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월 중급 종합반 수강생입니다.
워낙 대단하신 분들이 많으셔서 후기를 쓰는 게 맞는지 고민하다가..ㅎㅎ 수업 수강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여 늦은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글 제목처럼, 저는 11월 한달 수토익 수강 후 인생 첫 토익에서 845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능 이후로 5년간 영어와 동떨어져 살았던 제가 첫 토익에서 800점 이상 받을 수 있었던 건 모두 수토익의 '체계적인 수업과 관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생각하는 수토익 장점 몇 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장점 1)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수업
수토익의 가장 큰 장점은 '명확성과 논리성'이라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늘 개념과 문제 풀이 과정을 논리적으로 설명해 주십니다. 저는 단순 암기를 싫어하고 못하는 사람이라, 이 부분이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해를 하고 공부를 하니 자연스럽게 암기해야 할 부분이 줄어들었고, 문제 풀이를 할 때 문제의 정답 이유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장점 2) 조교 선생님의 케어 및 스터디
매일 단어 시험을 보고 조교 선생님께 숙제 검사를 받으며 힘들더라도 과제를 해야 한다는 강제성을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숙제 검사 후 조교선생님께서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짚어주셔서 그 부분에 더 유의하며 과제를 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11월 한 달은 수업 따라가기도 바빠 스터디를 신청하지 못했습니다. 12월은 시간이 맞지 않아 단어 스터디만 신청했는데 약 한 달이 지난 지금 전체 스터디를 신청하지 못한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저처럼 의지박약인 학생들은 스터디가 성적향상에 도움이 될 거라 장담합니다!
장점 3) 유동적인 수업 스케줄 조정
급한 사정이 생겼을 때, 교차수강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병원, 아르바이트, 취준 이슈 등으로 수강 신청한 시간대에 수업 수강이 어려운 경우가 있었습니다. 카페에 미리 말씀드린 후 다른 시간대에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수업을 빠지지 않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수강생들을 위한 최고의 배려라 생각합니다🥹)
처음 수토익을 들을 때 저는 토익 문제 수, 파트 구성, 시험 시간 등 아무것도 모르는, 말 그대로 토익에 무지한 사람이었습니다. 11월 한 달은 수업 따라가기에 바빠 당일 숙제를 끝내지 못한 날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숙제를 덜 하더라도 수업만은 완벽하게 숙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과제를 모두 완벽하게 하면 좋겠지만, 그게 많이 힘드신 분들은 첫 달엔 수업만 완벽하게 복습해도 토익 기초를 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저처럼 토익과 담쌓고 살았던 분들은 토익 공부에 대한 막막함과 두려움이 있으실 텐데, 수토익 수업만 충실히 잘 따라가신다면 원하시는 점수 달성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좋은 강의, 강의자료 제공해 주신 김수현 선생님, 꼼꼼하게 단어시험, 숙제 확인해 주신 김지현 조교 선생님 감사합니다 :)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1월에 다시 뵙겠습니다! ❤️
첫댓글 축하해요!!!!!!!!!!!!~~~ 다시 한 번 더더더더 축하해요!!! ㅎㅎㅎㅎ
공부하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첫 토익에 845점... 진짜진짜 대단해요!!
어려운 일을 해냈어요!! ㅎㅎㅎㅎ
후기를 읽어보니까 복습이 제일 중요한 공부라는 걸 새삼 느끼게 되네요~~
토익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에서 과제를 완벽하게 한다는 건 정말 힘든 일이었을거에요 ㅠㅠㅠ~~
막막함에도 불구하고 배운걸 숙지하려고 했었기에 기초 탄탄하게 점수를 만들 수 있었을 거라 생각해요!!!
1월에도 공부하신다고 하셨으니, 우리 또 같이 열심히 공부해보아요~~
저도 마찬가지로 옆에서 많이 돕겠습니다.
혼자서도 과제 잘 이행하시고, 쌤 이야기대로 잘 따라 오는 걸 알기에 1월에도 별 걱정이 없답니다!!
ㅎㅎㅎㅎ 새로운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해봅시다!!
토익 공부를 처음 시작하신 분들에게도 이 후기가 힘이 되어 줄 거 같네요!!
후기도 고마워요~~ ㅎㅎ
날씨 추우니 12월 마지막 수업까지 건강하게 같이 마무리 잘 해봐요~~
현정학생도 즐겁게 23년 마무리 잘 하세요~~
좀 이따 만나요!!!!
진짜진짜 축하해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1.01 1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