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아뇨. 부여마법입니다. 권능 텍스트 중에 "이 카드는 생물에게 부여하는 마법진 주문이다."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 것에 따라 부여마법-마법진을 제외한 다른 타입(이 경우는 생물)은 없어지게 됩니다. Blood Moon이 산을 제외한 다른 능력을 모두 없애는 것을 생각하면 됩니다.
CR 303.4d 마법진을 자기자신에게 부여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것이 어떻게든 일어난다면 그 마법진은 소유자의 무덤으로 갑니다. 생물인 마법진은 어디에도 부착될 수 없습니다. 만약 이것이 어떻게든 일어났다면, 그 마법진은 떨어져나가고 소유자의 무덤으로 갑니다. (이것은 상태 참조 행동입니다. See rule 704.) 한 마법진이 여러 오브젝트나 플레이어에게 부여될 수 없습니다. 만약 주문이나 능력이 마법진이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나 생물에게 부여되게 한다면, 그 마법진의 조종자는 어떤 오브젝트나 플레이어에게 부여할지 선택합니다.
첫댓글 1.네. 권능 비용은 사이클링이나 혈기처럼 능력이 아니라 대체비용에 속합니다.
2. 아뇨. 부여마법입니다. 권능 텍스트 중에 "이 카드는 생물에게 부여하는 마법진 주문이다."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 것에 따라 부여마법-마법진을 제외한 다른 타입(이 경우는 생물)은 없어지게 됩니다. Blood Moon이 산을 제외한 다른 능력을 모두 없애는 것을 생각하면 됩니다.
추가로 생물인 마법진은 룰 상으로 다른 곳에 부여될 수 없습니다.
CR 303.4d 마법진을 자기자신에게 부여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것이 어떻게든 일어난다면 그 마법진은 소유자의 무덤으로 갑니다. 생물인 마법진은 어디에도 부착될 수 없습니다. 만약 이것이 어떻게든 일어났다면, 그 마법진은 떨어져나가고 소유자의 무덤으로 갑니다. (이것은 상태 참조 행동입니다. See rule 704.) 한 마법진이 여러 오브젝트나 플레이어에게 부여될 수 없습니다. 만약 주문이나 능력이 마법진이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나 생물에게 부여되게 한다면, 그 마법진의 조종자는 어떤 오브젝트나 플레이어에게 부여할지 선택합니다.
와 마법진 룰은 안봤는데 나름 복잡하네요;
신의 경우 발동할때는 부여마법 생물 이라 정수흩날리기로 카운터가 되는 것으로 아는데요(디보션과 관련없이), 권능 비용으로 부여마법으로 발동할때는 정수흩날리기로 카운트가 되나요? 전장에 나오기전까지는 텍스트상의 타입에 따르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