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서울에서 경상도로 가는 버스가 중부내륙이 아닌 청원상주를 이용하더군요.
만평역 추천 0 조회 1,093 10.05.20 08:51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5.20 11:42

    첫댓글 아침의 경우 영동선의 정체가 심하다고 판단이 되면 청원상주를 이용할수도 있겠죠.... 오산까지는 버스전용이므로 더더욱 이동속도도 보장되구요...

  • 10.05.20 13:02

    제 생각에도 영동고속도로 신갈-호법구간 정체 우려때문에 경부고속도로 정체되지 않으면 그리로 오는듯 합니다.
    부산 갈때도 밤 9시 금호고속 버스를 탔었는데 경부-청주.상주간-중부내륙 타고 부산 가더군요.

  • 10.05.20 13:13

    일단 청원상주의 장점이 버스전용차선/영동 상습정체지역(마성-호법)/행락객 차량 적음

    그리고 마성-호법이 아니더라도 중부내륙구간 내에서도 가끔 막히는 구간이 발생됩니다.

  • 10.05.20 15:52

    첫차시간때는 차가없으니 영동쪽으로 경유해서 가더군요. 지난달에 강남에서 부산까지 고속버스 첫차타고가는데(업체는 삼화고속) 무려 4시간10분 찍었습니다.(근데 노포동에서 시내 들어가는게 쥐약;;)

  • 작성자 10.05.20 16:24

    4시간 10분이면 과거 서울-대전-동대구-부산 새마을호의 소요시간이군요.

  • 10.05.21 21:59

    서울(남부)-진해행 천일&고려고속과 경전고속(사실은 시외여객이죠)은 서울~ 대전~금강휴게소(휴식)~김천분기점까지 경부고속도를 운행하다 중부내륙을 타기도 한답니다.

  • 10.05.21 23:16

    그 때 그 때 다르더라구요. 주말오후엔 남이~신갈이나 여주~신갈이나 비슷합니다...

  • 10.05.22 20:14

    6년전만해도 경부 타다가 목적지 터미널에 도착하곤 했는대

  • 뭐 가장큰건 버스전용+영동선 정체때문입니다. 그리고 경부-청원상주-중부내륙이나 경부 쭉 타고가나 거리상으론 10km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오르막이 많은 청원상주선 특성을 감안하면 차라리 경부 쭉 타고가는게 나을수도 있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