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스페인은 영어명칭이고, 에스파냐는 그 나라사람들이 자기나라를 부르는 명칭.. 뭐;
코리아는 영어식이고, 대한민국이 우리나라를 우리가 부르는 명칭인 것처럼!
그게 그거 아닐까요? 호주나 오스트레일리아의 차이처럼..
윗분들의 말씀이 맞습니다. España 가 스페인어로 스페인이죠, Espagne는프랑스말로 스페인, Spain 영어로 스페인, Spanien 독일어로 스페인...
히스파니아 = 에스파냐 = 스페인
로마시대에는 히스파니아라고 불렀죠.
덤으로 영국은 브리타니아 였습니다..
이슬람 세력권에서 한국 부를때 혹시......고려-코려-꼬레아-꼬리-고래? ㅡ.ㅡ;
첫댓글 스페인은 영어명칭이고, 에스파냐는 그 나라사람들이 자기나라를 부르는 명칭.. 뭐;
코리아는 영어식이고, 대한민국이 우리나라를 우리가 부르는 명칭인 것처럼!
그게 그거 아닐까요? 호주나 오스트레일리아의 차이처럼..
윗분들의 말씀이 맞습니다. España 가 스페인어로 스페인이죠, Espagne는프랑스말로 스페인, Spain 영어로 스페인, Spanien 독일어로 스페인...
히스파니아 = 에스파냐 = 스페인
로마시대에는 히스파니아라고 불렀죠.
덤으로 영국은 브리타니아 였습니다..
이슬람 세력권에서 한국 부를때 혹시......고려-코려-꼬레아-꼬리-고래?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