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계절 7월입니다.
많은 분들이 차를 랜트하시는데, 컨버터블 차량을 원하시는 분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또한 일반적인 랜트카 비용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아래는 얼마전에 질문하신 님의 답변에 대한 글입니다.
앞으로 단계적으로 랜트카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랜트카 회사의 홈피에서 직접 예약하는것이 싸다고들 하시는데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전화로하나 인터넷으로하나 거기서 거깁니다.
싸다고 예기하는 이유는 호텔이나 랜트카 예약 같은것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경우 약10%정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www.hotwire.com 이나 www.expedia.com 입니다.
단, 이것은 미국사이트이기 때문에 us와 cs를 반드시 구분하셔야 합니다.
또한 항공사와 조인되어 있는 랜트카회사를 이용하시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카드로 헤르츠(HERTZ)을 이용하시면 10%, 에어캐나다 에어로 플랜카드로 네셔널을 이용하시면 10% 할인 됩니다.
하루는 모르지만 일주일이 넘을 경우 상당한 액수를 할인 받게됩니다.
큰회사로 버짓(BUDGET)과 네셔날(NATIONAL)이 있는데 거기서 컨버터블(오픈카) 을 랜트할 수 있으며, 특별히 무스탕은 버짓이나 헤르츠 에서 랜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사의 가격은 8일간 C$359.94입니다. - 버짓의 경우
이것은 차량 베이스 가격이며 여기에 보험과 TAX가 추가됩니다.
보험은 차량의 종류에 따라, 커버되는 한도에 따라 몇가지로 구분되며 (네셔널은 무조건 풀커버 선택) 전화나 인터넷상으로는 신청할 수 없고 픽업시 선택, 사인 하셔야합니다.
보통은 일반자동차의 경우는 하루 22불정도, 미니밴은 27불정도, 스포츠유틸리티 차량(컨버터블 포함) 역시 27불 정도 입니다.
택스는 일반적인 GST,PST외에 추가되는 항목이 있어서 지금 계산해 드릴수가 없습니다.
네셔널에서는 크라이슬러의 컨버터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갠적으로 무스탕보다 승차감이나 연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마일리지의 선택은 같은 시티 또는 주에서는 언리미티드를 선택할 수 있지만 주나 국경을 넘어가면 마일리지의 제한을 받습니다. 회사마다 다르기때문에 반드시 체크하셔야합니다.
저의 경험으로는 록키쪽은 무제한 마일리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기본 마일리지에 1마일당 몇십센트 이렇게 책정되어집니다.
간혹 언리미티드가 가능할 수도 있는데 기본 요금이 상당히 비삽니다.
참고삼아 말씀드리는데, 이런 경치좋고 공기맑은 곳에서 한번쯤은 컨버터블 카를 타고 여행을 하고 싶겠지만 록키여행이라면 재고해 봄이 좋을 것 같습니다.
꼬집어 말하면 연비문제인데, 무스탕은 기름 퍼먹습니당^^
그리고 바람을 맞닥드리니까 덥지는 않치만 태양이 너무 강렬해서 머리나 팔 그리고, 다른 부분에 가벼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단기간 단거리 여행이라면 괜찮지만 록키는 다시한번 생각해보심이........^^
첫댓글 www.expedia.ca 도 있어요...
ㄴ ㅐ말이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질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