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두시간에서 두시간 30분 정도 운동합니다.
호흡법이 좀 부족한지 막판쯤 되면 두통이 오곤 하는데요.
최대한 호흡을 신경 쓰면서 해도 운동이 끝날때쯤이면 앞머리쪽 두통이 옵니다.
특히 하체할때는 좀 심하구요.
그래서 운동시간과 무게를 조금 줄이고 각 부위당 한가지의 운동만 하고 있습니다.
보통 큰 근육 3-4가지에 5-7셋 작은근육 2가지에 5셋씩 정도 했는데, 각 근육당 한가지 운동만, 큰 근육은 10셋 이상 작은 근육은 10셋 정도로 해서 며칠 전부터 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운동만 하니 시간도 줄어들고 두통도 거의 없고, 한가지만 집중하다 보니 오래 못한다는 본전(?) 생각이 나서 최대한 집중해서 하니 자극이 잘 오긴 하는데요.
두통이 좀 진정 되려면 한두달 걸린다고 해서 한두달 정도는 이렇게 해 보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여러가지 운동을 같이 하는 것보다 근육발달이 조금 더딜까요?
첫댓글 웨이트만 두시간에서 두시간 30분이요? 전신을 하루에 다 하시나요? 운동 시간이 굉장히 긴거 같은데..
준비운동 + 스트레칭 20분 격일로 하는 마무리 복근 혹은 유산소 20분 포함해서 2시간에서 2시간 30분이요.
한 부위당 보통 4가지 정도를 5-7셋 정도로 5분할로 나눠서 하고 있었어요. 쉬는 시간은 좀 길게 가졌구요.
그럼 중량을 좀 낮춰보심이 어떨런지요.. 5분할로 한다고 해서 근육발달이 더디고 이러진 않습니다. 빤쑤님 말대로 최대한 집중해서 쥐어짜는거니깐 휴식 잘 취하고 하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혹시 흡연하신다면 금연해보셔요
저도 흡연하고 블랙커피까지 마시지만 심박수 증가 정도는 있지만 두통까지는...
예전에 추운날 밭일 하러 가서 5-6시간 정도 곡괭이 질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부터 가끔 힘을 많이 쓰거나 하면 두통이 오더군요. ㅡ.ㅜ
준비운동 할 때 10분이상 숨이 턱까지 찰 정도로 뛰시고 목스트레칭 충분히 하고 운동해보세요.
호흡을 과도하게 참으시는건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