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닝은 정중히 사양합니다-_-; -
-Two Thumbs Up!-
Krark's Thumb *2
Fiery Gambit *4
Mana Leak *4
Thirst for Knowledge *4
Thoughtcast *4
Seething Song *4
AEther Spellbomb *4
Blaze *1
Rewind *4
Extraplanar Lens *1
Fabricate *3
Oblivion Stone *1
Nuisance Engine *1
Platinum Angel *1
Seat of Synod *4
Great Furnace *4
Glimmervoid *2
Mountain *4
Island *8
매직계에서 잠시 손을 뗄까하다가 마지막으로 제작한 덱이다.
'마지막'이라고 하니 갑자기 생각나는것이..아라이 샤쿠의 역날검-_-
(-_-y-~ 모른다면..켄신을 안봤단 말인가? 아아 험한 세상.)
그렇다. 사람을 살리는 덱을 짜야게쿠나..하고 마음을 먹었으나
단순히 '라이프 채워서' 이기는 덱 정도로 사람을 살린다고 하기엔
활인의 정신이 너무 얄팍하지 않은가. 덱 아티스트의 혼이 울부짖었다.
상대를 열심히 두드려패지 않고도 패배를 승복하게 하는 덱. 그것만이
진정한 활인덱이라고 할 수 있었다.
그래서 Krark's Thumb를 사용한 덱을 짜기로 했다. 동전을 튕기는 카드..
Risky Move, Goblin Assasin, Mana Clash, Goblin Psychopath..젠장. 타
입2에선 교활한 위저드놈들이 이미 동전을 죄다 빼버렸다..
(아. 해괴한 모프괴물도 있다..이름 기억안나니까 빼자)
Mana Clash는 나쁘지 않았으나..상대가 나보다 강운의 사나이라면 억울하
게도 두번 튀길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맞아줘야 하므로-_- (상대가 head가
나왔을때 나도 head를 내서 데미지를 피하면 스펠이 끝나버린다-_-)포기.
나머지는 워낙에 카드가 같잖으므로 포기.
결국 Krark's Thumb와 Fiery Gambit만으로 이기는 덱을 짜기로 했다.
Fiery Gambit 2연승 3번+번 한방으로 이기는 덱따위에 만족할정도로 나는
작은 남자가 아니다. 우선 같은 카드 3장을 '죽지 않고' 집을 수 있을 확
률은 낮다. 이기지 못하는 활인검은 의미가 없다. 일단 터지면 확실하게
상대를 굴복시킬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무조건 이 덱에서는 Fiery
Gambit은 3연승을 해야한다.-_-
Fiery Gambit으로 동전 3연승을 거두었을때, 남은 카드 9장에서 또 하나
의Firy Gambit이 집힐 확률은 얼마나 될까? 자. 확률 계산으로 넘어가자.
우선 선공을 전제로 하고 핸드에서 7장 드로우. 안맞아죽고 버틸만한 마
지막 선인 5턴에 터진다고 전제하면 12장. 드로우스펠을 한번쯤 쓴다고
생각하면14장이 드로우된다. 서고에 남는 카드는 46-48장 사이.
12장 중에 Fiery Gambit이 집힐 확률은 60%, 14장 중에서는 67%이다.
거기서 승리하면 9장 드로우. 9장중에서 두번째 Fiery Gambit이 집힐 확
률은 12장때 터졌다면 49%, 14장때 터졌다면 51%이다.
세번째는? 58-60%, 네번째는 70-74%이다.
드로우된 카드들중에서 드로우스펠이 집혀서 다시 돌려서 또 집힐 확률
을 생각한다면, 이 수치는 결코 낮은 것이 아니다.
드로우를 마구 받고 랜드가 언탭된다면? Seething Song 러쉬후 Blaze로
끝을 보면 된다. 무서운건 CoP: Red나 Story Circle, Worship같은것 뿐.
저쪽의 카운터야 이쪽에도 카운터가 있으니 뭐 별로 걱정할건 없다. 카운
터 칠 틈도 없이 저쪽이 CoP류를 깔았다면? 남자가 보호진뒤에나 숨다니
무사의 수치. 사나이 답지 못한 상대는 활인시킬 필요조차 없다..-_-a 하
고 도주..해서야 좀 곤란할테고..해서 Oblivion Stone도 하나 넣어뒀다.
(비싸ㅠㅠ 크흑)
1장씩 들어간 카드는 Fabricate로 찾아오기 위함은 모두들 알만한 사실.
누군가 이 덱을 들고 세계대회를 우승하길 바란다.
'덤'
4턴때까지 Krark's Thumb나 Fabricate와 Fiery Gambit이 모두 집힐 확
률: 46%
'이번에도' QnA.
Q: 어이 형씨. 동전 튀겨서 이길 확률은 왜 계산 안해주는데?
A: 싸움에서 질 생각을 하다니. 정신상태가 썩었다!!!!!
Q: 니마니마. 그 확률계산 진짜예염? ㅋㅋㅋㅋ
A: 초딩은 산까치나 갖고 노셈.
Q: 동전나부랭이랑 활인검이랑 무슨 상관인데?
A: 허어. 생물을 찍지 않는 정신. 진정한 검은 마음을 벤다-_-!
Q: 삽질 관두고 어여 공부나 하셈.
A: 네-_-a
카페 게시글
- 연구소 for Combo
미로딘 Type 2 덱 소개. 'Two Thumbs Up'
박서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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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276
03.10.04 18:49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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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멋져 서영...원츄! >ㅁ<
엄지손가락이 깨질때를 대비한 Trash for Treasure는 어때-ㅅ-
인성이형/ 남아는 깨지는걸 두려워하지 않는법-.-; 사나이의 동전이 불타오른다-_-!
걍 밀댁 짜시지^^:;;
웅이님/ 밀덱으로는 활인시킬수 없어요.-_-y-~ 동전의 무게로 자신도 나락으로 떨어지는것이 진정한 활인덱.
형. 공부해 - -;;
완우/ 응.-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