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효도여행 부모님과 함께 걷기 좋은 한라수목원
이곳은 [ 한라수목원 ] 입니다.
딸램 학원 데려다주고 걸어서 운동삼아 몇바퀴 돌고 오는 곳이다보니 어떻게 보면 시내권에서 가장 많이 가는 산책코스인것 같네요. ㅎㅎ
주차요금은 조금 받고 있고 입장료는 따로 없어요 .
아시는분들은 아시는데 한라수목원 옆길로 따라 나가면 남조순오름 둘레길도 나오거든요?
거기 나무들이 굉장히 높게 자라서 그늘막이 형성되어 그리 길~지는 않지만 왔다갔다 산책하듯 걷기도 좋아요 .
그런데 ! 그냥 이곳 만으로도 충분히 걷기 좋기때문에 여행을 목적으로 방문하셨다면 한라수목원 내에서 안전하게?ㅎㅎ 길 잃지않게 돌아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푸르고 푸른 제주의 봄날입니다 .
한라수목원에는 아주 다양한 식물들이 살고있어요.
봄에는 특히 벚꽃이 화려하게 펴서 많은분들이 방문하시기도 하고 여름이 시작되면 수국들도 매우 예쁘게 피는 곳이기도하죠.
단, 여러 종류의 식물들이 있다보니 한 종류를 다량으로 심어둔것은 아닌지라 그냥 쓱 보고 지나가면 좋을정도지 엄청 화려해서 포토존으로 최고다 ! 이런건 아닙니다.^^
걷기 좋고 산책하기에 좋은곳으로 생각하시면 될듯해요.
제주 효도여행 부모님과 함께 걷기좋은 여행지 한라수목원 가운데에는 광이오름 혹은 괭이오름이라고 불리는 오름도 있어요 .
옆 둘레길로 올라가면 그렇게 경사가 높지 않구요 대신 길은 길어지지만 ㅎㅎ
다이렉트로 쭉쭉 계단을 타고 올라가는 길도 있고 한데 오름자체가 높지 않습니다. 왠만한 체력이면 다 오를 수 있어요 .
전망은 이러합니다. 아주 확트인 전망은 아니지만 쌍둥이 빌딩도 보이고 여러 건물들 및 날씨가 많이 좋으면 바다도 보여요.
이날은 약간 안개가 껴 있던 날이라 살짝 흐리게 보였네요 .
오름 정상뷰가 그렇게 예쁘지는 않기 때문에 산책이 목적이시라면 오름은 제외하고 돌아보셔도 충분히 좋으실꺼구요 ~!
대나무 숲도 있고 흙길도 있고 포장된 길도 있고 그래요 .
겨울에 가면 동백들도 볼 수 있는데 예쁘더라구요 .
그리고 주차장 옆편으로는 24시 편의점과 카페들도 자리잡고 있어요 .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넓은 잔디밭도 있는데요 .
그곳에 가면 서너살된 아기들이 엄청 신나게 뛰어놀고있답니다.
뛰어노는 모습만 봐도 제가 다 힐링을 받아요.^^
한라수목원 바로 옆에는 수목원야시장도 있고 수목원테마파크도 있어요 .
수목원테마파크는 부모님보다는 아이들 데리고 가기 좋은 관광지 이구요 . 수목원 야시장도 먹거리들이 젊은층이 선호할만한 음식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주 효도여행 부모님과 함께 가보기 좋은 식당으로 [ 해원앙 ] 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해원앙은 한라수목원에서 차를 타고 약 10여분 정도 거리에 있는 곳으로 제주도민분들이 많이 가시는 곳이구요 .
특히 ' 자리물회 ' 가 유명한 집이기에 제주도 향토음식으로 이 음식은 꼭 여기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
아주 부드럽기로 유명한 보목항표 자리돔을 전문가의 손으로 새코시 하여서 다른집에 비해 더 부드럽게 처음 맛보시는분들도 괜찮게 드실 수 있을꺼구요 . 된장도 직접 담구시는 곳이라 깊이 있는 맛이 좋은곳입니다.
자리물회 + 정식으로 드셔도 되구요. ^^
그래도 아직은 봄인지라 많이 덥지 않아서 실외 여행지 돌아다니기 너무너무 좋습니다.
여름이 오기전에 더 많은 곳들 저도 돌아다녀봐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