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 기본적인 실수에 엉청난 비운이 곂친것 같습니다.
결론만 간단히 하겟습니다...
기사... 잘못보냈습니다... 저장을 안해놓은건지 컴퓨터를 잘못꺼서 날라간건지는 모르겟습니다...
+... 해킹대비한답시고 클라이언트 내에 자기정보 지우기를 클릭해서 스샷까지 모두 날려먹었습니다.
정말 저도 기사 다시 써야겟구나 한숨 쉬다가 이런일이 벌어질줄은...
그래서 토론회를 다시 열어야겠습니다... 이번것은 기사용이고요...
그 대신 단장님깨 원본의 기사 내용을 간략하게 해서 보냈습니다.
정말 소중한 의견... 아아... 매크로 장부 날려먹은 이후로 2번째의 실수입니다... 앞으로 이런 일은 절때로 일어나지 않도록 하겟고요...
일단 아래는 단장님깨보낸 매일 내용입니다...
지금 보시는 클로에분들 혹시나 그때 내용이랑 다른점은 없으셧나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사죄하는 뜻에서 앞으로 재 명예를 걸고 클로애가 바뀔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원문:
아아... 사실 기사로 쓰려고 했는데 컴퓨터 다운 이후 파일들이 다 날아가 버려서... 어쩔수 없이 여론이라도 반영해야 겟다는 차원에서 전해드리는거요...
최근 클로에 유저분들이 란지에 개편으로 많이 불만이 많으세요...
아시다시피 클로에도 타케릭터 스킬을 배껴왓다고 보고 있고... 사실 이펙트하나 전혀 차이가 없기 때문에...
그래서 6월 21일 제가 클로에 토론회를 열어서 나온 의견이 많은데요...
파일이 날라가버리는 바람에 다음주에나 기사화 해야겟고...
어쨋든 현제 불만이 심각한 수준이기에 그 중 몇가지 의견 끄적입니다...
1. 클로에 케릭터 도트의 문제
실제로 클로에의 일러스트(바스트업)을 보면 클로에는 스트레이트 생버리에 아주 예쁜 미소녀거든요...
하지만 도트를 보면 전혀 클로에 일러스트와 닯지 않았다고 말씀하시는 유저분들이 많아요.
너무 크고 뚱뚱하다는 분들도 있고... 애낳은 아줌마 같다는분도 있고 표정도 이상하다는 분들도 많으세요... 그거 수정을 원하는 유저분들이 지금 상당하세요...
2. 클로에 전용무기 부재의 문제
클로에는 현제 스테프 하나만 착용 할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케릭터로써의 메리트라던가 색이 얕은편이에요...
많은 분들이 '부채'를 클로에 새로운 무기로 추가하여 일반 스테프보다 딜레이가 낮거나 혹은 무기의 회피치나 명중치가 높게 만들어 주기를 원하고 계세요... (P.S 클로에분들은 '로드류'의 착용을 극구 반대하십니다. 티치엘의 복사 이미지가 매우 짙어진다고 하시면서요...)
3. 클로에 스킬 제한의 철폐
.... 이 부분은 저 개인적으론 조금 에매한 느낌이 들지만... 많은 클로에분들이 2차스킬류들의 습득불가제한 철패를 주장하고 계세요...
'썬더레인' 이라던지 '윙 오브 피닉스' 라던지 '아쿠아임펙트'를 케시스킬로 다 구입하셔도 결국 하나밖에 쓸 수 없기 때문에 불만이 많으시대요...
덤으로 '화염마법강화', '전격마법강화', '빙한마법강화'류의 스킬도 하나만 배울수 있게하지말고 다 쓸수 있게 해달라고 주장하셧다는...
4. 클로에 스킬추가와 효과 그리고 소모치의 문제
............ 이건 현제 심각한 수준이라고 보고있습니다.
우선 기본공격류 '아이스비트' '파이어비트' '라이트닝비트'... 이 3가지 기본공격... 결국은 무속성 기본공격 '에너지 비트'와 '전혀' 차이점이 없습니다. 현제 속성시스템이 추가안된 문제 때문이라고 판단하지만 이러한 기본공격을 시전했을때 일정확률 혹은 100% 확률로 각 기본공격에 상태이상이라도 부가해달라고 많은분들이 부탁하셧어요...
쇼크아머 스킬 추가문제는 클로에분들의 분노를 사고있어요... 더군다나 란지에가 다 개편된 지금까지도 클로에는 불안정의 극치를 달리고 있다고 주장하시던... 언재 추가되는지 궁금해 하시던 사람들이 많았어요.
클로에의 2차공격스킬류 그리고 순간이동은 소모치가 너무 절대적으로 많습니다. 그래서 배워도 쓸수있는 때가 극히 한정되어있고요... 소모치를 약간 하양시켜달라고 부탁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이거 역시 심각한 문제입니다... '윙오브 피닉스'는 분명 빠르게 시전되는 스킬이긴합니다만 매우 중요한 문제 하나는 '발화'효과가 없기때문에 심지어 그것의 하위스킬인 '파이어볼'보다도 외면 당하는 스킬입니다. 참고로 파이어볼은 2방에 크리티컬 2배고 윙오브 피닉스는 1방에 크리티컬도 1.5배입니다...
데미지도 거의 최대대미지 제한때문에 비슷하게 뜨는 현실이고요...
사일런스...... 최악입니다 아니 사일런스의 추가 자체는 의의가 있었지만 란지에의 하드킥때문에 무산되버렷죠... 참고로 란지에의 하드킥은 사일런스와 동일한 조건에서 데미지까지 줄 수있고 무엇보다... 사일런스는 케시 2차스킬이라는 겁니다... 무료로 가지는 스킬이랑 케시스킬이랑 비교했을때 케시스킬이 떨어지면 누가 클로에를 선택하겟습니까... 아에 케시에서 일반스킬로 돌려버리던지 전체기로 수정하라던지 의견이 많앗었습니다.
5. 클로에 스킬 이펙트의 문제
... 현제 란지에 개편으로 인해 많이 지적당한부분이에요...
'실프아머'와 '마나윌'은 각각 막시민의 '실프윈드'와 '베리어'의 스킬 이펙트와 동일합니다... 빠른 수정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각 강화계열 스킬 이펙트는 너무 멋이 없고요...
(덤으로 마법진 추가도 의견해주셧습니다~ 이건 클로에완 상관없지만 란지에분 한 분이 혁명가의 메아리와 마나마스터가 적용된 이펙트도 구연해달라고 말씀하신<)
6. 마나윌의 비실용성 문제
이건 테일즈위버 최대 MP 제한때문에 어쩔수 없이 걸고 넘어갈수 밖에 없는 문제입니다... 마나윌이 마나로 데미지를 50% 돌린다고 해도 클로에의 극악적인 마나 소모치와 충돌하는 바람에 거의 최대마나치인 999 x 2 = 1998 정도의 데미지만 막을수 있는 것도 문제지만 막고난 후에 Mp가 0으로 떨어지는 바람에 오히려 비효율적이라고들 많이 지적하세요... 이 부분에 대해서 어느정도 수정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예를들면 베리어와 레지스트와는 중복이 안되더라도 MP다는걸 받은 데미지의 3/1정도로만 맞춘다던지...)
7. 클로에 스탯치의 문제
이 부분 역시 논란의 여지가 많습니다. 마나윌을 활용하라는 의도인지는 모르겟지만 클로에는 Def를 올려도 대부분 4000대를 벗어나기가 힘들고요... (디펜을 올렸음에도) DEF의 스탯효과를 적게 받는다고 지적하신 분들이 많았어요.
또한 AGI나 DEX역시 마찬가지였어요... 어떤분은 심지어 200대의 어질을 찍으셧음에도 불구하고 타케릭이 200대 어질을 가지고 피하는것 보다 훨씬 적게 피했다고 주장하신 분이 계셧어요... 상당히 민감한 문제입니다...
마지막으로 클로에 성향 자체가 문제가 있다고 보셧던 분도 계셧어요... 사실상 클로에는 화염계, 빙한계, 전격계 이런식으로 성향이 나눠져 있는데요... 문제는 기본 스텟올리는것도 전부 똑같고 차이가 없었다는... 어떤분은 한계열에선 AGI 초기치를 1로 마추거나 아니면 INT를 1로 마춰야 할 필요가 있다고 진술해주셧어요...
이상입니다... 재 부주의로 인해 이런 여론 수렴 하시는 단장님도 꽤나 힘드실것 같습니다...
다음달 7월달에 다시한번 토론회를 열어서 기사로 내보겟고요...
하지만 상황은 심각합니다... 클로에가 비주류 케릭터 1위를 차지할정도니까요...
일반 사람들에게는 유일하게 2명째인 마법사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대부분은 이상한 바스트업때문에 선택을 안하는듯 싶어요...
되도록이면 빠른시정 부탁드리고... 클로에 유저분들이 실망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하... 매크로 잡으시고 해킹범도 요즘 나대서 바쁘실탠대 이 매일 끝까지 읽어주셧다면 감사하고요...
더운 여름 개 한마리나 솥에 푸욱 고아서 몸 보신하길 바래요 (애견애호가라면 죄송하고요;)
이상입니다.
첫댓글 개선될게만은케릭터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밀라는 사냥이라도 빠르져.... 클로에는 회피가 너무 안습해서 사냥도 빠르다고도 못함;;
밀라 245 키워봤죠. 정말 재밌게키웠습니다. 저같으면 밀라와 클로에 바꾸자하면 전 밀라를 택하죠.
밀라는 피케이도 강하잖아요. 극회셋 맞추면 막군하고 서로 올미스전인데
이런... 저떄문에 그런건 아닌지.... ㄷㄷ;; 하지만 자기정보 지우기해서 스샷까지는 안날라가는데... ㄷㄷ ㅜ _ㅡ 이거참 뭐라해야할지 모르겠군요;; ㄷㄷ
맞아요 님 때문에!!! (유저들한테 끌려가서 다굴빵 맞는다)
힝제발빨랑패치좀 ㅜㅜ
일단 클로에 아줌마 파마머리부터 풀고
강화마법..빙한이니뭐니로 나누지 말고 그냥 마법강화마법으로 묶어서 하나쓰면 마공자체가 올랐으면 하는바렘..+ 젭라 사일런스 만통에 풀리지 않게 해주세요...피케이에서 쓸일이 없음..
어이쿠, 기사와 매크로 장부가 날라갔다니 유감입니다, 다시 토론회가 열릴텐데 좀더 좋은 기사가 나올수있도록 클로에나 테일즈위버를 위해 빕니다.
아직 허접클로에라 그런지몰라도 나보다 -20이나 낮은 타케릭터들이 여러마리 몰이할때..(난 한마리도 잡기힘든대..)
좀 오래된 일임 매크로 장부는 그 일을 계기로 그 리스트에 배에 달하는 매크로를 장부에 올렸자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