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식품외식산업학과 “ 2018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 석권
-라이브단체부분 대상 1팀(서울특별시장상),
라이브단체부분 최우수상 1팀, 은상 1팀, 전국 최고수준의 요리실력 뽐내 -
□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식품외식산업학과 학생들이 지난 11월 01일부터 11월 04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18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 라이브 5인1조 3팀이 참가하여 라이브요리 단체전부문 대상(서울특별시장상) 1팀과 라이브단체부문 최우수상(수협중앙회장상) 1팀, 라이브단체부문 은상 1팀 수상하여 참가자 전원 우수한 성적을 자랑하였다.
□ 이 대회는 (사)한국조리협회에서 주최, 주관하는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최고급 호텔 및 외식전문분야의 조리사와 조리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총 2,596명이 참가하여 각자의 요리를 선보이는 최고의 요리대회라 할 수 있다.
요리대회를 통하여 조리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외식산업 발전 및 국민의 식생활 증진에 이바지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조리 및 가공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비롯한 한국의 미각을 홍보하는 축제에 목적을 두고 있다.
□ 배인호교수(지도교수)는 “한 달여 동안 대학교의 축제준비와 요리대회준비로 매우 바쁘고 힘든 과정을 잘 견뎌서 어느 대회보다 최고의 성적으로 【학과와 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제자들이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 또한, 대회장상을 받은 라이브A팀 팀장 박경민 학생은 “마지막 대학생활에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많은 발전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사랑으로 지도해주시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배인호교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고 하였다. 또한 “동기들, 후배들이 잘 따라와 줘서 고맙고 김천대학교의 선, 후배라는 것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김천대학교 동기들과 후배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대학의 명성을 높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수 상 자 명 단 ]
• 학생부 라이브 단체전요리 (서울특별시장상-대상)
팀장- 김현주, 하예지 팀원- 김남묵, 김가영, 권기욱
• 학생부 라이브 단체전 요리 (수협중앙회장상-최우수상)
팀장- 윤상호, 오태석 팀원- 남동균, 정선우, 강동훈
• 학생부 라이브 단체전 요리 (은상)
팀장- 박경민, 이주환 팀원- 김수빈, 김나현, 오민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