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24 호 발행인 차 나 라 발행일 2013.5.1 |
차 나 라 소 식 지 www.car24.co.kr ☏.02)2692-8204(빨․리․봉․사) |
카마스터 이중태 011-749-4256 |
안녕하세요?
가정의 달! 사랑의 계절! 5월입니다.
새싹이 자라나듯,
하시는 일도 쑥쑥 번창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사랑 가득한 한 달 되세요.
현대자동차 차나라 / 이 중 태
연비 꼼수신고 안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가 신고하는 연비에 대한 정부의 사후관리가 깐깐해진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0일 연비 사후검증에서 허용하는 오차 폭을 줄이고, 위반하면 과징금을 물리는 내용의 자동차 연비관리 제도 개선 방안을 발표했다.
이 방안에 따르면 내년부터 정부는 연비 사후 검증에서 업체 신고치와 3% 내로 오차가 났을 때만 허용하기로 했다. 사후관리 제도가 도입된 2002년 이후 5%까지 허용해왔는데, 적발 건수가 전무해 소비자 불신을 초래했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다.
정부는 연비표시 위반 제재도 강화하기로 했다. 하반기 근거 규정을 마련해 최대 1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현재는 과태료를 최고 500만원까지 물려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많다.
제작사가 신고하는 연비를 점검하는 '신고연비 적정성 사전 검증제'를 연내 도입하고, 대상 차종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마이스터, 전기자전거 '만도풋루스' 선봬
한라그룹 계열사 마이스터가 2013 서울 모터쇼에서 신개념 전기자전거 만도풋루스(Mando Footloose)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만도풋루스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 알터네이터(Alternator), 자동 전자변속 등 자동차 기술이 들어가 체인 없이 전자식으로 구동되는 개인 이동수단이다. 평지뿐만 아니라 오르막 길도 힘을 들이지 않고 주행이 가능해 도심의 근거리 이동에 적합하다.
마크 샌더스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심플한 디자인이 만나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이동수단으로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이스터의 박윤수 대표는 "서울 모터쇼를 통하여 전기 자전거의 실용화에 첫 발을 내딛게 되어 기쁘다" 며 "연령에 제한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도시의 새로운 이동 수단으로서, 교통 혼잡과 좁은 주차 공간, 친환경 성 등 기존 이동수단의 한계점을 극복하며 도심에서의 스마트하고 자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동차 응급조치 요령
▣ 주차중인 차의 기어가 빠지지 않을 때
비탈길에 주차된 차를 발차시키려 할 때 기어가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사람들이 자동차를 앞뒤로 밀면서 움직이면 된다. 노후된 차에 자주 생기며 기어의 틈새가 벌어져 서로 완전히 물리지 않아 빠지지 않는 것이다.
▣ 밟은 액셀 페달이 나오지 않을 때
주행 중 밟았던 액셀 페달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차가 가속된 상태이므로 급브레이크를 밟으면 차가 미끄러지거나 돌 수 있다. 먼저 시동을 끄고, 엔진브레이크를 걸어서 속도가 떨어지게 하며,길가로 긴급 대피시킨다.
명언(용서)
비록 아무리 어리석은 사람도 남의 허물을 책망하는 것은 밝고,
아무리 총명이 있다 하여도 자기를 용서하면 사리에 어두워진다.
너희들은 마땅히 남을 책하는 마음으로 자기를 책하고,
자기를 용서하는 마음으로 남을 용서 하라.-범충 선공-
⁂ 차나라는 전화 한통화로 신차구입에서 폐차까지
원스톱으로 대행하는 자동차 토탈대행서비스 회사입니다.
*신차판매* *중고차매매* *검사,정비,폐차대행* *보험비교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