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일 중국중차그룹(中國中車CRRC) ['ART(智軌)시스템' 차량] 첫 공개.
※ART(智軌): Autonomous rail Rapid Transit, 智能軌道快運系統
※ART 차량: 가상궤도트램(무궤도트램), 가상궤도전차, 가상궤도열차 등으로 의역할 수 있음.
◇6월2일 후난성(湖南省호남성) 주저우시(株洲市Zhu zhou주주시)에서 '중차주주전력기차연구소유한공사(中車株洲電力機車硏究所有限公司)'는
ART시스템 차량을 처음으로 공개하였음.
◇이는 가상(假想virtual)의 궤도를 따라 도로 위를 운행하는 차량으로
차량에 탑재된 각종 센서를 통해 도로 위의 가상궤도를 감지해 제어운행되는 스마트차량이며,
트램(노면전차)과 시내버스의 장점을 융합한 신형대중교통수단.
◇가상궤도를 따라 운행되므로 실제궤도가 필요없음.
차륜은 고무차륜이며, 급전방식은 충전식으로 '리튬 티탄산염 전지(lithium titanate battery)'를 충전하여 전력공급.
완전충전하면 40km 운행 가능하고, 10분간 충전하면 25km 운행 가능.
최고속도는 70km/h.
◇이날 공개된 차량은 3량편성으로 길이, 폭, 높이는 각각 31.64m, 2.65m, 3.4m이며,
최대승차인원은 307명임. 5량편성 시 약500명까지 승차가능.
◇수송력은 트램과 비슷하지만, 궤도를 부설할 필요없이 간단히 도로를 개조하면 되므로
건설비용은 트램의 5분의1에 불과.
◇길이 10km의 노선을 건설하는데 ART는 트램에 비해 약10억 위안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
참고로, 현재 중국의 트램노선 건설비용은 1km당 1.5~2억 위안임.
◇후난성(湖南省) 주저우시(株洲市)에 건설될 시범선(길이6.5km)에서 2018년 영업운행을 개시할 예정.
<참고>
*CRRC(중국중차그룹)
http://www.crrcgc.cc/en/g7389/s13996/t286142.aspx
(First railless train unveiled in CRRC Zhuzhou)
*CHINA DAILY 2017-06-04
http://usa.chinadaily.com.cn/china/2017-06/04/content_29608721.htm
(World's first railless train unveiled in Hunan)
*장사만보(長沙晩報) 2017-06-05
http://www.huaxia.com/ccxc/csxw/2017/06/5344148.html
(全球首列智轨列车在湘亮相)
*중신망(中新網) 2016-06-02
http://www.chinanews.com/gn/2017/06-02/8240213.shtml
(全球首列虚拟轨道列车亮相 明年或将投入商业运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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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6월2일 중국중차그룹(CRRC), ART 차량 첫 공개 (후난성 주저우)
*출처: CHINA DAILY http://usa.chinadaily.com.cn/china/2017-06/04/content_29608721.htm
사진속의 차량외관만 놓고 보면 저상굴절버스형식인 BRT '바이모달트램'이 떠오르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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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국내기사>
중국 세계 첫 무궤도 자동 열차 선봬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79841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