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30대 꺽이기 전인 나이고요.
마트다니고 3년차입니다. 우선 3월초에 진입시험서 떨어졌고 또있긴하지만 자신이없네요
요세 유통산업발전법때문에 회사에 타격좀있고 진급할사람들은 많은데 나갈곳이 별로없네요.. 그래서 진급도 힘들고
뭐 버티기만 하면 올라가겠지만요..
우선 주임 자동진급하려면 2년남았고 그전까지 월급 세후 160~165정도되고 사람없을때 연장뛰면 세후 180정도는받습니다.맘대로뛸수있는것도아니고요..
연봉으로따지면 작년 2800정도받았고 결혼햇는데 이정도로 2년정도 버텨야되네요. 주임진급하면 대략 3700~3900정도되고요 매달 세후 220~230 정도될듯
한달에 9~10번정도쉬네요.. 주임진급하고 나서 대리진급해도 별로 연봉오름은 없고요..
그리고 투잡으로 대리운전뛰고있는데 한달에 다띠고 40정도버는듯하고요.. 근데 돈마니딸려요..
매달돈까먹고 대출받고 악순환이네요.. 그래서 다른일 알아보고있는데 뭐 나이가 나이인지라..
우선 알아보고있는것이
1. 배송지입(일 별로안힘듬)한달에 두번쉬고 11시~19시 220만원정도되고 투잡가능 대리뛰면서하면(주6일나갈시) 추가로 100이상가능 위일은 많이는못셔도 빠른돈벌이는 될듯..
2. 생산직 빡신데 찾아보면 3000은 가능할듯.. 그런데 한달에 2번쉬려나 비전 없음.. 그대신 매달가져간는돈은 200이상될듯
이두가지알아보는데 지금 당장 돈이딸리니 2년후에는 지금은 직장에서 투잡뛰면 더좋지만 지금은 너무 힘들어 이직생각이 자꾸나네요.. 1번이 가장 유력한데 회원님들은 생각이 어떠신지..
첫댓글 저..뭐좀 물어볼께요..
혹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다니시나요?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좀 하겠습니다. 멀티 PT라고 있지 않습니까? 이 직급은 점포에서 채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여기서 선임으로 진급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선임이면 익스프레스 정직으로 알고 있습니다. 바쁘신데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다른데 다니다사 퇴사해서 이거라도 해볼려고 하는데요 . 저도 나이가 많고요. 막막합니다. 나이먹고 뭐했는지..그리고 여기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정보좀 주십시요..
저도 중소기업공장다니다가 여기 다니니까 쉬는것도많이쉬고 버는것도 여기가 많긴한데.. 연봉세후계산하면 220정도되니까요!~~ 결혼하고 이정도버니까 더벌고싶고 그런생각에 혼란스러운거구요..
이제부터 입사하는법알려드리죠.. 나이제한은 보통 35내면 될겁니다. 우선 인근점포 알바나 PT로 입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년정도근무하면 정규직 전환 면접의 기회가주어지고요.. 보통 우수담당 선임발탁은 3~4월, 5월~8월 정도 2번정도되고 혹시 연말이나 연초에 쪼금 뽑습니다. 뽑을 당시 1년이 넘어야됩니다. 예전에는 면접만 보면 다붙여줬는데 지금은 아닌듯.. 어차피 점장은 1년지나면 다써주고 붙여줄라고 이력서같은것도봐주고
면접연습도 시켜줍니다. 붙은 애들은 한번에 붙고 못붙는애들은 두번에도 붙고합니다. 정규직되면 점포마다 다다르고 힘들수도있습니다. 나쁜점장만나면 고생하고 착한점장만나면 편히일하고 그런거죠.. 우선여기로 이직하려면 인근점포다니면되고 1~2년 사이 알바나 PT로 고생해야 붙는다고 생각하시고해야합니다. 어차피 정규직되면 뭐좋긴한데 주임되기전까지는 돈만지기 힘들겁니다. 생각하고이직하셔야될듯합니다.
홈플 좋지 않아여? 유통업의 vision 100% 내수시장이라 경제에 민감하지도 않고.. 홈플 2년 뒤에 3600쯤 되면 그게 훨씬 낫겠네여.
굳이 사서 고생을 하시려는 이유가?
2년을 참기가힘드네요.. 아무튼 감사드립니다.
생각은 생각뿐... 현실은 힘들어요 후회하실겁니다
넵 충고감사드립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