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의 종착점은 시험날 시험문제를 잘 푸는 것이다. 시험문제는 객관식 기출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그런데 객관식 기출을 쉽게 풀기 위해서는 기본서의 정리가 꼼꼼히 해결되어야 하는 것이 우선이다. 기본서가 부족하거나 빠진 것이 많다면 객관식 해결이 어렵고 이해하기가 난해하다. 반대로 기본서가 잘 되어 있다면 객관식 해결은 쉽고, 객관식 지문은 기본서 지문을 확인하는데 그칠 뿐이다.
형사소송법2는 [공소ㆍ공판ㆍ상소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형사소송법1[수사ㆍ증거]보다는 공부하기 수월하고, 깊은 지식을 요하지 않아 다소 쉽게 출제된다. 이에 맞추어 “형사소송법 완벽정리”는 형사소송법 관련 조문ㆍ판례ㆍ이론을 기출문제를 토대로 체계적으로 빠짐없이 정리하였고, 또한 최신 기출문제와 최신판례 등을 반영하여 명실상부한 형사소송법 최고의 기본서가 되도록 하였다.
본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2025년 1월까지의 최신판례 및 최신기출, 개정 법령 반영 2. 최근 25년간의 전직렬 기출문제의 철저한 분석 3. ○× 판례의 체계적 정리 4. ★☆와 밑줄, 핵심키워드를 통한 중요도 표시 5. 출제빈도의 중요도 별표(★) 3단계 표시
본서와 관련된 질문사항 등은 함승한 형사법 교실(Daum 카페)에 하시면 된다.
본서로 공부하는 수험생의 조기합격을 기원한다.^^
2025년 2월 편저자 함 승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