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동학개미다 머다 해서 주식시장에 개인들이 마구 들어오는추세인데요 해서 저도 머 투자할거 없나해서 케이알모터스좀 봤습니다.


사진처럼 5년최고가 1만원대 지금은 700원
재무상태는 5년내리 적자상태
최고가 할때가 대림통합이야기 나올때입니다.
오너들이 둘이서로 합치자 합의
해서 계약금으로 케이알이 50억 지불
뉴스나오고 하자 대림 노조가 결사반대...또 대림 중역들도 반대...
결국 실사도 무산...케이알 오세영이 대림노조 설득도 실패
결국 인수실패...
이런건 다 아실거고
이상한건 계약금 돌려줘 소송에서 케이알이 패소..2번 연속 끝.
왜 패소 했지??? 뉴스상으론 대림의 반대이면 원인제공자가 대림인데???
아마 다른 이면의 조항이 있은듯합니다.
문제는 이게 아니라 케이알은 대림인수를 믿고 저배기량 을 전부 단종시킨것.
잘나가던 요타, dd시리즈 등 창원에서 만들던 전부 단종...
그러니 팔게 없어진것...
지금은 대만이나 중국에서 수입해다 케이알 스티커붙혀서 파는수준,,,
국내서 단종하다보니 부품도 동시 단종
요즘 케이알 부품 없다고 아우성들...
자동차나 오도방이나 부품 많이들어가는 종목 네트워크를 만들기는 어려워도 망하기는 쉬운듯..
국내 오도방 부품사업하는 회사는 이제 없다고 보면 될듯...
작년도에도 적자났는데요 매출액도 덩달아서 엄청올랐구요 이건 중국사업 때문이듯합니다.
올해도 돈없다고 신주발행한다고 합니다.
아직도 부채가 어마어마하고요 부채비율이 300%가 넘고 좀 만있으면 자본 잠식될거 같기도 합니다.
케이알 직원도 겨우 100명... 이걸더 줄인다네여 60명 수준으로..
이번 아퀼라 실패하면 회사는 끝 진정 잘팔리길 바랍니다. 근데 코로나 때문에 오도방시장이 어찌될지...
효성----s&t----kr로 오면서 kr에서 죽을것인가 살것인가???
오세영이 하는거 바선 그리 기대하기 힘들어 보이기도...
경영능력이 회의적입니다...
결론은 투자 않는다로 결정...
첫댓글 참 우울한 소식이네요
결국은 대림이 또 한건 했네요, 원인 제공자, 참 답답한 현실입니다
효성기계에서 분리된후 계속 쥐새끼들만 효성의 단물을 갉아먹어 왔습니다
한솜인가 뭔가하는 딸딸이 제작자에게 회사 맡겼다가 기술까지 중국에 팔아먹고, 홍진헬멧인가 뭔가 하는 뚜껑 제작업자한테 역시 뜯기기만 했고, S&T 또한 단물만 빨아먹고 내팽겨쳐졌고, 지금은 중고차업자에게 넘어간후 이 지경가지 왔는데, 사주평가가 그렇게 좋은 소리는 안나오는거 같습니다
대림 이 개새x들은 끝끝내 한국이륜의 철천지 웬수같은 놈들이군요
걍, 현대나 기아가 인수하지 않으면 잔챙이들은 어려울듯한데, 아퀼라로 회복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