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라고 아래 본문에서와 같이 증거된 말씀에서 잘 알 수 있는 것이듯이 믿음으로 구원에 참예케 되어 하나님의 백성된 자들은 그 근본과 존재와 정체성이 실질적으로 변화된 것이고, 완전히 새롭게 된 것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모든 인생들은 아담과 하와 때부터 죄악으로 인해 말씀으로 존재, 창조, 통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와의 관계가 깨어 졌고 단절케 되었으며, 말씀을 잃어버린 것이고 말씀의 동산인 에덴을 박탈당하게 된 것이며, 그와 함께 이미 영적으로는 진노와 저주와 사탄과 음부와 사망과 심판들의 노예 상태에 빠진 것이 아닐 수 없는 것인데..
바로 그러한 인생들이 하나님 아버지의 창세 전부터의 뜻과 약속과 섭리 안에서 어떤 식으로든 오직 한 분 구주 예수님을 믿음으로 인해, 곧 온 세상과 전 인류, 모든 시간과 공간보다 더 크신 성자 하나님이시자 구원자이시며 중보자이시고, 특히 아담과 하와 때부터 죄악과 진노와 음부와 심판들의 영적 노예 상태에 빠진 우리 인생들과 하나님 아버지 사이에 있어 길과 통로와 접점 등의 위치와 역할의 구주로서 십자가에서 그 목숨값으로 우리 인생들에 있어 이 세상에서 뿐 아니라 세상 끝 날과 신령한 몸으로의 부활, 영원한 나라, 영원한 생명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대속과 대신, 나음과 화평 등을 위한 값과 대가들을 대신 다 치르심과 함께 시대와 나라들을 넘어 모든 구원을 다 이루신 구주 예수님을 믿음으로 인해 값없이 구원에 참예케 된 것이며, 마치 목욕하듯 통째로 하나님의 것이 된 것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특히 직접적, 현실적, 경험적인 면에 있어서는 그 위치와 역할에 따라 처음부터 하나님 아버지의 영이시자 구주 예수님의 이름에 약속되신 분이며, 시공을 넘는 전지전능의 하늘의 힘으로 하나님 아버지의 모든 뜻과 약속과 말씀들을 모두 실행하시고, 특히 그 한가운데 계신 구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그 목숨값으로 시대와 나라들을 넘어 다 이루신 구원을 시간과 공간들을 초월해서 믿음과 함께 말씀대로 모두 실제가 되게 하시는 성령님께서 정말 천국과 부활과 영생의 백성으로 거듭나게 하시는 것으로..
본질적으로는 말씀이신 하나님의 것, 말씀의 나라인 하나님 나라의 백성, 곧 말씀의 백성으로 뒤바뀌게 된 것이고, 인침까지 받은 것이기에 실제로 이신칭의가 가능한 것이며, 참으로 그 이전의 것들이 완전히 변하여 아래의 본문 말씀 그대로 이미 의롭다 하심을 얻은 존재인 것이자 신분이 된 것입니다..
그렇기에 그러한 하나님의 백성된 자들은 아래 본문 12절~13절에 “그러므로 너희는 죄가 너희 죽을 몸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에 순종하지 말고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라고 하나님 아버지께서 사도 바울을 통해 증거하시고 있고 강조하시고 있으며 명령하시고 있는 것과 같이..
더 이상 옛 사람과 같이 죄악과 세속과 정욕들 등으로 병들고 죽은듯한 신앙이 되어 사람 막대기와 인생 채찍들 등과 같은 징계들에 허덕이거나 마치 광야 40년과 같이 돌고 방황하는 신앙 및 삶이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그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고 그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릴 수 있어야 하는 것인데 그렇다고 그 자신의 힘이나 의, 세상적인 능력이나 방법들로 하라시는 것은 아님은 물론 사실 그렇게 한다고 되거나 가능한 것도 아닌 것으로 따지고 보면 진정 방법은 오직 한 가지일 수밖에 없는 것이라 할 수 있고,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에 있어서 그 누구라도 예외일 수 없는 것이라 할 수 있는 것이며..
다시 말해 그에 있어서는 처음에 믿음으로 구원에 참예케 된 사랑, 이치와 마찬가지로 하나님 아버지의 창세 전부터의 뜻과 약속과 섭리 안에서 어떤 식으로든 오직 한 분 구주 예수님을 의지하고 그 이름으로 기도함과 함께, 특히 사도 바울과 같이 순간순간 예수님의 십자가를 자랑하고 붙잡으며 그 이름으로 기도하고 찬미하면서 바로 그 이름에 약속되신 성령님의 시공을 넘는 전지전능의 하늘의 힘과 실제를 덧입어서 죄악들, 뿐만 아니라 악한 세력들과 싸울 수 있는 것이고 이길 수도 있는 것이며, 게다가 혹 범하게 된 죄악들에서는 자복하고 돌이킬 수도 있는 것이고 그로 인해 사함과 나음들, 회복과 역전들도 실제로 누리게 될 수 있는 것이며, 더 나아가 하나님의 말씀을 정말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모하고 가까이하며 읽고 들으며 묵상하고 실천하며 증거하는 등과 같은 결단과 몸부림들도 가능한 것이고 그와 함께 직접적으로는 말씀의 영이신 성령님으로 생생하고 충만하게 되며 근원적으로는 말씀으로 하나되신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의 기뻐 역사하심과 풍성하심으로 인한 하늘의 힘과 구원의 일들, 복음의 능력과 하나님 나라의 역사들, 특히 온갖 은혜와 은사와 응답들, 승리와 역전과 이적들, 복과 열매와 부흥들 등으로 갈수록 더 차고 넘치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의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죽어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 줄을 믿노니
이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으매 다시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다시 그를 주장하지 못할 줄을 앎이로라
그가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가 살아 계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 계심이니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
그러므로 너희는 죄가 너희 죽을 몸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에 순종하지 말고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로마서6:6~13)
*양범주목사의 '21세기 두란노서원'/2024년 4월 20일(토)1부/사진 조연진사모, 이미지 박원영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