ 왜곡된 역사를 제대로 다시보기, 『만파식적』 } SYRIUS
{ [한국사] 만파식적 } 젊어서노세
{ 기물로 기록된 평화협약일까 } RecycledStardust
저자{진정(眞正)}의 감사글
첫댓글 카오스입니다. 제가 이번에 출간한 책 "만파식적"을 홍보 겸 소개하고자 해서 스크랩 해 왔습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토론을 통해서 더 완벽하게 다듬어 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참, 진정(眞正)은 카오스의 필명(筆名)입니다. 감사합니다.
카오스님 반갑습니다. 글을 늦게 보았네요.
책 출간을 축하합니다. 구입해서 읽어보겠습니다.
인터넷 e교보문고에서 e-book으로 다운받아 샀습니다.
글씨가 너무 작아서 나이드신 분은 읽고 싶어도 못 읽을 것 같기도 하지만,
잘 읽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