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미늄 보다 가벼운 마그네슘 바디의
20인치 전기 자전거입니다
파스와 쓰로 틀 겸용의 미니벨로 형 자전거이며
모터는 36V에 출력 250W입니다
최고 속도는 25Km/h로 제어되며
한번 충전으로 약 55Km 주행이 가능하다고합니다
특징은 가벼운 무게에 저용량 배터리
접었을시 작은 크기 770X 640 X 430mm 이며
레포츠나 출퇴근 용으로 좋겠네요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 가져 오셨구요
배터리는 프레임 속 내장 형입니다
배터리를 프레임 속에서 꺼낸 모습이구요
용량이 작다보니 크기도 작고 아담해요
중국서 제작하였구요
셀은 LG 셀을 썻다고 적혀 있어요
용량이 5.2Ah로 아주 작죠 ?
보험이 들어있다고 적혀 있네요...ㅋㅋ.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수축튜브를 제거한 모습이구요
18650셀 20개를 사용하여 10S2P로 구성 되었어요
전압은 32.79V 계기판 전원은 들어 오겠네요
LGGBM261865 정품 셀 맞고요
요즘 중국서 만든 전기자전거 배터리에 짝퉁 셀 들어 있는 것도 많아요
벼룩이 간을 내먹을.....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이 10A로 표기 했으니
2개 병렬이므로 제대로 동작 한다한들 20Ah 이므로
이셀의 성능으로 이 자전거에 정상적인 수명을 기대 했다면
아주 심각한 판단 오류지요 ^^
셀들의 전압도 체크 해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3.689V구요
죽어있는 셀도 계시네요
전압 분포는
3.686, 3.685, 0, 3.685, 3.687, 3.689, 3.685, 3.684, 3.687, 3.682V 입니다
쫄딱 망했어요
부하에 견디지도 못할 배터리 팩을 처음 설계한 사람들부터가 조금 문제가 있네요^^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ICR 18650-35E 셀이구요
삼성셀이라 기존 셀과 비교해 월등한 품질을 가지고 있으나
10S2P의 워낙 무리한 설계라
5년 이상 수명 보장은 무리일 수 있어요
물론 평지에서 파스로 왔다 갔다만 한다면
10년도 가겠지만요
역시 20셀을 이용 10S2P로 구성 하였어요
달리 방법은 없으니까요
비록 넉넉하지는 않지만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이 26Ah로 늘어나므로
기존 배터리 팩 처럼
주행 중 급사하는 셀은 없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우천시 침수대비 꼼꼼히 방수 포장하였구요
리필 후 기존 셀처럼 쉽게 언바란스 나지도 않겠지만
주행 가능 거리는 기존 55Km에서 74Km로 늘어나겠네요
| 리필 전 | 리필 후 |
배터리 용량 | 5.2Ah | 7Ah |
최대 방전 가능 용량 | 20Ah | 26Ah |
예상 주행 가능거리 | 55Km | 74Km |
만약 전국 일주나 국토 순례를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도 추가하실 수도 있어여~
배터리 수명 연장에도 아주 좋구요
- 프레임 위에 10Ah를 추가하여 약 10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 핸들 앞에 20Ah를 추가하여 약 20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 안장 가방을 이용 20Ah를 추가하여 약 20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 안장및 프로그 형 케이스를 이용 20Ah를 추가하여 약 20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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