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 및 비용 압박 충격의 비대칭 전달
BIS 작업 보고서 | 1150번 |
2023년 11월 28일
작성자: Enisse Kharroubi , Renée Spigt , Deniz Igan , Koji Takahashi 및 Egon Zakrajšek
PDF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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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집중하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많은 국가에서 기업의 가격 결정력이 크게 증가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이러한 배경과 코로나19 이후 인플레이션 급증에 따라 높은 인상률이 비용 압박을 일부 흡수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높은 인상은 인플레이션에 기여할 수도 있습니다. 시장 지배력이 높은 기업은 비용 증가분을 고객에게 전가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높은 이윤을 부과하는 기업은 투입 비용 하락의 일부 이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부금
본 논문에서 우리는 글로벌 석유 공급 충격에 초점을 맞추고 이 논쟁을 두 가지 방식으로 다룹니다. 미국의 부문별 데이터를 사용하여 우리는 먼저 기업이 더 높은 이윤을 부과하는 부문에서 글로벌 석유 공급 충격의 전달이 더 낮은지 조사합니다. 둘째, 기업 차원에서 분석을 진행합니다. 우리는 마크업과 판매가 글로벌 석유 공급 충격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조사합니다.
결과
우리는 먼저 기업이 더 높은 이윤을 부과하는 부문에서 오일 쇼크의 전달이 약하다는 것을 문서화했습니다. 그러나 높은 인상은 본질적으로 디스인플레이션 오일 쇼크, 즉 에너지 가격을 낮추는 쇼크의 통과를 감소시킵니다. 반대로 마크업은 인플레이션 오일 쇼크, 즉 에너지 가격을 높이는 쇼크의 통과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 높은 이윤을 부과하는 기업은 인플레이션 완화 오일 쇼크 이후 이윤을 높이고 수익을 늘릴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대조적으로, 인플레이션 오일 쇼크에 대한 높은 마크업 기업과 낮은 기업의 반응은 대체로 유사합니다. 종합적으로, 이러한 결과는 마진이 높은 기업이 디스인플레이션 오일 쇼크로부터 상당한 이익을 얻는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그들은 또한 높은 마크업이 인플레이션 오일 쇼크에 대한 완충 효과를 거의 제공하지 못한다고 제안합니다.
추상적인
본 논문에서는 글로벌 석유 공급 충격을 예로 들어 가격과 인상폭이 비용 충격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연구합니다. 미국의 부문별 데이터를 사용하여 우리는 먼저 기업이 더 높은 이윤을 부과하는 부문에서 PPI 인플레이션에 대한 글로벌 석유 충격의 약한 전달을 문서화했습니다. 그러나 높은 마크업은 주로 인플레이션 방지 오일 쇼크의 통과를 감소시키는 반면, 인플레이션 오일 쇼크의 통과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둘째, 기업 수준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우리는 인플레이션 방지 오일 쇼크 이후 이윤이 높은 기업이 이윤을 높일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그들은 수익을 증가시켜 이익을 증가시킬 가능성도 더 높습니다. 반대로, 우리는 인플레이션 오일 쇼크에 대한 높은 마진 기업과 낮은 기업의 반응에는 차이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이러한 결과는 마진이 높은 기업이 마진을 높이고 수익을 확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방지 오일 쇼크로부터 상당한 이익을 얻는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그들은 또한 높은 마크업이 인플레이션 오일 쇼크로 인한 가격 압력에 대한 완충 효과가 거의 없다고 제안합니다.
JEL 분류: R3, G51, I31
키워드: 주택 가격, 부동산 시장
저자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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