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설연휴에 '영화 뭐 볼까?' 극장방문 VS 특선영화, 당신의 선택은
영화 '소풍'과 '도그데이즈' '데드맨' '아가일'이 오늘 개봉한 가운데 구정 연휴 영화 관객들의 사랑을 받을 작품은 무엇일까?
▶ 극장가서 뭐 볼까?
iMBC 연예뉴스 사진© 제공: iMBC
'도그데이즈' 반려가족이라면 필람!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소소한 행복
'도그데이즈'는 성공한 건축가와 MZ 라이더, 싱글 남녀와 초보 엄빠까지 혼자여도 함께여도 외로운 이들이 특별한 단짝을 만나 하루 하루가 달라지는 갓생 스토리를 그린 영화[제공/배급: CJ ENMㅣ제작: CJ ENMㅣ공동제작: CJ ENM STUDIOS JK FILM, 자이온 이엔티㈜ㅣ감독: 김덕민]로 '미나리'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윤여정이 출연한다. 그 외에도 유해진, 김윤진, 정성화, 김서형, 다니엘 헤니, 이현우, 탕준상, 윤채나 등의 다양한 세대의 배우가 등장해 따뜻한 웃음과 감동을 안겨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제공: iMBC
'소풍' 부모님과 함께 명절맞이 효도 하고 싶다면
'소풍'은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제작: ㈜로케트필름 | 공동제작: ㈜콘텐츠파크엔터테인먼트, 청년필름㈜, ㈜에스크로드 |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 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에스크로드, (주)로케트필름 | 감독: 김용균]로 나문희, 김영옥이 주연이다. 여기에 박근형까지 등장해 인행의 황혼기를 지나고 있는 노인들의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어 폭풍 눈물을 흘리게 해준다. 이 영화의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트로트가수 임영웅의 자작곡 '모래 알갱이'가 OST로 나온다는 것. 영화에 웬 트로트 노래냐 할수 있겠지만 영화의 내용과 너무 잘 어울리는 가사와 노래여서 영화를 보고나면 자연스럽게 임영웅에게 입덕되는 길이 열릴 것. 오늘 오전 현재 네이버 실 관람객의 평점이 가장 높은 영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제공: iMBC
'데드맨' 혼자여도 좋아, 범죄장르 마니아라면
'데드맨'은 이름값으로 돈을 버는 일명 바지사장계의 에이스가 1천억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 후, 이름 하나로 얽힌 사람들과 빼앗긴 인생을 되찾기 위해 추적에 나서는 이야기[제공: 콘텐츠웨이브㈜ l 제작: ㈜팔레트픽처스 / ㈜사람엔터테인먼트 l 각본/감독: 하준원]. 이 영화에는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 박호산, 이지훈, 최재웅, 유연수, 김원해, 최수영 등이 출연해 지금까지 한국 영화에서 볼수 없었던 바지사장의 뒷 이야기를 풀어낸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로 처음에는 범죄영화인가 싶다가 중반부터는 정치영화인가 싶게도 하지만 등장 인물들의 캐릭터 플레이가 볼만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제공: iMBC
'아가일' 병맛을 더한 화끈한 액션 스파이물을 찾는다면
'아가일'은 자신의 스파이 소설이 현실이 되자 전 세계 스파이들의 표적이 된 작가 ‘엘리’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소설의 다음 챕터를 쓰고, 현실 속 레전드 요원 ‘아가일’을 찾아가는 액션 블록버스터[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감독: 매튜 본, 출연: 헨리 카빌,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샘 록웰, 브라이언 크랜스톤, 두아 리파, 존 시나, 사무엘 L. 잭슨 외]다. 우리에게 '킹스맨' 시리즈로 너무나 익숙한 매튜 본 감독의 연출로 '킹스맨'에서 선보였던 품격있는 액션과 파격적인 표현, 병맛 설정들의 총집합이다. 여기에 매튜 본 감독이 실제로 키우는 고양이까지 등장해 치트키로 활약할 예정.
iMBC 연예뉴스 사진© 제공: iMBC
'시민덕희' 가족, 친구와 함께 통쾌함과 짜릿함을 공감하고 싶다면
지난 1월 24일에 개봉했지만 '시민덕희'도 구정 연휴 극장가에 볼만한 영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이스피싱을 당한 평범한 시민 ‘덕희’에게 사기 친 조직원 ‘재민’의 구조 요청이 오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추적극 '시민덕희'는 [제공/배급: ㈜쇼박스 | 제작: ㈜씨제스스튜디오, 페이지원필름㈜ | 출연: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장윤주, 이무생, 안은진 | 감독: 박영주] 실제 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더욱 현실감이 든다. 아줌마가 어떻게? 싶지만 결국은 범인까지 잡아내고 마는 활약에 웃음과 공감까지 마구 터진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제공: iMBC
'웡카' 새해 맞이에는 티모시 샬라메와 함께 순수한 판타지지!
'웡카'는 가진 것은 달콤한 꿈과 낡은 모자뿐인 ‘윌리 웡카’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기까지 놀라운 여정을 그린 스윗 어드벤처. [수입/배급: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l 감독: 폴 킹 l 출연: 티모시 샬라메 외]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핫한 남자 티모시 샬라메가 춤추고 노래하고 가장 잘생긴 순간의 모습을 박제한 영화로 우리나라의 정정훈 촬영 감독이 참여해 환상적인 영상을 펼쳐냈다. 아이들과 함께 봐도 좋을 순한맛의 이야기와 판타지 비주얼은 연말연시 영화로 딱이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제공: iMBC
▶ 안방에서 뭐 볼까?
지난해 극장가에서 우열을 가렸던 핫한 작품들을 안방에서 볼수 있다. 각 방송사마다 저녁시간대에 특집영화를 편성해 극장관람을 놓쳤던 시청자들이 편하게 영화를 볼수 있게 했다. 방송사에서 보여주는 영화들은 저마다 편성시간이 다르니 방영 시간을 확인해야 하는 건 필수.
MBC '리바운드' '밀수' '인생은 아름다워'
KBS1 '룸쉐어링' '세자매'
KBS2 '데시벨' '뜨거운 피'
SBS '히트맨' '육사오' '스위치' '귀공자' '범죄도시2'
JTBC '올빼미' '타겟' '드림'
tvN '카운트' '더문'
이렇게 시간을 지켜 영화를 보는게 귀찮은 시청자를 위한 OTT영화도 있다. 넷플릭스는 이미 공개되어 글로벌 TOP1을 찍고 있는 '황야'가 있고 웨이브는 '스즈메의 문단속'이 극장에서의 흥행을 안방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그 외에도 지난해 극장에서의 인기작이었던 '콘크리트 유토피아'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탑건: 매버릭'등도 현재 OTT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들이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CJ ENM,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 워너브러더스코리아(주), 쇼박스, 유니버설픽쳐스, 콘텐츠웨이브㈜, 롯데엔터테인먼트, NEW, 씨나몬㈜홈초이스, 싸이더스, 티피에스컴퍼니
2024 설연휴에 '영화 뭐 볼까?' 극장방문 VS 특선영화, 당신의 선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