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그런데, 이 곡이 의외로 유명세를 얻으면서 예상과는 달리 이 곡으로 공연을 다녀도 될 정도로 인기가 생겼다.
이 때문에 프랑크 파리안은 이참에 Boney M.을 실제로 만들면 되겠다라는 생각을 하고 이 곡을 부를 멤버들을 탐색했다.
이 결과, 자메이카에서 태어나 영국 국적을 가진 리드 보컬이자 막내인 리즈 미첼(Liz Mitchelle), 역시 자메이카에서 태어나 이주해온 독일 흑인인 마르샤 바렛(Marcia Barrett), 서인도 제도 몬트세랫 출신 마지 윌리엄스(Maizie Williams) 등 3명의 흑인 여성 보컬과,
네덜란드령 아루바 출신 바비 패럴(Bobby Farrell)이라는 1명의 흑인 남성 댄서라는 조합으로 Boney M.이라는 그룹이 결성되었다.
이 부분은 2018년 1월 14일자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 다뤄졌다.
아이돌 그룹처럼 프로듀서 파리안 주도의 그룹이라 원 멤버들이 탈퇴하거나 새 멤버들이 영입하고 재결성 되는 등 80년대 후반부터는 멤버 변화가 많았다.
리드 보컬이었던 리즈 미첼은 탈퇴 이후 가스펠 앨범을 내는 등 주로 종교적 활동을 해왔으며 마르샤 바렛은 난소암 투병으로 활동을 하지 못했고 마지 윌리엄스는 솔로 활동, 남성 멤버 바비 패럴은 모국 네덜란드에서 활동하다가, 2010년 12월 30일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한 호텔에서 심장병으로 61세의 나이에 사망했다.
1
미스터리하게도 정확히 94년 전에 같은 도시에서 그룹 최대 히트곡 중 하나인 Rasputin의 주인공인 그리고리 라스푸틴이 사망했다.
한국에서는 2012년 리드보컬 리즈 미첼을 중심으로 재결성되어 내한공연을 가지기도 했다. 그룹 자체의 인지도는 거의 없지만 히트곡들의 인지도는 매우 높았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콘서트를 할 수 있었을 정도다.
전설적인 히트곡 'Sunny'. 한번 들어본 사람들은 "Sunny"라는 첫 구절에서 무슨 노랜지 알아차릴 것이다. 영화 장강7호와 써니의 주제곡으로 다시 주목받은 희대의 명곡이자 대작.
다만 Boney M.은 이 노래를 리메이크 했을 뿐이고 원곡은 미국 테네시 주 출신 가수 바비 헤브(Bobby Hebb)가 1966년에 발표한 R&B 곡이다.
-
(너무나 히트곡이 많아서 생략했습니다)
1
((( Boney M. / Gotta Go Home - 1979년 )))
1
((( Boney M. / Ma Baker - 1979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